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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교육 종합포털 `www.금융e랑.kr` 개통 2013-06-04 12:01:00
금융교육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소속 기관들과 협업을 통해 종합포털을 구축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포털주소는 `www.금융e랑.kr`으로 ‘금융과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접속의 편의와 한글 주소 확대 추세를 반영하고, 포털의 취지를 잘 드러내면서도 친근한 어감인 `금융e랑`을 명칭으로...
[스트롱 코리아] 찍어내는 교육으론 '제2 잡스' 못나온다 2013-06-03 17:45:26
교육종전의 일방적인 지식 전달이나 암기식 수학, 과학 교육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미국에서 시작된 창의·융합 교육.과학(s), 기술(t), 공학(e), 예술(a), 수학(m) 등 각 분야를 연결해 실생활과 연계된 주제와 콘텐츠로 수업을 진행한다. 예컨대 과학 수업에 예술 요소를 도입해 노래를 부르고, 기술 요소를 넣기 ...
[스트롱 코리아] 이공계 인재 초특급 모시기 경쟁…사장보다 월급 8배 주고 간신히 채용 2013-06-03 17:42:39
벤처캐피털 b사 대표는 “벤처기업의 콘텐츠는 엔지니어가 창출하는 것이고, 이를 상경계 출신들이 마케팅과 영업을 통해 상품화하는 것”이라며 “전문적인 심사를 위해 전자공학과, 화학과 등을 졸업한 이공대 출신 심사역을 채용하려 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견·대기업들도 ‘이공대 우대’에 동참하고 있다. 글로벌...
YBM시사닷컴, 영어회화 학습기 'YBM MASTERY E900' 출시 2013-06-03 15:14:40
등 다양한 콘텐츠를 살 수 있다. cnn 뉴스와 생활영어 콘텐츠가 하루에 한번 자동으로 업데이트된다. 39만7000여개의 어휘가 수록된 ybm 대사전도 탑재돼 있다. 오재환 ybm시사닷컴 대표는 “일상 생활에서 시간에 쫓기는 학생과 직장인이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스마트러닝 기기”라고 말했다....
'제9회 전국 장애학생 e스포츠대회' 예선전 시작 2013-06-03 12:25:38
www.netmarble.net)은 국립특수교육원(원장 김은주), 한국국립복지대학교(총장 이창호),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과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제9회 전국 장애학생 e스포츠대회' 특수학급 부문 예선전을 실시한다. 올해로 9년째 개최하고 있는 '전국 장애학생 e스포츠대회'는...
[게임별곡8] "내가 神" 갓게임의 시초:파퓰러스 2013-06-03 10:14:37
그 자체(콘텐츠 기획)에 심혈을 기울였을 것이고, 그래서 아직도 명작 게임을 꼽는다고 하면 고전 게임들이 다수 등장하는 것이 그 이유일 것이다. 파퓰러스 게임은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왔는데, 내가 정말 이 세계에서 무언가 영향을 미치고 있고 그것이 바로 바로 실제 눈으로 보여지니까, 그 과정에서 느껴지는 몰입감은...
박근혜 정부, 공약가계부 확정…"5년간 135조원 이렇게 쓴다" 2013-05-31 09:37:17
교육·보육과정인 누리과정 지원단가 단계적 인상(6조5000억원) ▲기초생활보장제도 급여체계 개편 및 사각지대 해소(6조30000억원) ▲문화·예술, 체육, 콘텐츠산업 등 문화분야 투자(6조6000억원) ▲2017년까지 병 월급 2배 인상(1조4000억원) 등에 예산을 책정했다.이석준 기획재정부 2차관은 "공약가계부는 국민과의...
<공약가계부 표> 연차별 소요·재원 대책 2013-05-31 09:22:07
콘텐츠 산업 육성 │ (1.0) │ (0.2) │ (0.2) │ (0.2) │ (0.2) │ (0.2) │├───────────┼────┼────┼────┼────┼────┼────┤│ ④ 평화통일 기반 │ 17.6 │ △0.2 │ 1.6 │ 3.8 │ 5.1 │7.2 ││ 구축 등 │ │ │...
<공약가계부> 공약 이행되면…2017년 한국 모습 2013-05-31 09:20:30
1.4%에서 2.0%로 늘어나 큰 변화가 예상된다. 문화·예술, 체육, 콘텐츠 산업 등으로 두루 투자금이 흘러들어 가게 된다. 이를 통해 문화예술 작품 관람률은 기존 69.6%에서 80%로 올라가게 된다. 외래 관광객 수도 1천114만명에서 1천500만명으로 늘어나게 된다. 생활체육 참여율은 34.9%에서 60.0%로...
<공약가계부 사업요약> 경제·문화·국방에 58조원 2013-05-31 09:20:22
확보 등에 4천억원이 투입된다. 문화·예술·체육·콘텐츠 산업 등 문화 분야는 6조6천억원의 예산을 확충해 투자 규모를 2017년까지 정부재정의 2% 수준에 도달하게 하는 것이 목표다. 음악·게임 등 대중문화산업을 육성하고 첨단 융·복합 콘텐츠 기술개발은 2천억원을 들여 지원한다. 예술인의 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