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 71회 스포츠산업포럼” 개최 2013-07-09 21:54:59
산업계의 전문가와 실무자 등이 모여 실질적인 정보 공유의 장이 될 것"이라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스포츠산업포럼은 사전등록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 관련 내용은 한국스포츠산업협회 홈페이지(www.kasip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 포럼은 산업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키덜트' 아빠 덕분에 캠핑을 더 신나게 2013-07-09 18:36:18
키덜트족들이 ‘취미’를 자녀들과 공유하게 되며 과거 조립·전시형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작동형으로 인기가 역전되고 있는 추세다. 아이파크백화점에 따르면 무인 조종 헬기와 r/c 자동차, 익스트림 촬영용 카메라와 같이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작동형 키덜트’ 상품군의 판매가 지난 5월과 6월, 전년...
라이엇, 제 2회 'LoL 프로플레이어 서밋' 진행 2013-07-09 17:14:25
돕고자 이러한 자리를 준비했다'며 '이제 e스포츠는 하나의 문화 콘텐츠이자 또 하나의 스포츠라 생각하며, 그러한 만큼 프로게이머들 또한 더욱 준비된 모습을 갖추고 항상 자신을 돌아볼 필요 있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블레이드 앤 소울, ''백청산맥' 업데이트...
학년별 맞춤 역사-문화 공부, 여름방학이 기회다 2013-07-08 09:46:20
‘역사ㆍ문화 여행’을 테마로 8월 한달 간 수업이 진행되는 여름방학 특집 호를 출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짧아진 여름방학에 맞춘 4주 커리큘럼으로 아이들이 확장된 독후활동과 활동적인 독서ㆍ토론ㆍ논술 수업으로 교과와 연계된 역사와 문화 주제를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여름방학...
삼성전기 사장실에 응접실 없는 까닭 2013-07-07 16:49:01
들어찼다”며 “지방 사업장에도 기업문화 파트를 따로 두고 소통경영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응접실이 없다 보니 매우 중요한 외부 손님이 와도 사장실에서 접견하기가 어렵다는 게 문제였다. 궁하면 통한다고, 그럴 때면 급히 기업문화팀을 철수시킨 뒤 임시로 응접실을 만든다고 회사 관계자는 귀띔했다....
SK플래닛 "매력적인 홍대 문화를 즐기자" 사운드홀릭 페스티발 개최 2013-07-05 08:50:58
등 유행에 민감한 사람들이 앞서 경험한 정보를 타인과 공유하고 사용자가 이를 '픽(pick)' 하면서 자신의 경험을 추가 및 공유할 수 있는 위치기반 정보 추천 서비스다. 이동통신사와 상관없이 t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ng.com 기사제보 및...
한국 떠나려는 해외인재 붙잡아라…삼성의 새로운 고민 2013-07-04 17:06:27
문화를 경험토록 하기 위해서다. 지난해 전무로 승진한 데이비드 스틸 미국법인 전무가 대표적으로 한국 근무를 거쳐 해외에서 활약 중인 핵심인재다. 삼성전자가 주택과 거주비, 자녀 교육비를 지원하는 역주재원 제도인 글로벌 모빌리티 프로그램 등을 시행한 결과 2002년 200여명 수준이던 한국 근무 외국인 직원 수는...
2013 안전보건 UCC 공모전 시상식 개최 2013-07-04 16:47:40
문화 선진화를 위해 개최된 이번 공모전은 자칫 딱딱하고 접근하기 어려운 ‘안전’이라는 주제를 일반 국민들이 직접 만든 ucc를 활용하여 보다 쉽고 참신하게 안전 영상 콘텐츠를 공유하고, 상영함으로써 안전보건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는 평이다. 시상식에서 안전보건공단의 임승업 교육홍보이사는...
에듀플렉스 이벤트, 손가락을 찍어 올리면 1,000만원을 준다고? 2013-07-04 15:58:53
사진을 공유만 하면 된다. 반대로 오프라인에서 일어나고 있는 이벤트를 SNS를 통해 지인들에게 알리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가 되며, 1등이 되지 않더라도 500명에게는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기존의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광고 효과를 증폭하는 일방향의 `증폭 마케팅`은 종종...
[메디컬 파워 인터뷰]서울대 병원 오병희 신임 병원장에게 듣는다 2013-07-04 15:35:34
공유이며, 이를 위해서는 자신의 약점을 드러낼 수 있는 열린 마음을 뜻하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모든 분들과 파트너로서 정보를 공유하고 함께 논의하며 공감이라는 따뜻한 에너지를 만들어갈 것이며, ‘SNUH 공감’ 의 조직문화를 일구어가겠습니다. 공감을 통한 노력과 성과가 환자를 비롯한 국민들께 가치있게 인지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