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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290조 넘게 썼다…소비 심리 '양호' 2024-04-30 09:16:11
심리가 양호한 추세를 보이고 온라인 거래액이 증가하면서 카드승인 실적에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35조 1,840억원으로 집계된 온라인 쇼핑거래액은 올해 1~2월 11.6% 증가한 39조 2,780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 1분기 온라인 거래액은 39조 2,78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1.6% 늘었다....
'메이플스토리 확률조작' 피해자 5천명 집단분쟁조정 개시 2024-04-29 13:49:52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는 넥슨코리아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유료아이템(레드큐브·블랙큐브) 확률 조작에 관한 집단분쟁조정 절차 개시 결정을 내렸다고 29일 밝혔다. 소비자분쟁조정위는 "확률형 유료 아이템으로 피해를 본 소비자가 50명 이상이고, 사건의 쟁점이 사실상 또는 법률상 같아 집단...
기업결합 심사 '네트워크 효과'도 고려…공정위 심사기준 개정 2024-04-29 12:00:06
했다. 아울러 개정 심사기준은 온라인 플랫폼이 자신의 서비스와 무관한 타 업종 사업자를 인수할 때 피인수 사업자가 월평균 500만 명 이상에게 상품 및 서비스를 공급하는 경우에는 간이심사가 아닌 일반심사가 이뤄지도록 수정했다. 공정위는 "개정 심사기준이 시행되면 디지털 분야에서 기업결합을 통한 독점력 창출 및...
"미디어와 AI의 만남"…KT, 미디어·콘텐츠 산업 혁신 나서 2024-04-29 10:30:02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지니뮤직) △콘텐츠 유통 및 광고(KT알파, 나스미디어, 플레이디, KTis) 등 콘텐츠 총 12개 그룹사로 구성돼 있다."AI로 콘텐츠 생성한다"…B2B 미디어 솔루션 '매직플랫폼'KT는 AI로 드라마 흥행성을 예측하는 모델을 개발해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의 투자에 활용하고 있다. 또 클릭 한...
한투證, 뱅키스 실전투자대회 개최…총 상금 1억 3,500만 원 2024-04-29 10:06:35
한국투자증권은 온라인 금융투자 서비스 뱅키스(BanKIS) 고객을 대상으로 실전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대회는 5월 13일부터 8주간 진행된다. 크게 국내 주식·해외주식·해외 파생 3개 부문에 참가 가능하며, 국내 주식과 해외주식 부문은 투자자산 규모에 따라 3개 리그(1억 리그, 3,000만 리그, 100만...
"하이브는 양파인가? 끝도 없이 터진다"…개미들 '비명' 2024-04-29 08:04:12
엄중히 대응할 예정"이라고 경고했다.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하이브 레이블 중에서도 특히 빅히트뮤직에 속해 있는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일부 멤버가 다녔거나 재학 중인 학교가 한 명상 단체와 관련됐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 단체는 효과가 검증되지 않은 교육 활...
다른 계좌로 잘못 보낸 돈, '되찾기 서비스' 활용을 2024-04-28 18:56:37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서울 다동 예보 본사 상담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예보 심사를 통과해 반환이 확정되면 예보는 부당이득반환채권을 매입한 뒤 실제 회수된 경우에 한해 회수에 투입된 비용(우편 안내비용·지급명령 관련 비용 등)을 차감한 잔액을 송금인에게 반환한다. 송금인이 최종 반환받은 금액은 평균...
[MZ 톡톡] '스드메의 돈단속' 2024-04-28 18:24:41
가격을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다. 온라인에 없는 매물도 있어 가격 명기가 어렵다고? 부동산 중개사무소에 방문하면 온라인에 등재되지 않은 매물을 보여주곤 한다. 하지만 온라인에 올라온 매물 가격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공개된 매물을 토대로 시세를 판단할 수 있다. 드레스 업체는 어떤가? 공식 홈페이지에 가격...
PEF "쓱닷컴 부진, 투자금 돌려달라" vs 신세계 "성장 약속 지켰다" 2024-04-28 18:14:57
이번 기회에 FI를 내보내고 SSG닷컴을 중심으로 그룹 온라인 계열사를 재편하는 방안 등도 논의하고 있다. 풋옵션 사태에 따라 신세계가 계열사 지분을 파는 등 구조조정에 나설 가능성도 제기된다. 매각 가능 매물로는 스타벅스 소수 지분, 신세계푸드, 이마트24 등이 꼽힌다. 박종관/차준호 기자 pjk@hankyung.com
한국인 선호도 1위 수산물은 '국민 생선' 2024-04-28 16:56:46
장소는 대형마트(46.9%)가 전통시장(21.1%)이나 온라인쇼핑(13.9%)보다 높게 나타났다. 수산물 원산지 표시와 관련해서는 신뢰한다(45.9%)는 응답은 절반에 못 미쳤다. 보통(38.8%) 내지는 신뢰하지 않는다(15.2%)는 응답 순으로 나타났다. 수산물과 관련해 시급한 개선 과제로는 안전도 향상(30.0%)이라는 답변이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