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론] 10명 對 100명…한국 통계의 현실 2013-04-03 17:16:46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 통계 자료가 잘 공유되지 않는 것도 문제점의 하나로 지적된다. 정부 기관의 개별 행정자료는 통계 활용이 목적인 경우에 개방해 공유하는 것이 필요하다. 사회 변화를 정확히 반영할 새로운 통계의 개발이 저조하고, 통계의 중요성에 대한 위정자들의 인식이나 사용에도 문제가 많다. 한국의 국력에...
포스코 "구글시스템 활용해 의사결정시간 63% 단축" 2013-04-03 14:00:35
공유하고 이후 협력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 회장은 "포스코 스마트워크 플레이스 시스템은 구글 등 선진 IT기술을 포스코 고유의 기업문화와 융합해 구축한 소통과 협업의 혁신 플랫폼으로 포스코의 일하는 방식과 기업문화를 획기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sewonlee@yna.co.kr(끝)<저...
통계청 삶의 질 보여주는 '국민행복지수' 개발한다 2013-04-03 09:00:18
소득과 소비 등 물질 요소뿐만 아니라 건강, 교육, 문화 여가 등 비물질 요인도 함께 고려해 만든다. 정부 부처 간 행정자료를 공유해 부동산 정책에 필요한 주택소유현황 통계를 작성한다. 국민 생활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주택유형별 집세 지수도 만든다. ◇"우리는 행복한가"…국민행복지수 개발 3일...
원광보건대학교 학교기업 원광여행사, 전라북도 글로벌 해외연수 주관사 선정 2013-04-02 14:32:04
캐나다 친구들과의 교류를 통해 문화와 정서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학교기업 원광여행사는 제안 설명회에서 글로벌 어학교육과 관련된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을 비롯해 어학연수, 의료관광 등 다 년 간의 여행업무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탄탄한 인프라를 통해 최상의 연수 서비스를 제공할...
제8회 시네프랑스 2일 오프닝, 홍보대사 구혜선이 받은 선물은? 2013-04-02 14:08:29
후원은 ’창조의 아름다움과 문화의 풍요로움’이라는 루이까또즈의 비전을 전달하고, 대중들이 프랑스를 보다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루이까또즈는 프랑스 태생의 브랜드인 만큼 프랑스 영화와 문화를 알리고 문화적 감성을 공유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앞장설 것이다”고...
[So what-정경호의 벼랑 끝 소통이야기] 소통리더십의 개념과 중요성 2013-04-02 10:12:09
아니라 정치.사회.문화 모든 분야에 있어 급진적 변화를 겪고 있는 이때에 더 더욱 소통리더십은 단순한 문제인식의 수준을 넘어 치열한 굶주림으로 맞닥뜨려야 하는 절박한 미션이 되었다. 소통리더십의 기본적 개념은 온.오프라인의 융합을 통한 개인 및 조직의 성과를 극대화하고 사람중심의 참여,공유,개방,집단지성을...
`물건` 아닌 `문화`의 구매, 콜래보레이션 뭐 있나 2013-04-01 18:10:57
이름의 공유를 넘어선 윈윈의 법칙 콜래보레이션은 장르와 성격을 불문하고 점점 더 많은 분야에서 사랑 받는 작업 방식이 되었다. 새롭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부여하기 위해 신선함과 유니크함으로 중무장한 아티스트들을 영입하는 일이 많아질수록 콜래보레이터도 소비자도 행복해질 것이다. 단순히 ‘물건’을 구매하는...
[착한 기업, 착한 경영] 대우조선해양, 100% 현금결제…협력사 자금난 '숨통' 2013-04-01 15:30:40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해 2차 협력사를 대상으로 ‘dsme 동반성장 프로그램 설명회’를 열었다. 120여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4회차에 걸쳐 진행한 이번 설명회에서 협력사들은 대우조선해양에서 지원하는 각종 프로그램과 동반성장의 주요 정책, 추진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우조선해양은 동반성장펀드 규모도...
"김치+MICE, 세계인을 사로잡을 교감의 푸드테라피" 2013-03-30 12:58:17
알리는 그런 것이었고. 한국-인도네시아 경제 문화주간, 그 다음에 한국-인도 문화주간을 연달아 쭉 했던 그런 경험들이 있고. 그 다음에 서울시에서 했던 한강 르네상스 기공식 등 이런 공공 프로젝트들도 했었습니다. 또 하나 기억에 남는 것은 저희들이 매년 순창에서 장류 축제가 열립니다. 그래서 그것을 저희들이 참...
[스타일난다 in 베이징] 모델 장레이가 전하는 ‘K-뷰티 신드롬’ 2013-03-29 10:06:24
문화를 앞세운 한류 바람이 화장품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 이른바 ‘k-뷰티’ 열풍. 인기 아이돌과 배우처럼 아름다워지고 싶은 세계 여성들의 열망은 국내 화장품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다. 2013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어워드에서 핫뷰티스타상을 수상해 대중적인 관심을 받은 중국의 모델 장레이. 그녀로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