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내 상장기업 27% 부실 위험에 직면"(종합) 2013-08-13 14:13:06
이는 알릭스파트너스가 기업의 각종 재무 정보와 주가를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기업 부실화 지표'를 적용해 얻은 결과다. 기업의 10%는 '부실화 위험 높음'(High Risk) 판정을 받았다. 해당 기업이 앞으로 3분기 이내에 워크아웃, 법정관리, 파산 등 어려움에 부닥칠 가능성이 아주 크다는 의미라고...
"150여개 상장사 3분기내 워크아웃 가능성 높다" 2013-08-13 11:59:00
가능성이 아주 높다고 밝혔다. 이는 알릭스파트너스가 자체 개발한 기업부실 위험 조기경보 모델인 '알릭스파트너스 기업 부실화 지표'를 통한 연구결과다. 연구에 따르면 1500개의 한국 상장사 중 27%가 기업부실 '경고(on alert)' 단계였다. 그 중에서도 10%는 앞으로 3분기 내에 워크아웃 법정관리 파산 등...
"국내 상장기업 27% 부실 위험 경고 수준" 2013-08-13 10:33:37
이는 알릭스파트너스가 기업의 각종 재무 정보와 주가를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기업 부실화 지표'를 적용해 얻은 결과다. 기업의 10%는 '부실화 위험 높음'(High Risk) 판정을 받았다. 해당 기업이 앞으로 3분기 이내에 워크아웃, 법정관리, 파산 등 어려움에 부닥칠 가능성이 아주 크다는 의미라고...
"게임빌, 어닝쇼크 목표가↓" - 삼성證 2013-08-13 08:50:13
상승으로 마진 하락은 당분간 불가피하며, 개발 인력 충원으로 고정비용 또한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또 현재 국내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30위안에 드는 게임의 부재로 자체 개발 히트작의 출시가 절실한 상황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동사의 퍼블리싱 매출 비중 상승에 따른 마진 하락이 당분간 지속될 전망을...
삼성증권 "NHN엔터테인먼트 적정주가는 15만원" 2013-08-13 08:21:21
NHN 엔터테인먼트는 캐주얼게임 개발 시절부터 축적된 개발력과 탄탄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다수의 자체 모바일게임을 흥행시켰으며, 테라 출시 이후 부진했던 PC퍼블리싱 사업도 크리티카 등의 흥행으로 정상화되고 있다고 박 연구원은 평가했다. 그는 또 NHN 엔터테인먼트와 라인간의 시너지는 지속될 것이라고...
게임빌, 2분기 '실적 쇼크'…목표가↓-하나대투 2013-08-13 08:20:23
잠정집계됐다.황 연구원은 "하반기 자체개발 게임의 성장이 퍼블리싱 대비 높을 것으로 보이나 연말기준 연간 로열티 비중은 60% 내외가 될 것"이라며 "하반기 실적은 상반기 대비 크게 개선되겠지만 잠정 목표치(가이던스)인 1000억 원에는 못 미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현대증권, 게임빌 투자의견 '중립'으로 낮춰 2013-08-13 08:08:07
내다봤다. 그는 게임빌이 이번 실적 발표를 통해 자체 게임 개발력과 유상증자 자금 사용처에 대한 투자자의 우려를 해소하지 못했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챗온, 페이스북 등 플랫폼 업체와의 협력보다는 자체 개발 게임의 흥행이 게임빌 주가에 관건이 될 것으로 봤다. 그는 "하반기에 24종의 신작 ...
동양증권, 게임빌 목표주가 18.2% 하향조정 2013-08-13 07:50:49
개선은 높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국내외 모바일 게임 플랫폼의 경쟁심화로 퍼블리싱 중심인 게임빌은 수익성 하락을 피하기 어렵다"면서 "게임 개발인력 확보를 통한 자체 게임개발력 강화가절실하나 구체적 성과를 내놓으려면 일정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hwangch@yna.co.kr(끝)<저...
게임빌, 부진한 2분기 실적·경쟁심화…목표가↓-대우 2013-08-13 07:47:13
밝혔다.2분기 실적 부진은 직접 개발하지 않고 유통을 대행하는 퍼블리싱게임 비중이 68%를 웃돌고 글로벌 퍼블리싱이 보편화되면서 마케팅비가 크게 늘어난 탓으로 풀이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신규 게임을 여러 플랫폼에 동시 출시하는 노하우를 상반기에 확고히 다졌다는 평가다.하반기에는...
"게임빌, 2분기 실적 쇼크…중장기 성장발판 확보 중"-우리 2013-08-13 07:38:14
달성했다.정 애널리스트는 "2분기중 자체개발 신작성과가 부재한 가운데 퍼블리싱 게임의 성공에 따라 로열티비용이 전체비용의 29%를 차지한 49억원을 기록하며 전반적인 실적부진을 주도했다"며 "인건비(29억원)와 마케팅비(14억원) 또한 마진 훼손에 주요원인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그는 게임빌이 단기적으로 부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