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헌식 칼럼] ‘소셜테이너’에 대한 오해… 이효리 논란은 뭘 남겼나 2014-12-29 03:25:52
= 이효리 트위터) 소셜테이너로 이름을 얻은 이효리의 사례를 보면, 소셜테이너의 정체성과 그 본질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보게 된다. 이 개념에 대해 서로 대단히 오해를 하고 있음을 알고 있다. 그것은 좋아 보이거나 멋진 것과 달리 매우 고통스러운 과정과 감당할 수 없는 결과를 내포하기 때문이다. 최근 이효리는...
시크한 도시 여성들 '환호'…시크헤라, 10만장 판매 2014-12-24 10:53:52
등 소셜커머스 시장에서는 생긴지 3년 밖에 안된 한 업체가 젊은 여성들을 타깃으로 한 의류판매로 딜 진행 시마다 수 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24일 업계에 따르면 주식회사 리드미컬에서 운영하는 '시크헤라'라는 쇼핑몰은 경쟁이 치열한 온라인 패션시장 속에 비교적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경찰팀 리포트] 동대문·명동은 짝퉁과 전쟁 중 2014-12-20 09:05:00
패션타운과 명동 일대에서 위조 상품(일명 짝퉁)과의 전쟁을 벌이고 있다. 매년 700만명이 넘는 외국인 관광객이 방문하는 서울 쇼핑타운에서 이뤄지는 짝퉁 판매가 ‘한국은 짝퉁 천국’이라는 그릇된 인식을 심어주고 있다는 판단에서다.스위스 국제경영개발원(imd)의 2014년 국가경쟁력 평가에서 한국의...
[경찰팀 리포트] 액세서리 팔던 명동 노점상, 매대 밑 서랍 여니 짝퉁 수두룩 2014-12-20 09:00:00
노점들로 가득하던 동대문 패션타운 일대의 풍경도 바꿔놓았다. 패션타운 인근에 있는 서울지방경찰청 기동본부 담벼락은 지난여름만 해도 밤마다 300여개의 노점이 펼쳐지는 ‘짝퉁 메카’였다. 바로 옆에 경찰 기동본부가 있는데도 상인들은 버젓이 영업했다. 맞은편의 apm쇼핑몰부터 광희초등학교에 이르는...
개성있는 나만의 스마트폰 만들기, 정답은 `케이스`에 있다 2014-12-18 10:56:16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같은 휴대폰 기종이라도 케이스에 따라 다른 느낌을 주기 때문에 색다른 스마트폰 케이스를 찾는 이들이 많다"고 전했다. 케이스바이케이스는 `내 입맛대로 요리하는 나만의 케이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아이폰 케이스, 갤럭시 케이스 등 다양한 기종의 DIY 케이스를 제공하는...
인스타그램, 다섯 가지 필터로 아름다운 사진 편집하자! 2014-12-17 16:37:59
사진 및 동영상 공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스타그램(instagram)은 사용자들이 한 층 더 창의적이고 높은 품질의 사진을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다섯 가지 필터 및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다. 새로운 필터는 slumber, crema, ludwig, perpetua, aden으로 사진, 예술, 패션, 디자인 등 창의적인 글로벌 인스타그램...
삼성패션연구소 "융합의 시대…세분화된 소비자 취향 공략해야" 2014-12-16 14:02:52
패션 업체와 브랜드는 상품 자체의 내공을 키워야 한다고 당부했다.한편, 삼성패션연구소는 올해 패션산업 10대 이슈 중 저성장 기조 속 '경험'이란 키워드를 중심으로 한 패러다임 재편, 의식주휴미락으로 이어지는 카테고리 및 제품 확장을 우선 순위로 꼽았다. 이어 가치와 이슈를 쫓는 'p형 소비자'의...
아비스타 "알리바바 통해 카이아크만·탱커스 중국 역직구사업 진출" 2014-12-09 10:43:43
소셜마케팅 및 커머셜을 이용한 추가 채널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한편, 아비스타는 중국 진출을 위해 다양한 전략을 채택했다. 앞서 bnx, eryn, b 등 자체브랜드를 중국에 직접 진출시킨 상태이고, g.revive의 경우 중국 디샹그룹과의 합작진출전략을 선택했다. k2코리아와도 내년 하반기 공동사업 시작을 목표로...
스마트시계·안경이어 스마트셔츠가 뜬다 2014-12-09 06:41:05
기업과 유명 패션업체가 공동으로 착용형 단말을 내놓은 사례는 또 있다. 인텔은 지난달 뉴욕의 유명 패션업체인 오프닝 세리모니(Opening Ceremony)와함께 스마트 팔찌 MICA(My Intelligent Communication Accessory)를 공동발표했다. 3세대(G) 네트워크와 위성항법장치(GPS) 등을 지원하는 MICA는 페이스북 등...
수퍼모델 칼리나 카운, 엘리자베스아덴 브랜드 홍보대사 발탁 2014-12-05 17:32:02
칼리나는 엘리자베스아덴의 디지털 소셜미디어 플랫폼에 직접 참여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엘리자베스아덴의 ceo 스콧비티 회장은 “엘리자베스아덴이 바라본 현대의 여성들은 여러 문화에 대한 경험이 많고 열정적이며 프로패셔널한 라이프 스타일을 통해 직접 삶을 리드하고 있다”라며 “칼리나 카운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