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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 한국공항공사 '묻지마 연구개발' 제동 2014-05-21 11:31:32
또 공항공사가 장비 개발업체 선정과 관리 업무를 직접 하지 말고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에 위탁해야 한다. 장비 개발 이후에는 국토부가 지정한 전문 인증기관에서 성능 검증을 받아야 한다. 공항공사는 이 같은 연구개발 환경 변화에 맞춰 조직·인력을 개편하고 안전관리시스템을 재정비할 계획이다....
한국공항공사, 항행장비 R&D 전면 개선 2014-05-21 11:00:00
항공분야 연구개발 전문기관인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에 위탁하도록 해 국토부의 연구개발 절차를 준용하도록 했다. 연구개발 장비의 성능검증도 국토부에서 지정한 전문 인증기관에 위탁해 설계, 제작, 시험 등 모든 분야에서 품질이 확보된다는 것을 검증받도록 했다. 이를 위해 한국공항공사는 변화되는 연구개발...
[취재수첩] 손 놓은 항공 MRO산업 육성 2014-05-20 20:36:51
kai는 군용기를 제외한 민간 항공기 mro는 하지 않고 있다. 나머지 항공사들은 일상적인 점검은 자체적으로 하지만, 엔진을 비롯한 핵심 부품에 이상이 생겼거나 기종별 정기 세부검사를 받아야 할 땐 어쩔 수 없이 해외 mro 전문센터로 비행기를 보내야 한다.국내와는 달리 싱가포르와 중국 등 아시아 국가에서는 항공 mro...
재계 "안전경영 강화한다" 2014-05-20 09:06:46
대규모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항공분야도 특별관리 대상입니다. 기업들은 안전경영을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지난해 안전사고 문제로 골머리를 앓았던 삼성은 올 한해에만 3조원 이상의 금액을 안전환경 분야에 투자합니다. 전문 인력도 확충해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습니다. 현대차그룹은...
박근혜 대통령 담화문 전문 2014-05-19 17:38:53
항공, 에너지, 화학, 통신 인프라 등의 재난에 대해서도 특수재난본부를 두어 적극 대응할 것입니다.특히 첨단 장비와 고도의 기술로 무장된 특수기동구조대를 만들어 전국 어느 곳, 어떤 재난이든 즉각 투입할 수 있도록 하고 군이나 경찰 특공대처럼 끊임없는 반복훈련을 통해 ‘골든타임’의 위기 대응능력을...
[R&D·신기술로 도약] 금호아시아나, 올 R&D 1.7조…"기술명가 금호 도약" 2014-04-23 07:00:38
연구동과 실험동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국내외 600여명의 전문 연구인력이 상주하고, 미국 애크론 북미기술연구소(katc)와 독일 프랑크푸르트 유럽기술연구소(ketc), 중국 톈진 중국연구소(kctc) 등 세계 유수의 연구소들과 교류한다.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상반기 s-uhp(슈퍼 울트라 하이 퍼포먼스) 타이어 ‘엑스타(e...
[시론] 안전불감증 이대론 안 된다 2014-04-18 20:34:03
수준을 높여가고 있다. 이를 거울삼아 선박, 항공, 리조트 등과 같이 위험요인이 크다고 판단되는 분야에 안전전문 인력이 활동할 수 있도록 제도적으로 뒷받침하고, 그들을 통해 상시 위험성 예견, 비상대응 시나리오 설정 및 습득, 안전교육 및 훈련 등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게 해야 한다. 안전에 대한 투자를 늘려 안전사...
터널장비 전문기업 이엠코리아, 한국 지형에 맞는 굴착기 개발 2014-04-16 21:44:09
또 일본 tbm 전문업체인 jtsc사와 중대구경 tbm 제작기술 습득 및 공동생산 협약을 체결하고 마케팅 전문인력도 영입했다. 이엠코리아는 ‘cke-1000’을 시작으로 구경 3000㎜ 이하 tbm 모델을 다양화할 계획이다. 강 회장은 “하반기까지 tbm전문공장 건설을 완료하고 2016년까지는 1만5000㎜ 이상 대형 및 초대형 tbm을...
취항 9년 제주항공, 5개국 11개 도시 14개 노선 '화려한 비상' 2014-04-14 07:01:51
항공사의 인력 중에서 스카우트하거나 기장이 되는 과정을 제대로 마친 사람이 운항하기 때문에 기성 항공사와 인력에 있어서 별반 다르지 않다. ○결항이나 지연이 잦다? ▲부분적으로 맞다 항공기의 결항이나 지연은 기상 상황이 좋지 않거나 기체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에 발생한다. 이런 경우 기성 항공사는 기체의...
[한경에세이] 우리 비행기들, 잘 부탁드려요! 2014-03-31 21:16:40
의지에서 출범했다. 하지만 저비용 항공 서비스의 가격 효율성보다는 ‘싼 게 비지떡’이라는 심리적 편견 때문에 비행기의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의 우려가 여전히 높은 것이 현실이다. 항공사가 승객을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도착하게 하는 것은 당연한 의무이자 승객의 당연한 권리다. 승객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