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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중공업, 국내 최초 선박 충돌회피 시스템 개발 2014-07-23 18:10:50
있도록 최적의 항로를 제안하고, 항해사의 행동지침 등을 안내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LNG선, 컨테이너선 등 선종별 운항 특성과 파고(波高), 해류, 바람 등 환경적인 변수를 고려해 위험 정보에 대한 정확도를 높이고, `주의`, `위기`, `위험` 3단계로 충돌 위험도를 알려 선박 운항의 안전성을 한층 향상시켰다고...
현대중공업, 국내 최초 `충돌 회피 지원시스템` 개발 2014-07-23 11:30:06
시스템은 항해 중인 선박이나 해상의 암초 등 각종 위험물을 최대 50km 밖에서 자동으로 탐지해 충돌을 피할 수 있도록 최적의 항로를 제안하고, 항해사의 행동지침 등을 안내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LNG선, 컨테이너선 등 선종별 운항 특성과 파고(波高), 해류, 바람 등 환경적인 변수를 고려해 위험 정보에 대한...
[여행의 향기] 섬의 숨은 비경들 '리얼 제주' 맛봐봅서 2014-07-14 07:10:03
: 제주국제공항-산방산-용머리해안-신라호텔제주 2일차 : 쇠소깍-사려니숲길-항공우주박물관-롯데시티호텔 3일차 : 아쿠아플라넷제주-조랑말체험공원-제주국제공항이색 체험, 애들과 홈치 ‘톰소여의 오두막’ 체험해보쿠과…장비어서도 캠핑 됨수다< 홈치 : ‘함께’의 제주 방언 > < 체험해보쿠과 : ‘해보세요’ > <...
북한, 동해상으로 단거리 발사체 2발 발사.."화전양면전술은 언제까지?" 2014-07-02 10:14:00
앞서 사전예고나 항해경보 발령 등 북한의 예고가 전혀 없었다"며 "발사체는 북한 영해 내에 떨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북한 미사일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북한 미사일, 참으로 우려된다" "북한 미사일, 국제사회의 철저한 제재가 필요하다" "북한 미사일, 이들의 화전양면전술은 이제 신물이 난다" 등의 반응을...
파네라이 회중시계 '포켓워치 3 데이즈', 클래식하고 정교하다…우아한 그 남자의 시계 2014-05-24 18:00:00
1860년대부터 회중시계 제품을 내놓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지난 1월 스위스 국제시계박람회(sihh)에서 선보였다가 최근 국내 vip 고객 등에게도 소개된 ‘포켓워치 3 데이즈 오로 비안코’(8609만원) ‘포켓워치 3 데이즈 오로 로소’(8164만원)’는 파네라이 회중시계의 전통을 잇는 작품 중...
해수부, 해양안전 업무 대폭 이관 불가피 2014-05-19 15:22:46
등을 담당하는 항해지원과 외에 해사안전정책과와 해사산업기술과 해사안전시설과 등으로 구성돼 있다.해사안전국이 하던 일의 상당 부분이 국가안전처로 넘어가 국이 없어질 가능성까지도 예상된다.하지만 해사안전국이 국제해사기구(imo) 관련 업무를 맡고 있어 국가안전처가 이런 일을 맡기도 쉽지 않을 것이라는 시각도...
헤어 나올 수 없는 매력의 섬 ‘오아후’ 2014-05-10 19:49:05
황금 해안(gold coast)을 항해하는 ‘크루즈 항해’를 추천한다. 낭만적인 저녁 식사와 함께 오아후 섬의 야경을 충분히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수많은 관광객들이 다시 찾고 싶은 하와이의 오아후, 매력적인 오아후에서 아름다운 추억과 함께 알로하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자료제공: 하와이 관광청) 한경닷컴 bnt뉴스...
[황인선 기자 레알겜톡] 생명수 '술'과 생명 기술 '게임' 2014-04-30 09:52:59
경 항해기술과 선박 제조기술이 발달하며 사람들은 점차 먼 바다로 나아가기 시작했다. 하지만 항해가 길어질수록 마실 물에 대한 걱정은 깊어져만 갔다. 그래서 나온 해결책이 물 대신 포도주나 맥주 같은 술이었다. 알코올 성분이 들어간 맥주와 포도주는 물보다 오래 보관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습도가 높은...
'세월호 침몰' 등장한 각종 용어 정리해 보니... 2014-04-22 14:07:13
나오고 있다. 해운용어 퇴선은 선박이 더 이상 항해를 할 수 없는 상황에 빠졌거나 선박이 위험에 처해 이른바 배를 포기하고 이탈하는 상황을 말한다. 국제신문 보도에 따르면 현행법에는 '퇴선 명령'의 권한이 누구에게 있는지는 명시적인 조항이 없다고 한다. 다만 선박안전법 31조와 해사안전법 45조에 규정된...
"최적항로 이용하면 비용 12% 아낄 수 있어" 2014-04-16 11:00:23
개발했다. 기존에는 선박이 자체적으로 수립하던 항해계획을 육상에서 지원하는 것이다. 발트해에서 해상교통조정센터(STCC)를 운영하려면 연간 1천500만 유로(216억원)가 들지만 항로 최적화로 1억유로를 절약할 수 있으니 운영비를 빼도 8천500만 유로(1천223억원)가 남는 셈이라고 그는 말했다. 발트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