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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KL, 1Q까지 투자매력 제한적"…목표가↓-KTB 2013-02-14 07:44:20
하회했다"며 "최근 일본 관광객의 입국 둔화도 우려 요인이어서 실적 추정치를 하향 조정한다"고 밝혔다.지난해 4분기 중국인 방문자는 전년 동기보다 41.3% 급증한 11만7139명을 기록했으나 일본인의 경우 24.8% 감소한 13만6087명에 그쳤다고 전했다.이에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 전망치를 종전 대비 각각...
"미 소비지표 개선 조짐..수출여건 회복 기대" 2013-02-14 07:18:24
1월 소매매출이 12월을 기점으로 다소 둔화된 것은 연말 쇼핑 시즌의 특수가 소멸됨에 따른 것이다. 그렇지만 소매매출 증가율의 추세를 조금 더 명확하게 설명해주는 전년 동월비 기준을 보면 미국의 소매매출은 작년 10월 이후에 점진적으로 개선되는 추이를 여전히 이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소매매출...
고용시장 `먹구름`‥20대 취업자↓ 2013-02-13 16:20:47
30만 명대를 회복한 것입니다. 한파 등 일시적 요인이 해소된데다 제조업과 보건사회복지서비스업 일자리가 큰 폭으로 늘었습니다. 고용의 질 논란을 촉발했던 자영업자는 18개월 만에 처음으로 감소세로 돌아섰습니다. 연령대별로 50~60대 취업자가 38만 명 이상 늘어 증가세를 주도했습니다. 하지만 청년층 취업...
北 3차 핵실험 강행..금융시장 진단 2013-02-13 11:40:52
핵실험은 대내적인 요인, 남북관계적인 요인, 국제사회적인 요인으로 봤을 때 상당한 효과를 거둔 것으로 판단한다. 3차 핵실험에 대한 관건은 북한이 핵 보유국가인가, 아닌가와 관련되어 있다. 다시 말해 3차 핵실험 이전까지는 북한의 국가이익과 중국의 국가이익이 일치했다. 북한이 한반도에서 긴장을 조성하면 어쩔...
"설비투자 늘리려면 환율ㆍ外人자본 대책 필요" 2013-02-13 09:26:17
그러나 외환위기 이후 설비투자 증가율은 5%대로 둔화했다. 글로벌 금융위기엔다시 큰 폭 하락해 지난해엔 -1.8%로 뒷걸음질치며 저성장의 한 원인이 됐다. 김 연구원은 이러한 현상이 위기 이후 설비투자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의 불확실성이 커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가령 실질실효환율(물가와 교역비중을...
"현대重, 올해 수익성 하락 지속"…목표가↓-아이엠證 2013-02-13 07:58:00
13일 현대중공업에 대해 올해까지 수익성이 둔화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다. 목표주가 역시 30만9000원에서 25만5500원으로 내려잡았다.전용범 아이엠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현대중공업의 실적은 일회성 요인과 향후 발생 가능성 있는 손실에 대해 미리 충당금을...
지디, 태블릿PC 성장의 확실한 투자 대안-대우 2013-02-13 07:56:20
둔화 우려도 지디 입장에서는 큰 리스크 요인이 아니라는 분석이다.조 애널리스트는 2013년 태블릿pc 시장은 1억8000만대로 전년대비 64%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삼성전자는 2월말에 개최되는 mwc(mobile world congress) 2013에서 최소 3개의 태블릿 라인업을 출시하고 올해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제조업 위축 신호…디플레의 전조" 2013-02-12 16:57:15
제품 등의 보급 확대로 가격이 떨어진 요인도 작용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특히 영상·음향기기의 경우 신제품 출시가 잦아지면서 기존 제품의 가격이 빠르게 내렸고, 내구재값 장기 하락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불황 마케팅 ‘반값 tv’불황에 따른 수요 위축이 내구재 물가하락의 또 다른 원인으로 꼽히기도 한다....
정유·석유화학株, 4Q 실적 '꽁꽁'…中 춘절 이후 수요 '변수' 2013-02-12 14:33:50
요인 완화 등으로 전년 대비 60~70%대 증가를 기록할 것"이라 예상했다.올해부터는 세계 경기회복에 맞춰 실적도 점차 개선될 것이라는 예상이다. 중국의 춘절 연휴 이후 나타나는 수요가 향후 실적 회복 강도를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손지우 sk증권 연구원은 "연말·연초 석유화학 제품가격은 경기부양 기대감과 재고보충...
불황에 광고시장 둔화…지상파 줄고 모바일 성장 2013-02-12 13:45:43
성장세가 둔화된 반면, 케이블TV는 1조3218억원으로 전년(1조1741억원)보다 12.6% 증가했다. 옥외광고도 9105억원으로 전년(8448억원) 보다 7.8% 신장했다. 모바일 광고시장은 2011년 대비 250% 이상 급성장한 2100억원으로 집계됐다. 유선 인터넷 광고시장의 성장 둔화는 경기 침체와 함께 유선 인터넷 검색 트래픽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