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BBQ, 규모보다 스피드…칭기즈칸식 경영으로 해외공략 '승승장구' 2013-05-27 15:30:30
인프라 구축이 필수적”이라며 “치킨 파우더 식용유 같은 원재료 공장을 베트남에 세운 뒤 주방설비 공장과 치킨교육연수원까지 완성하면 동남아 전체를 겨냥한 전진기지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 대표는 “미국은 작년에 직영점 체제를 구축한 뒤 올 하반기에 뉴욕 맨해튼에 플래그십 스토어...
우주탐사선 식량문제, 3D 프린터가 해결하나 2013-05-23 05:42:37
'요리'의 재료가 되는 각종 분말이 식용유,물과 혼합되면 3d프린터가 실제 요리와 맛과 향,식감까지도 비슷하게 재료를 층층히 쌓아가며 음식을 만든다. 3d프린터를 이용하면 원격주문도 가능하다. 생일을 맞은 우주비행사에게 지구에 있는 어머니가 컴퓨터로 쿠키 요리법을 전송하면 우주선의 3d프린터가 이를 그대...
中 ‘쓰레기 식용유’ 로 항공기 비행 성공 2013-04-25 18:08:24
쓰레기 식용유를 재처리해 만든 바이오 항공유를 연료로 상하이 홍차오 공항에서 85분간 시험 비행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전했다. 류즈민(刘志敏) 기장은 “비행 중 동력이 충분했고, 일반 항공유와 별다른 것을 못 느꼈다”며 “이착륙 시에도 안정감 있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중석화측은 이번 시험 비행에...
"2분기 이후 위안화 절상 가속 전망" 2013-04-08 11:34:00
하락함에 따라 콩을 원료로 사용하는 식용유는 반사이익이 기대된다. 또한 공공교통시설을 외면하면서 자동차 산업에는 호재가 된다. 반대로 관광이나 외출 자제로 인해 항공이나 영화, 식당 매출은 크게 감소하기 때문에 종목별로 접근하는 방법도 달리해야 한다. 위안화는 지난주에 1달러 당 6.2위안선이 붕괴되기도...
[中企 맞수 열전] 기술력 1위 대륙제관 vs '대용량 캔' 저력 원정제관 2013-03-24 16:45:59
등 산업용 기름과 식용유 등 식품용 기름을 담는 데 쓰인다.대륙제관이 지난해 1880억원의 매출로 1위인 가운데 1424억원의 매출을 올린 원정제관이 그 뒤를 바짝 쫓고 있다. 주력 제품은 서로 다르다. 대륙제관은 소형 부탄가스(맥스) 쪽에서 최근 매출이 크게 늘고 있고, 원정제관은 18ℓ 산업용 대형 용기 쪽에서 매출...
'해표 식용유' 42년간 58억병 팔려…지구 10바퀴 2013-03-14 11:15:34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로 출시 42년을 맞이하는 '해표 식용유'는 대한민국 대표 식용유 브랜드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의 믿을 수 있는 제품 출시를 통해 100년, 200년 사랑 받을 수 있는 브랜드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
[라면 50년] 라면은 많고 요리법은 진화한다 2013-03-13 15:30:37
햄, 후추, 당근, 피망, 빵가루, 계란, 식용유다. 우선 라면을 불린 뒤 3㎝ 크기로 잘게 자른다. 양파와 햄, 당근 피망은 다진 뒤 살짝 볶는다. 감자는 익힌 후 잘 으깬다. 재료가 준비되면 라면스프를 넣고 잘 버무린다. 슬라이스 치즈를 가운데 넣고 완성된 재료로 잘 싸준다. 밀가루, 계란, 빵가루(흰깨)로 옷을 입혀...
롯데삼강, 종합식품社 변신…성장 기대 `신고가` 2013-03-11 14:28:19
식용유, 소스, 냉장·냉동식품, 간편조리식(HMR) 등 B2C 시장용 상품군을 지속적으로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삼성증권은 지난 6일 롯데삼강에 대해 "유가공 및 육가공 사업 부문의 실적개선과 간편가정식(HMR) 식품비중 증가 및 식자재 유통시장 진출 등을 통해 실적 성장이 이어질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에 목표주가...
[사설] 물가 잡겠다는 정부, 마트 잡겠다는 서울시 2013-03-08 17:01:11
두부는 동네슈퍼로, 채소는 재래시장으로, 식용유는 마트로 가야 할 것이다. 깨지기 쉬운 계란, 상하기 쉬운 생선, 무거운 술을 일일이 가격 알아보고 발품 팔아가며 사야 한다는 얘기다. 그러니 장 보러 길을 나서 본 적도 없는 공무원들의 탁상공론이란 비판이 나온다. 더구나 51개 금지품목의 매출 비중은 이마트의 경우...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SAJO, 건강·번영을 선도하는 '50년 고객 사랑' 2013-03-03 10:12:37
해표식용유를 제공하는 등 콩기름의 대중화에 앞장섰다. 엄격한 품질관리를 지속하면서 식용유 업계 처음으로 iso9002 인증을 획득, 품질 경영체제를 확립했다.브랜드 로고는 떠오르는 태양을 상징하는 원형 바탕과 해를 상징하는 로고가 이중 강조형으로 디자인돼 강력한 이미지를 전달한다. 글자 그대로 ‘해’를 연상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