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취업명품교육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 제7기 수료식 개최 2015-01-08 17:56:25
포트폴리오로 활용 ▲wcc/특성화전문대학 육성사업/산학협력선도대학 등 교육부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두원공과대학교의 직간접적인 지원과 새로운 일자리 발굴에 힘을 쏟고 있는 것 등이 주요 성공 비결이다.센터장을 맡고 있는 김형래 컴퓨터공학과 교수는 "대학 졸업자의 경우 인성적인 측면에서는 어느 정도 성숙되...
[도전! 2015 증권업, 新시장 개척이 길이다] 자산관리·연금 서비스 강화해 '명품' 증권사 도약 2015-01-08 07:00:39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강화 등 네 가지의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세웠다.○자산관리 업그레이드가 1순위 목표올해 경영목표 1순위는 미래에셋증권의 ‘자산관리(wealth management)’를 명품 서비스 브랜드로 육성하는 것이다. 미래에셋증권은 올해 자산배분센터, 연금사업센터, 리서치센터를 아우르는 투자솔루션...
김재홍 코트라 사장 취임 "2017년 수출 중기 10만개 육성" 2015-01-02 10:00:13
전문기업 400개를 육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아울러 새로운 수출 먹거리 창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 사장은 "제조업 위주의 무역구조로는 무역 2조 달러 달성이 어렵다"며 "문화콘텐츠, 의료, 농수산식품, 방위산업 등 새로운 수출분야를 개척하고, 중계·가공무역, 전자상거래, G2G(정부간 거래) 등...
창원시, 492억 투자해 MICE 키운다 2014-12-30 21:58:58
숙박시설을 확충한다.지역특화 mice 산업 육성을 위해 지역특화 유망 전시회 육성, 지역특화 컨벤션(국제회의) 유치 강화, mice산업 유치 포상금 지급 등에 나선다. 또 브랜드 구축을 위해 mice 도시 마케팅 역량 강화와 mice 도시 창원 브랜드 개발에 힘쓰고, mice 콘텐츠개발 아이디어 공모전·고용박람회 등을 열...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티몬, 아이디어 상품 판매 시작 2014-12-30 12:07:57
담은 엽서 ▲인형으로 만드는 초상화 등이 있다.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은 '슈퍼끼어로'로 선발된 50여 명을 대상으로 총 12주간 상품화-사업화 과정과 창업실전 전문 교육과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했다. 프로그램이 종료되는 오는 2월 최종 우수자(팀)들에게는 총 2,000만원 이내의 사업화 자금과 창의 기업 ...
한콘진 게임기업 맞춤형 교육,컨설팅 만족도 높아 2014-12-30 11:55:55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훈 글로벌게임허브센터장은 '게임 스타트업과 중소기업들의 상대적 취약 부분을 지원하기 위해 사업을 실시했다'면서 '참가 기업들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내년에는 사업확장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실제 글로벌게임허브센터는 2015년부터는 대상을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주사에서...
KOCCA, 21세기 문화신소재 이야기산업을 키우자! 2014-12-22 10:47:00
이야기 전문기업, 이야기 유통지원센터, 공정한 거래질서 구축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토론회에서는 주요 내용에 대한 설명과 함께 참석자 간의 토론 및 의견 청취가 진행될 예정이다. 문체부와 국회 강은희 의원실은 이번 토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세부적으로 검토하고 문제점을 보완하여 연내 제정안을 발의할...
<2015경제정책 요약> ②경제활력 제고 2014-12-22 07:01:20
유라시아 경협 조정위원회 출범, 한국투자기업지원센터 확충 및 자원개발협의체 운영, 정보포털 서비스 제공. 몽골 등과 초고속통신망·전자통관 등 ICT·방송콘텐츠·유라시아 환자유치 등 구체화.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의 활용도를 제고 = 대형 인프라사업 진출을 위해 EDCF와 다양한 민간재원을 결합해 제공....
"아이디어론 막막했던 사업, 창업 캠프 덕에 큰 힘 됐죠" 2014-12-19 07:01:43
사업 계획을 들어봤다.조립식 입체탈 활용 교육 콘텐츠 확산“경쟁자들이 너무 잘해 입상은 꿈도 못 꾸었는데 대상을 받고 보니 현기증이 나더라고요.”조립식 입체탈을 교보재로 활용, 각급 학교에 전통문화 교육을 보급하고 관광 체험을 상품화하겠다는 사업 계획을 발표한 조은성 예비창업자의 수상 소감이다....
문체부, "게임산업에 2300억원 예산, 재도약하자!" 2014-12-18 15:44:00
일원화 한다. 또한 게임 아카데미와 기업과 학교의 파트너십을 통해 게임인력 양성 기반을 강화하는 지원 프로그램을 만들고, 게임개발자 재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퇴직자의 해외 진출 단계별 지원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창업 지원에 대해서는, 학교 및 인디게임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