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웃도어, 2030 클라이밍족 겨냥 “영(Young)해야 산다!” 2013-03-28 10:52:01
확대, 젊은 고객층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네파는 2030대를 타깃으로 한 이젠벅을 론칭했다. 기존 아웃도어와 달리 일상에서 가볍게 산행과 스포츠를 즐기는 젊은 층을 겨냥, 발랄함 감성의 아웃도어 스포츠를 제안한다. (사진제공: 네파, 이젠벅, k2, 코오롱스포츠)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광대열전 8] '저항정신'으로 무장한 이곳…미래형 광고 이끈다 2013-03-26 00:18:00
따라 광고 이미지가 바뀌거나 스크린 속 광고 아이콘이 소비자를 따라가는 식이다. 디지털에 능숙하고 영화관을 즐겨찾는 학생과 직장인들을 타깃으로 했다. 기술과 아이디어의 호흡이었다. “전통적인 광고로는 더 이상 소비자들을 움직일 수 없다는 것”이 회사 측의 판단이다. 모바일 광고도 앞서나간다는 계획. 모바일...
[책마을] 세트메뉴·무한리필…합리적 가격은 어떻게 결정되는가 2013-03-14 17:21:47
소비자 심리와 고객 관리, 시장조사와 타깃 설정, 가격 결정, 광고와 프로모션, 유통·서비스업에 이르는 방대한 콘텐츠를 담고 있다.총 8장으로 이뤄진 이 책은 마케팅 전반을 체계적으로 다룬 이론서는 아니지만 장별로 키워드를 중심으로 짜임새있게 구성돼 있어 해당 부문이나 산업에 대한 흐름을 파악할 수 있게 해...
[IGM과 함께하는 경영노트] 마트 아닌 클럽·바 공략…레드불, 대중을 적으로 만드는 전략으로 성공 2013-03-12 17:00:20
날개를 펼쳐줘요’라는 광고로 널리 알려진 오스트리아 기업 레드불 이야기다. 마트의 한 면을 가득 메울 정도로 경쟁이 치열한 음료 시장에서 에너지 드링크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레드불. 그들의 성공에는 레드오션 속 ‘흑자의 섬’ 창출 전략이 있었다.레드불은 우선 일반 대중을 적으로 만든다. ‘적대 포지셔닝’...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업계 부동의 1위…中·美 등 해외 점포만 142개 2013-03-07 15:31:16
상류층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차별화하고, 고객 친화적인 이벤트와 체험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다양한 품목 구성을 통해 고객에게 선택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고급 원재료를 사용한 제품을 판매해 고객에게 신뢰를 줄 예정이다. 현지인의 입맛에 맞게 특화된...
[카톡 독주 시대 ②] '카포자'의 이야기 … "카톡의 위기는 ○○서 온다" 2013-03-07 07:47:02
카지노 광고 또는 동영상 사이트 광고 메시지를 보내온다"고 설명했다. 전화번호 또는 아이디 검색을 통해 쉽게 무료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는 점이 스팸업자들의 타깃이 됐다. 그간 문자메시지(sms)에서 기승을 부리던 스팸문자가 모바일 메신저로 옮겨온 것. 직장인 박승찬 씨(30)는 "카카오톡이 무거워졌다"고...
"미국, 中 부동산 규제 우려에 구원투수로" 2013-03-05 09:51:51
스마트 안경까지 공개하면서 첨단기술과 광고혁신의 한 획을 긋고 있는 구글은 이날 2% 가까이 오르면서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이어서 도이치뱅크가 목표주가를 상향한 타깃과 베이시스의 급등에 힘입어 미국 내수주 가운데 유통업종이 강세를 나타내면서 미 증시 반등에 앞장섰다는 마감브리핑이다. 시퀘스터 이야기는 ...
대한민국 어쩌다가 '성형 공화국'… 낯 뜨거운 성형광고 넘쳐 2013-03-04 23:14:00
있지만 성형외과의 광고는 꾸준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옥외매체 관련 광고대행사 관계자는 "대부분의 성형외과는 지하철 또는 버스 광고를 선호한다" 며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하는 남녀 직장인들이 주요 타깃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시민들은 "성인 뿐만 아니라 학생, 어린이들도 자주...
'콧대 높던' 식음료 회장님들, 자주 보이는 까닭 알고 보니… 2013-02-26 14:28:55
광고에 출연해 "산수유, 남자한테 참 좋은데…"라는 대사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그는 최근 갱년기 여성을 타깃으로 한 '황후백수오' 광고모델로 다시 나섰다. 앞치마를 두르고 요리를 하며 '마누라, 마누라' 노래를 부른다. 광고가 방영된 후인 지난 12월 이 제품은 천호식품 전체 제품 중 판매량 1위를...
이병헌-오연서, 둘이 손잡은 사연은? 2013-02-24 10:48:01
봄 광고 캠페인 사진을 공개했다. 베일을 벗은 이번 광고 캠페인은 한층 신선하고, 강렬한 이미지로 눈길을 사로 잡는다. 이번 시즌 노티카(NAUTICA)에서는 디자인 역시 한층 업그레이드해 편안한 착용감까지 선사할 예정이다. 주요 타깃은 25~45세로, 확장된 아웃도어의 개념을 적용해 산과 바다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