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빵·라면·커피·과자·식초…韓브랜드들, 세계 본고장 뛰어넘어(종합) 2017-03-26 14:47:05
샐러드와 패스츄리를 찾는 백인이었다. 한국 라면은 '라면 종주국' 일본 시장에서 당당하게 뿌리를 내렸다. 농심에 따르면 일본 현지 법인 농심 재팬의 작년 매출은 전년보다 33%나 늘었다. 농심 해외법인 가운데 가장 높은 성장률이다. 지난 1981년 도쿄(東京) 사무실을 연지 37년여 만에 일본인들로부터 '...
[중국밖 세계 넓다] 커피 본고장 중남미서 韓 믹스커피 돌풍 2017-03-26 06:45:03
샐러드와 패스츄리를 찾는 백인이었다. 한국 라면은 '라면 종주국' 일본 시장에서 당당하게 뿌리를 내렸다. 농심에 따르면 일본 현지 법인 농심 재팬의 작년 매출은 전년보다 33%나 늘었다. 농심 해외법인 가운데 가장 높은 성장률이다. 지난 1981년 도쿄(東京) 사무실을 연지 37년여 만에 일본인들로부터 '...
[중국밖 세계 넓다] 시베리아 횡단할때 韓라면…베트남 제사상에 초코파이 2017-03-26 06:45:01
한국 라면 국내외에서 연간 7천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농심 신라면은 '식품업계의 반도체'로 불리기도 한다. 그만큼 해외 곳곳에서 인기를 끌면서 달러를 벌어들이는 한국 대표 수출 식품이다. 농심은 2013년 식품업계 최초로 세계 최대 유통업체인 미국 월마트(Walmart)와 직거래 계약을 맺고 미국 전역 4천여개...
미래에셋대우 "오뚜기, 꾸준한 성장 기대" 2017-03-20 08:39:14
"라면 점유율 개선과 냉동식품 등 간편가정식(HMR) 신제품 매출 호조, 주요 제품 가격 인상 가능성, 원재료 비용 통제 효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투자 포인트 3가지를 보면 먼저 오뚜기 라면 점유율이 2014년 18.3%에서 2015년 20.5%, 작년 23.2% 등으로 꾸준히 높아졌다"며 "농심과 오뚜기는 라면 가격을 올리지...
'겨자'에 빠진 라면업계, 톡 쏘는 맛으로 봄 입맛 잡는다 2017-03-16 11:21:48
농심이다. 농심은 지난 10일 드레싱누들 프렌치 머스타드 소스맛을 내놨다. 지난 14일에는 오뚜기도 겨자맛 참기름을 넣은 함흥비빔면을 출시했다. 소비자들이 진한 맛을 강조했던 프리미엄 라면에 피로감을 느끼고 있는 데다가 비빔면 성수기인 2·3분기가 다가오면서 라면 업체들이 새로운 맛의 신제품을 출시할...
밀리면 국물도 없다…봄부터 '국물 없는 라면'전 2017-03-13 18:49:18
공략하고 있다. 너구리는 농심이 1982년 첫선을 보인 스테디셀러. 이 제품을 중화풍 기름과 해물볶음스프에 볶아 만드는 볶음 라면으로 변형했다. 농심은 그동안 짜파게티, 짜왕 등 짜장라면 계열과 찰비빔면만 판매했다. 농심 관계자는 “너구리를 짜파게티와 함께 비빈 ‘짜파구리’, 신라면과 너구리가...
[김아름의 지갑을 열며] 올해 라면 트렌드는 '볶음'…볶음너구리 몰고 가세요 2017-03-09 09:36:19
[편집자주] 2015년 4월. 농심은 굵은 면발을 자랑하는 '짜왕'으로 정체돼 있던 라면 시장을 뒤흔들었다. 하지만 이후 출시된 맛짬뽕은 오뚜기 진짬뽕에 밀려 패자가 됐고 지난해에는 눈에 띄는 신제품을 내놓지 못했다. 절치부심한 농심이 올해 첫 신제품으로 꺼내든 카드는 신라면·안성탕면과 함께 농심의...
'공정위 전문성 부족?' 과징금 환급액 5배 껑충…1천500억 돌파 2017-03-05 15:15:00
규모다. 지난해 환급액이 급증한 것은 라면값 담합 소송에서 패소해 농심에 부과했던 1천80억원의 과징금을 돌려준 영향이 컸다. 공정위는 과징금 불복 소송에서 패소하면 일단 부과했던 과징금 전체를 취소한 뒤 재산정한 과징금을 다시 부과하고 있다. 위원회의 과징금 부과 결정 논리를 뒤집는 새로운 판례가 확정되면...
[3.1운동 98년] 韓 가요·앱·라면…日 열도 사로잡다(종합) 2017-02-28 09:43:52
빠르게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특히 한국 라면은 '라면 종주국' 일본 시장에서 당당하게 뿌리를 내렸다. 농심에 따르면 일본 현지 법인 농심 재팬의 작년 매출은 전년보다 33%나 늘었다. 농심 해외법인 가운데 가장 높은 성장률이다. 지난 1981년 도쿄(東京) 사무실을 연지 37년여 만에 일본인들로부터 '한국...
韓 가요·앱·라면…日 본토 상륙해 '맹활약' 2017-02-28 06:11:01
빠르게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특히 한국 라면은 '라면 종주국' 일본 시장에서 당당하게 뿌리를 내렸다. 농심에 따르면 일본 현지 법인 농심 재팬의 작년 매출은 전년보다 33%나 늘었다. 농심 해외법인 가운데 가장 높은 성장률이다. 지난 1981년 도쿄(東京) 사무실을 연지 37년여 만에 일본인들로부터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