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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유출 피해자 대책 또 빠져 2014-03-10 09:00:01
피해를 당한 소비자를 위해 특별한 대책을 마련하기는 커녕 별 다른 언급조차 없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앞으로 금융사에서 정보유출이 또 발생해도 피해자 스스로 입증하거나 소송에 나서는 상황이 되풀이될 전망입니다. 정보 유출을 한 금융사에 대한 솜방망이식 처벌은 새로운 종합대책에서도 여전히 반복됐습니다....
<경제혁신 3개년> 상가권리금 법적보호…월세 세액공제 전환(종합2보) 2014-02-25 17:44:32
현행 상가임대차법은 환산보증금 4억원(서울 기준) 이하인 임차인에게만 대항력을 부여하고 있다. 아울러 상가권리금 관련 피해를 구제하는 보험상품을 개발하고 임대인-임차인간 또는 임차인끼리의 권리금 관련 분쟁을 신속하게 구제할 수 있는 전담 분쟁조정기구도 설치한다. 법원까지 가지 않고도 권리금 분쟁을 ...
<경제혁신 3개년> 상가권리금 법적보호…월세 세액공제 전환(종합) 2014-02-25 11:04:41
피해를 구제하는 보험상품을 개발하고 임대인-임차인간 또는 임차인끼리의 권리금 관련 분쟁을 신속하게 구제할 수 있는 전담 분쟁조정기구도 설치한다. 법원까지 가지 않고도 권리금 분쟁을 빨리 해결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조영무 LG경제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상가권리금 대책은 실제 추진으로 이어질경우...
<경제혁신 3개년> 가계 소비여력 늘려 내수 살린다 2014-02-25 07:00:34
피해를 구제하는 보험상품을 개발하고 임대인-임차인간 또는 임차인끼리의 권리금 관련 분쟁을 신속하게 구제할 수 있는 전담 분쟁조정기구도 설치한다. 법원까지 가지 않고도 권리금 분쟁을 빨리 해결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조영무 LG경제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상가권리금 대책은 실제 추진으로 이어질경우...
<금감원, 올해 업무 계획 요약> 2014-02-24 11:16:06
나갈 계획이다. 국민적 피해를 초래하는 중대 법규 위반행위와 관련된 책임자에 대해서는 엄중제재하고, 조직적이고 광범위한 위반행위 등에 대한 금전제재를 기존 과태료 5천만원에서 5억원으로 상향하기로 했다. 신속한 검사결과 처리를 위해 제재 관련 사항은 검사 단계부터 제재심의실과 사전협의 진행 및...
'환경피해' 옥상옥 입법…기업에 기금 부담까지 2014-02-18 20:44:28
화학물질도 등록하도록 기준 상향)하는 내용의 동일한 법안을 2013년 4월 대표 발의해 통과되면서 논란이 증폭된 바 있다. 작년부터 쏟아진 화평법, 화관법, 저탄소차협력금 제도, 탄소배출권거래제와 함께 환구법(환경오염피해구제법), 환통법(환경오염 통합관리법)이 더해져 ‘8대 환경규제’로 분류돼 기업들의 부담을...
롯데카드 "정보유출 2차 피해자, 정신적 피해보상 검토" 2014-02-07 14:44:50
피해자의 정신적 피해에 대한 보상을 검토 중이며, 기준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롯데카드 측은 이날 오후 본사를 방문한 국회 정무위원회의 국정조사 현장조사반 소속 민주당 강기정 의원이 "정신적 피해는 어떻게 할 것이냐"라고 물은 데 대해 이같이 답했다. 이는 앞서 롯데카드가 금융감독원에 제출한 '고객정보...
"카드3사, 개인정보유출 피해 보상 대책마련 全無" 2014-02-07 09:37:07
것"이라며 "특히 NH농협카드는 피해구제 기준으로 ‘다수의 고객이 관계돼 있으므로 일부고객에 대한 피해구제는 전체고객에 확대 적용될 수 있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는 점을 들어 피해구제 대상을 최대한 줄였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는 고객들의 피해보상 보다는 사실상 카드사의 피해를 최소화 하겠다는 의도라고 김...
[기업, 따뜻한 동행] 포스코, 월급 1% 모아 '나눔재단' 설립…태풍 피해 필리핀에 30만弗 성금 2014-02-06 06:57:26
첫 사업으로 태풍 하이옌으로 피해를 입은 필리핀에 구호성금 30만달러를 보냈다. 이어 작년 말에는 기획재정부에서 지정기부금단체로 지정받는 성과를 거뒀다. 작년 말 기준 재단에 조성된 기금은 45억원가량이다. 포스코와 출자사 임직원의 기부금 및 회사의 매칭그랜트를 통해서다. 이 돈은 올해 사업에 쓰이게 된다....
시장질서 교란 금융사 민원발생 평가시 불이익 준다 2014-01-28 12:00:00
선량한 민원인의 피해구제를 방해하기 때문에 평가에서 제외하고 회사가 적정하게 처리한 민원 등에 대해서는 평가 불이익을 완화키로 했습니다. 신속한 민원 해결 유도를 위해서는 평가상 인센티브를 부여해 신속한 민원해결을 유도하는 한편 금융사의 자료 제출 지연에 대한 패널티도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밖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