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찰팀 리포트] "마지막 가는 길인데 더 좋은 장례물품 써라"…툭하면 추가 비용 요구 2013-03-29 16:59:04
“장례지도사가 상주에게 추가를 유도하면 99%는 받아들인다”며 “유족들의 심리를 이용한 ‘추가’로 상조회사가 벌어들이는 돈만 장례당 평균 150만~200만원에 달한다”고 말했다. a상조회사 출신의 전직 장례지도사 박모씨는 “상조회사가 리베이트를 조장한다”고 증언했다. 장례지도사에게 150만원 정도의 월급을 ...
[IPO핵심유망주] FPCB 자동화 전문 업체 `세호로보트` 2013-03-29 13:34:21
회로 기반인 연성인쇄회로기판 자동화 장비를 만드는 세호로보트입니다. 이 회사는 FPCB 제조 업체에 제품을 주로 납품하는데 주요 매출처는 영풍전자와 인터플렉스, 비에이치 등이 있습니다. 제가 다음달 상장을 앞둔 세호로보트 탐방취재를 다녀왔는데요, 지난 1996년 설립한 세호로보트는 경기도 안산시 시화공단 ...
국회의원 72% 재산 증가…평균재산 18.7억원 2013-03-29 09:01:14
2011년 49.8%에 비해 21.8%포인트 증가한 수치다.재산 증가액을 보면 1억∼5억 원이 99명(33.4%)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5000만 원 미만이 54명(18.2%), 5000만∼1억 원이 52명(17.6%)이었다. 5억 원 이상 재산이 늘어난 의원은 7명(2.4%)이었다. 반면 재산이 감소한 의원은 84명(28.4%)인 것으로 나타났다. 감소액별로는...
신선호, 센트럴시티 의장직 사퇴 2013-03-28 17:23:18
창업, 4년 만에 계열사 14개를 거느린 그룹 총수 자리에 올랐지만 1979년 회사가 부도 나면서 몰락의 길을 걸었다. 그러나 센트럴시티가 들어선 서울종합터미널 부지는 매각되지 않아 재기의 발판이 됐다. 신 의장은 이 부지에 1994년 센트럴시티를 짓기 시작해 2000년 완공했다. 센트럴시티 지분 99%를 갖고 있던 신...
[고전번역원과 함께하는 인문학 산책] 남명 조식의 '돌직구' 2013-03-28 17:02:51
1 대 99가 나왔다. 상위 1%가 공동체의 재화를 과점한 현상을 표현한 이 말은 ‘1’에게도 좋은 것이 아니지만 ‘99’를 소외시킨다는 점에서 더욱 나쁘다. 그런데도 ‘99’에서 이런 말이 더욱 많이 쓰이는 이유는 ‘99’를 결집시키려는 정치적 의도가 배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여기에는 이를 정당한 경쟁의 결과라고...
동탄2신도시 잇따라 분양 성공 2013-03-28 14:47:59
84㎡b형도 67가구 모집에 457명이 접수해 6.82대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쳤다. 99㎡a형 195가구는 1.53대1(298명), 99㎡b형 110가구는 1.24대1(136명)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모두 마감됐다.지난 21,22일 청약 접수를 받은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도 115㎡ b,c 각 1가구씩 2가구를 제외한 810가구(특별공급 제외)가 모두...
무조건 잡아라 30%할인분양 일산 현대아이파크 2013-03-28 12:36:06
있다. 뿐만 아니다. 일산 킨텍스 주변의 99만㎡ 대규모 한류월드 내에는 4계절 테마파크인 ‘원마운트’ 및 ‘엠블호텔’이 개장을 앞두고 있다. 또 한화그룹의 아쿠아플라넷’은 삼성동 코엑스 아쿠아리움의 1.5배에 달하는 규모로 올해 말 준공될 예정이다. 이로서 일산의 중심이 서부권으로 옮겨왔음을 알 수 있다.현재...
미혼男 52.4% "데이트 비용 부담스러워" 2013-03-28 11:03:37
23만 8천원으로 집계됐다. ‘21~40만원’이 34.5%로 가장 많았으며 ‘11~20만원’ 28.3%, ‘0~10만원’ 19.4%, ‘41~60만원’ 10.8%, ‘61~80만원; 2.6%, ‘100만원 이상’, ‘81~99만원’도 각각 2.4%, 1.9%였다. 전체의 59.5%는 데이트 비용을 절약하기 위한 노하우가 있다고 답했다. 그 방법(복수응답)은 49.2%가...
<글로벌 강소기업들 시장 장악 비결은> 2013-03-28 08:55:23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 것도 주효했다. 한우물만 파는 고집으로 세계 시장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는 업체도 있다. '히든 챔피언'의 본고장인 독일 소재 'Rupp+Hubrach Optik GmbH'는 1922년 설립이래 100년 가까이 안경 렌즈 개발에만 천착해온 기업이다. 창업주에 이어 2대까지 가족기업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