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남해 고등어·갈치 안 팔려 울상…'안전하다' 서해 전어·꽃게 매출 급증 2013-09-08 16:46:16
오염 공포…명암 엇갈리는 시장세네갈 등 원양 수산물 인기…일본 과자·기저귀 매출 급감 먹거리 안전 관심 높아져…유기농 농산물도 판매 늘어일본 방사능 오염수 공포로 시장에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동해와 남해에서 잡힌 국내산 고등어와 갈치는 안 팔리고 세네갈 등에서 수입한 수산물은 판매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아는 만큼 쓰는 논술] (18) 사회적 기업 2013-09-06 14:53:04
우리밀 과자를 생산하는 ‘위캔’, 폐타이어 등 재활용품을 활용하여 만든 악기를 통해 소외계층을 위한 공연을 하는 ‘노리단’, 컴퓨터 재활용 기업 ‘컴윈’, 친환경 건물청소업체 ‘함께일하는세상’, 장애인 모자생산업체 ‘동천모자’ 등이 그 예이다. 기업의 목적과 존재 이유는 1차적으로 ‘이윤 획득’이다. 돈을...
[Biz 스토리 (16)]한 우물 파던 '휴롬'의 건강한 딴 짓…주스카페 '휴롬팜'으로 제2 원액기 신화 도전 2013-09-05 09:08:55
짜내는' 기술로 원액기 시장을 창출한 휴롬은 세계 50개국에서 300만대 이상의 판매기록을 세우고 있다. 한 우물만 파는 정신으로 강소기업에 올라선 휴롬이 원액기를 앞세워 새로운 사업에 나섰다. 대기업 커피전문점이 지배하고 있는 카페 시장에 '건강'을 강조한 100% 원액 주스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물...
해태제과, 세상에서 가장 가는 스틱과자 '포키 극세' 출시 2013-09-04 09:52:34
두께가 3mm로 세계에서 가장 가는 초코 스틱 과자 ‘포키 극세(極細)’ 제품을 국내 시장에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포키 극세’는 오븐에서 바로 구워 바삭한 풍미가 더해진 스틱 과자에 진한 정통 초콜릿을 코팅한 제품으로 기존 스틱 과자들과 비슷한 형태지만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과자 두께가 3m...
[한경포럼] '상하이에서 아침을' 2013-09-03 17:56:46
과자 등을 제공하고 네일케어와 발마사지, 구두닦이 서비스까지 해준다. 현지에서 만난 한국 기업인들은 “모든 중국인이 하이디라오의 서비스를 배우면 우린 설 자리가 없어질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한국이 앞섰다는 전자상거래 시장도 그렇다. 중국의 ‘솔로데이’였던 지난해 11월11일 인터넷쇼핑몰 톈마오상청이...
<전경련 새 회관 11월 준공…벌써 임대율 48%> 2013-09-03 15:47:19
있다. 임대시장의 극심한 불황기에 초대형 건물이 이 정도의 임대실적을 내는 것은 매우 드물다는 것이 전경련측 설명이다. 신축회관의 공실률을 우려해온 전경련은 LG CNS와의 임대계약 성사로 거래처 등관계기업의 입주를 유발하는 '앵커 테넌트'(anchor tenant: 여러 기업을 끌어올 수있는 역할을 할...
"일본 제품 불안해"…기저귀·화장품도 안 팔려 2013-09-02 17:12:24
시장을 공략하고 있지만 시장의 반응은 싸늘해지고 있다. 한편 이날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주일에 한 번 제공하던 일본산 식품 검사현황을 매일 공개하기로 했으며, 방사능이 미량이라도 발견된 제품은 검출 수치까지 홈페이지에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롯데그룹에 무슨 일이 … 동빈 · 동주 형제 경쟁 본격화됐나 2013-08-28 14:37:35
시장이다. 신 회장은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를 해외 진출 거점으로 잡고 투자 확대를 지속하고 있다. 일본 롯데와 주력사업이 겹치는 롯데제과는 현지 제과업체를 인수하고 생산시설을 늘리는 등 동남아 시장에 공을 들이고 있다. 닛케이는 "태국 신공장 준공식에서 신 부회장이 '일본에서 태어난 과자를 해외로...
"對中 수출, 소비재시장 급성장··식음료시장 주목" 2013-08-26 11:26:48
이상 급증하고 있다. 아무래도 지리적으로 우리나라가 가깝고 앞으로는 한중 FTA로 인해 진입장벽이 더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소비 패턴이 고급화되는 중국 시장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이 때문에 신선우유, 과자, 베이커리, 홍초, 과일 같은 틈새시장에서는 하반기부터는 폭발적인 성장을 할 것이다. 이런...
네이버 '라인의 기적'…日 모바일인구 절반이 사용 2013-08-21 17:12:22
수 있다. ‘빼빼로’와 비슷한 일본 과자 ‘포키’의 겉포장에는 라인 마크가 찍혀 있다. 과자를 사면 라인 스티커를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데자와 다케시 라인 광고담당 이사는 “라인 스티커가 일본 사람들에게 워낙 인기가 높다 보니 물건을 사면 스티커를 무료로 제공하는 게 하나의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