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시아나 착륙 사고]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 "사고원인 추정은 곤란…엔진 정비 문제 없었다" 2013-07-08 17:13:34
동석해 운항을 돕는 비행을 말한다.) ▷항공기 자체 결함 여부는. “해당 항공기가 지난 6월2일 엔진관련 정비 사항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운항에 전혀 이상이 없었고, 지난달 28일에는 계획정비(a-check)를 받는 등 사전정비에도 문제가 없었다.” ▷다른 사고 원인 추정은. “미국 연방교통안전위원회(n...
아시아나 초기 사고조사…조종 과실에 초점 2013-07-08 11:47:04
원인이 기체결함 보다는 조종사 과실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한·미 조사단도 이부분에 초점을 맞춰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데보라 허스만 미국 국가교통안전위원회(ntsb) 위원장은 7일 기자회견을 갖고 조종석 음성기록과 블랙박스(비행기록장치)를 예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허스만 ntsb 위원장은 “관제탑이 사고가...
美 NTSB "사고 여객기, 너무 느린 속도로 활주로 접근"(종합) 2013-07-08 10:08:05
있다. 항공기 운항 당시 비행속도와 고도, 엔진상태, 날개각도 등을 망라하고 있다. 음성기록장치는 조종사들이 나눈 대화를 녹음한 것으로, 사고전 2시간 분량이 녹음돼 있으며 상태도 양호하다. 이날 ntsb의 1차 분석결과는 기체결함이나 악천후 보다는 조종사 과실에 무게를 두는 듯한 인상을 주고 있다. 허스먼 의장은...
탑승객 "15개월 아기안고 추락, 아기띠가 살렸다" 2013-07-08 09:54:06
◇ 김현정> 엔진을 세게 돌린다는 이야기는 엔진을 가속하는 느낌이 들었다, 이 말씀이세요? ◆ 이oo> 그렇죠. 그래서 비행기를 다시.. 저는 ‘착륙이 잘 안 돼서 다시 올라가려고 하는가보다’ 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김현정> 그런데 그 순간 충돌이 일어난 건가요? ◆ 이oo> 네. 그런데 다시 올라가지는 못하고,...
美 NTSB "사고 여객기 목표속도 이하로 접근...기체 이상 징후 없어"(1보) 2013-07-08 06:49:05
레버가 앞으로 밀린 상태였고 이에 대해 엔진은 정상적으로 반응했다. ntsb의 이같은 예비분석은 기체결함 보다는 조종사 과실 등에 무게를 둔 것으로 보인다. 사고 여객기가 너무 느리게 활주로에 접근하다가 실속하면서 하강하자 조종사들이 착륙을 포기하고 고도상승을 위해 엔진출력을 높이려 했지만 지상과 충돌했다는...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 "승객·국민께 심려 끼쳐 죄송" 2013-07-08 01:28:13
통해 규명될 것이다.” ▷기체 결함 가능성은. “기체 결함이 생기면 바로 알 수 있다. 랜딩(착륙) 전에 이상신호 감지는 없었다. 항공기는 2006년 3월에 도입한 기종으로 기체나 엔진 이상은 없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항공기 기장과 접촉한 내용이 있나. “없다.”(ntsb는 기장 등을 상대로 사고원인을 조사...
[아시아나 美공항서 착륙 사고] 활주로에 매우 낮게 접근…기체 결함이냐 조종 실수냐 2013-07-07 17:22:36
받았다며 엔진 문제는 없다고 해명했다. 갑작스러운 하강 기류 발생 등 기상 변수 가능성도 제기됐다. 전문가들은 샌프란시스코 공항이 태평양과 연결된 만에 위치해 있어 착륙이 쉽지 않은 환경이라고 지적했다. 송병흠 항공대 항공운항학과 교수는 “위에서 아래로 강하게 내리꽂는 ‘순간 돌풍’으로 비행기가 충분한...
[아시아나 美공항서 착륙 사고] 기체·승객 보상 2000억원 달할 듯…B777 '안전' 명성…사고기 7년 운항 2013-07-07 17:22:19
시카고에서 인천공항으로 비행하다 엔진 고장으로 러시아 극동지방에 비상착륙한 대한항공 여객기는 b777-300er 기종이다.김은정/전예진 기자 kej@hankyung.com ▶ [아시아나 美공항서 착륙 사고] 방파제에 꼬리·날개 부딪히며 '쾅'…순식간에 화염에 휩싸여▶ 307명 침착한 탈출, 대형 참사 피했다▶ [아시아나...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 일문일답> 2013-07-07 17:16:44
결함은. ▲ 777이나 PW(프랫앤드휘트니) 엔진의 이상은 없는 걸로 안다 -- 관제탑 실수 가능성은. ▲ 사고조사위원회가 조사하는게 규정이다. -- 탑승객 가족 연락은. ▲ 연락이 오면 탑승 여부 확인해드린다. 부상자, 입원자 자료가 우리한테 통보안 된다. -- 활주로 시설 문제는 없다....
아시아나 사장 "관제탑 교신내용은 착륙후 이뤄진 것"(종합) 2013-07-07 17:05:33
조종사 과실 가능성을 배제했다. 그는 기체 결함 가능성을 묻자 "777 여객기나 PW(프랫앤드휘트니) 엔진에 이상은 없는 걸로 안다"고 말했다. 윤 사장은 "미국 교통안전위원회(NTSB)와 사고조사위원회의 공동조사로 원인이밝혀지는 데 상당한 기간이 걸릴 것으로 추측한다"고 말했다. 그는 "현 시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