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Travel] 후난성 헝산·랑산, 장자의 나비처럼 우아하게 구름 위를 거닐다 2013-06-02 17:08:01
물자가 집결되고 대형 백화점과 호텔, 유명 패스트푸드점 등이 들어서 있다. 중심 광장에서 이어진 거리에는 먹자골목과 야시장도 있다. 쇼핑도 하고 사람이 북적이는 노천카페에서 맥주 한 잔에 여행의 피로를 달래다 보니 어느덧 여행의 끝이다. 문득 카페 위로 나비가 날아간다. 도교의 정수가 깃든 곳을 다녀와서인지...
콜라가 부른 낭패, 내 차도 아닌데…'네티즌 급정색' 2013-06-01 00:02:07
것으로, 패스트푸드점에서 구입한 콜라의 일회용 컵이 열리면서 시트를 적신 모습이 담겨 눈길을 끈다. 이에 네티즌들은 “내 차도 아닌데 화나네” “내 차였음 진짜...” “진짜 이거야말로 콜라가 부른 낭패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안타까워했다. (사진출처: 인터넷 커뮤니티)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초저금리 시대 상가투자 '신규 vs 미분양' 뭐가 좋을까? 2013-05-31 09:53:18
이탈리안 레스토랑, 패스트푸드점, 미용실, 은행등이 입점해있으며 쌀국수전문점, 미용실등의 계약기간 2년이 약정된 선임대 상가를 투자할 수 있다.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
나눔도 전략적으로…사회공헌, 자선서 박애로 진화 2013-05-30 15:30:18
방법을 고민하다가 패스트푸드 업체 맥도날드에서 그 해답을 발견했다. 맥도날드가 표준화한 공정을 활용해 햄버거를 저렴하게 생산하는 것에 착안, 이를 병원 운영에 활용하기로 한 것이다. 이후 벤카타스와미 박사는 수술 프로세스를 표준화해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했다. 그 결과 이 병원은 2011년에 120만명 이상의...
'덜 사도 괜찮다'는 디마케팅…'입에 발린 말'일땐 진짜로 안산다 2013-05-30 15:30:00
한다. 제품의 좋은 점을 잘 부각시켜 가능한 한 많은 사람에게 알려도 모자랄 판에 칼로리를 표시하고, 광고를 그만한다니…. 이해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이런 류의 마케팅은 코카콜라가 처음이 아니다. “어린이들은 1주일에 한 번만 맥도날드에 오세요.” 이건 2002년 프랑스 맥도날드가 사용한 광고 문구다. 실제...
피자·햄버거 '中企적합업' 추진…맥도날드·스타벅스 등 외국계도 규제받을 듯 2013-05-29 17:00:42
차, 아이스크림 등을 판매하거나 패스트푸드점, 분식점 등의 형태로 음식류를 조리·판매하는 업체의 연합체로 회원사는 4만여개다. 피자·햄버거·커피 업종의 대표 단체로 등록돼 있어 중기적합업종을 신청할 자격이 있다. 다른 관계자는 “중기적합업종 신청을 놓고 내부 의견을 조율하는 과정에서 신청이 늦어졌다”고...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본아이에프, '슬로 푸드' 죽으로 세계 시장 공략 2013-05-27 15:30:54
슬로푸드로 자리매김 본죽은 세계적인 반(反) 패스트푸드 정서와 건강식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슬로 푸드인 죽에 대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보고 미국, 중국, 일본시장에 진출했다. 2006년 미국 la 월셔블루버드점을 오픈하며 해외시장에 첫 발을 내딘 이후 이달 현재 중국 3개점과 미국 5개점, 일본 1개점 등 총 9개...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파리바게뜨, 中 고급상권 공략…까다로운 '왕서방' 입맛 사로잡다 2013-05-27 15:30:44
▶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롯데리아, 한국의 맛 접목…패스트푸드 넘어 '퀵서비스 레스토랑'으로▶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카페베네, 한국형 카페로 뉴욕 스타벅스에 도전▶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놀부nbg, 한국인 입맛 평정…새 외식모델 선봬▶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본아이에프, '슬로 푸드' 죽으로 세계...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카페베네, 한국형 카페로 뉴욕 스타벅스에 도전 2013-05-27 15:30:40
한국의 맛 접목…패스트푸드 넘어 '퀵서비스 레스토랑'으로▶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원앤원, 한식 38년 내공…종합 외식기업 '우뚝'▶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미스터피자, 중국서도 Ƈ등 피자' 야심…5년내 1000개 점포망 구축▶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크린토피아, 첫 기업형 세탁 전문점…로열티制로...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롯데리아, 한국의 맛 접목…패스트푸드 넘어 '퀵서비스 레스토랑'으로 2013-05-27 15:30:37
패스트푸드점이다. 이후 지속적인 사업 확장을 통해 이달 현재 국내 점포 수 1080여개로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맥도날드 등 다국적 패스트푸드 브랜드들의 한국 공략에 맞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한국적인 맛을 접목한 메뉴들로 국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기존의 패스트푸드점들이 버거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