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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수첩] 밤샘근무가 고마운 쌍용차 근로자들 2013-05-13 17:48:28
공장 조립공장은 10주째 멈춰섰다. 노조원들이 주말 특근 시 시간당 생산속도(uph)를 평일보다 낮추고 인원을 충원해달라고 요구하면서 특근을 거부했기 때문이다. 일부 부품라인을 가동해 ‘반쪽 특근’을 실시했지만 지난 3월부터 7만여대의 차를 만들지 못했다. 1인당 22만원이 넘는 주말 특근수당도 밀쳐냈다. 10주간...
산업부 "철강사-협력업체 업무 관행 점검" 2013-05-13 10:07:10
당진공장 사고를 계기로 정부가 '갑을'(甲乙) 관계에 있는 철강업계와 협력업체 간의 업무 관행을 점검한다. 최태현 산업통상자원부 소재부품산업정책관은 13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현대제철 사고는 산업안전보건법상의 문제이긴 하지만 우리도 엄중하게 보고 있다"며"행정지도 차원에서 철강업체와...
해외진출 기업 'U턴'…지방산업단지 분양 활기 2013-05-12 18:01:14
1개사가 입주를 결정했고, 이외에 4~5개사도 공장 이전을 두고 상담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에너지 비용 절감과 자원 재활용 등을 통해 업무 효율성과 관리 비용 절감을 추구하는 ‘생태산업단지 개발’도 한창이다. 경남 김해일반산업단지는 태양광설비, 빗물 지하수 등을 이용한 물 순환 시스템 등을 도입한다. 전...
'신규투자' 하면 오를줄 알았는데 2013-05-10 17:25:02
프로필렌 공장 증설 계획을 공시한 효성은 지난 3일 ‘어닝 서프라이즈’ 1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추가 상승세를 탔다. 효성 주가는 지난달 23일 이후 이날까지 7.52% 상승했다. 이에 비해 정보기술(it) 부품주들은 갤럭시s4 출시 후 반응이 예상보다 부진하다는 우려가 이어지면서 신규 투자 수혜를 크게 누리지 못하고...
코렌, 본사 토지·건물 165억에 매입 2013-05-10 14:56:11
광학렌즈 부품소재 기업인 코렌은 제조공장 확보를 위해 제이비어뮤즈먼트로부터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 소재 토지 및 건물을 총 165억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자산총액의 16.03%에 해당하며 취득 예정일자는 이달 말이다.이종진 코렌 대표는 "2011년 7월 본사 이전 이후 연간 10억원 가량의...
[시장초점] 자동차주 더 떨어지나 … 엔·달러 환율 100엔 돌파 영향은? 2013-05-10 11:29:36
국내 자동차·부품주들이 동반 하락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일본 기업과 경쟁하는 국내 자동차 업체의 가격 경쟁력 우려에 따라 투자심리가 위축된 것으로 풀이된다. 10일 오전 10시30분 현재 현대차는 전날보다 3500원(1.81%) 하락한 19만 원에 거래되고 있다. 기아차는 1700원(3.34%) 떨어진 5만2200원으로 추락했다....
최덕호 덕성산업기계 사장, 수력발전소부터 정수장까지…수처리 기자재 '만능 해결사' 2013-05-09 15:29:09
그는 문래동을 거쳐 인천 등지의 월세공장을 전전했다. 이 공장의 사무실에 들어서면 한쪽 벽에 특허증이 즐비하게 걸려 있다. ‘침전지 슬러지배출장치’를 비롯해 ‘자동으로 텐션(팽팽한 정도)을 조절할 수 있는 슬러지 수집기’ 등에 관한 특허다. 최 사장은 “그동안 획득한 지식재산권이 20여건”이라고 밝혔다....
박 대통령, 재계 총수와 첫 회동‥수혜업종은? 2013-05-08 16:27:00
OLED 생산라인 투자 확대나 미국 조지아 자동차공장 증설 발표가 나올 경우 관련 부품업체의 수혜를 점치고 있습니다. 한미 정상회담 결과에 따른 증시 수혜주 찾기도 분주합니다. 한미 정상회담 이후 곧바로 시장의 주목을 끈 업종은 양국 정상이 협력을 강화하기로 한 에너지와 ICT(정보.통신.기술)입니다. <인터뷰> 버락...
<게시판> 코트라, 中 지리차 한국산 부품구매 상담회 2013-05-08 08:41:18
8일 중국 후난(湖南)성 샹탄(湘潭)시에 있는 지리(吉利) 자동차공장에서 한국산 부품 구매·합작투자 상담회를 열었다. 행사에는 동일고무, 일흥, 삼보모토스 등 국내 11개 자동차부품업체가 참가해 지리자동차와 일대일 상담을 했다. (서울=연합뉴스)(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S&F 경영학] 리콜에 날개 꺾인 도요타…낡은 '매뉴얼' 깨고 부활 가속페달 2013-05-07 17:26:53
쓰는 차량 모델도 크게 증가했다. 하나의 부품에 불량이 생기면 수십만~수백만대의 차량에 문제가 발생하는 구조가 됐다. 이런 잠재 리스크를 도요타도 알고 있었다. 도요타는 그러나 ‘위기는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충만했다. ‘아이신 화재 사건’을 통해 얻은 위기 극복 노하우 때문이었다. 1997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