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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N] 환율 전망과 경기 영향 2014-04-30 18:08:36
가파르게 떨어지면서 해외 수출 기업들은 비상이 걸렸습니다. 원화가 강세를 띄면서 경쟁국에 비해 그만큼 가격경쟁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전국경제인연합회에 따르면 600대 제조 기업들의 원·달러 환율 손익분기점은 1천60원대입니다. 하지만 환율 하락이 수출 기업에 미치는 영향은 과거만큼 크지 않다는 게 전문가...
北, 'NLL 사격훈련'…오후 3시 20분 대피령 해제(종합) 2014-04-29 16:31:41
북한의 해상사격 훈련이 시작되자 대청도에 비상 정박했다.이후 승객과 승무원들도 대청도 대피소에서 잠시 몸을 피했다. 군 당국의 주민 긴급 대피령은 이날 오후 3시 22분께 해제됐다.인천시 옹진군은 군 당국이 연평도와 백령도 등 서해 5도 일대에 내린 주민 대피령을 1시간 20분만에 해제해 주민들이 모두 귀가했다고...
[세월호 침몰] 사고 발생 12일째…기상악화로 수색 난항 2014-04-27 13:08:19
대응과 수습과정에서 많은 문제를 제때 처리하지 못한 점에 대해 정부를 대표해 국민 여러분께 사과드린다"며 "총리로서 응당 모든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선장 등 구조된 승무원 15명을 구속한 검경 합동수사본부는 제주 해상교통관제센터(vts)를 압수수색하고 '업무 태만' 의혹...
원화강세·내수부진 이겼다…현대차그룹 실적 '고공행진' 2014-04-25 21:18:19
재경본부장(부사장)은 “원화 강세에 대응하기 위해 컨틴전시플랜(비상경영계획)을 가동 중”이라며 “2분기에도 신형 카니발 등 신차 출시와 제값 받기, 생산·판매의 효율적인 운영과 원가 절감 등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겠다”고 설명했다. 현대·기아차의 판매 증가에 힘입어 부품사인 현대모비스도 매출과 영업이익 모...
다시 떠오른 '核 암운'…北 "큰 한 방 준비" 2014-04-22 20:51:05
기만전술 가능성도…24시간 비상감시 김 대변인은 또 “‘적들이 상상하기 힘든 다음 단계 조치를 취할 준비를 하고 있다’ ‘4월30일 이전에는 큰일이 날 것’이라는 언급이 북한에서 나오고 있다”고 전했다. 군 당국은 도·감청 등 첩보수단을 통해 이 같은 발언을 입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방부와 합동참모본부는...
[세월호 침몰] 청해진해운 면허취소 추진 2014-04-22 15:10:16
취소를 추진한다. 세월호 안전관리와 비상 대응 상 문제점이 속속 드러나고 있기 때문이다.권중영 해수부 연안해운과장은 22일 "면허 취소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며 "법에 중대한 과실이 있으면 면허를 취소할 수 있다고 돼 있으므로 취소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본다"고 밝혔다. 권 과장은 이어 "사고가 선사 과실...
코레일, 대형철도사고 대비 총체적 안전관리 실태점검 2014-04-22 15:08:22
대응체계 ▲ 사고복구 ▲ 비상대응 매뉴얼 운용 등 비상대응체계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할 예정이다. 특히 ▲ 탈선과 터널 화재 등 대형사고 시 골든타임 내 초동대응 실효성 여부▲ KTX 기장·기관사·승무원·관제사 등의 임무와 역할 숙지상태 ▲ 인명 구조와여객 대피유도, 안내방송, 위험품 안전수송...
'책임회피' 공무원 퇴출 추진…재난대응 컨트롤타워 강화 2014-04-22 15:03:14
재난 수습 과정에서 공무원의 자리 보존성 대응 및 무사 안일주의 등에 실종자 유족과 국민 여론이 극도로 악화된데 따른 조치다. 정부는 22일 오전 정홍원 국무총리 주재로 세종청사에서 영상 국무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세월호 침몰 관련 사고 수습 및 유사사고 예방 대책을 논의했다.정 총리는 세월호 사고수습이 ...
국회 '재난 방지법' 뒷북 대응 분주 2014-04-21 21:07:57
평소 재난 대응 시스템 관련 법안을 제대로 논의하지 않다가 대형 사고가 발생한 이후에야 정치권이 나서면서 ‘뒷북 대응’이라는 비판도 제기된다. 박근혜 대통령은 21일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에서 “현재 선박 안전 관련 상당수 법안이 국회에 계류돼 있으며, 이런 것들이야말로 민생법안이고 여야가 따로 있을 수...
朴대통령 "사고 단계별로 책임 묻겠다"…대대적 문책인사 예고 2014-04-21 20:54:42
따라선 대응을 소홀히 한 관련 부처 장관들까지 문책 범위에 포함돼 개각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제기된다. 박 대통령은 또 “해양수산 관료 출신들이 38년째 해운조합 이사장으로 재직하고 있는 것 또한 서로 봐주기식의 비정상적 관행을 고착하게 만든 것은 아닌지에 대해서도 밝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