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 패션업계 10대 화제…"해외직구·큐레이션 소비 시대" 2014-12-04 14:53:42
'큐레이션 소비'도 화제가 됐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같은 비제도권 매체의 인기로 파워블로거 영향력이 확대, 이른바 '전문가 소비자의 시대'가 도래했다는 것. 그러나 일부 파워블로거는 인기를 이용해 홍보성 포스팅을 남발하고, 파워블로거 사칭 범죄 등 부작용도 나타나고 있다.한 매장에서...
봄옷, 본격적인 '할인 전쟁' 돌입하나? 2014-12-03 20:22:03
여성 브랜드 의류를 90% 이상 할인·판매하는 소셜커머스 싹쓰리닷컴에서도 새로운 기획전을 들고 나와 응수하고 있다. 싹쓰리 닷컴에서는 미시렐라(미시+신데렐라)를 위한 코디 안내와 80%에 추가 20% 미시렐라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신규 입점된 아니베에프 브랜드의 75% + 20% 추가 할인...
소비자연구원, '2015년 이끌어갈 기대되는 기업브랜드' 두 번째 프레젠테이션 개최 2014-11-28 09:39:26
패션 pb인 ‘데이즈’를 전략적으로 키우면서 대형마트 의류는 질이 낮을 것이라는 소비자들의 인식을 깨는데 성공했다. 소비자연구원은 “올해 데이즈를 통해 4000억원의 추가 매출을 발생시켰으며 내년에도 질과 가격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며 내년 성장 가능성에 주목했다.시니어산업은 요즘...
삼성, 동영상 추천 '밀크비디오' 美 출시 2014-11-20 21:34:33
미국에서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패션전문 잡지인 ‘콩드 나스트’, 코미디전문 ‘퍼니 오어 다이’, 익스트림 스포츠전문 ‘레드불’ 등과 제휴해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에 최적화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영화나 드라마와 달리 재생시간이 3~5분으로 짧다. 이용자들은...
소비재 시장 판도 바꾸는 SNS의 힘 2014-11-20 21:11:56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 최대 화제는 해태제과의 ‘대박과자’ 허니버터칩이다. ‘두 시간째 편의점을 돌아다녔는데 허니버터칩 있는 곳이 없었다’, ‘사재기하는 사람들 때문에 편의점 직원들이 허니버터칩을 숨겨놓고 판다’ 등 허니버터칩에 대한 글이 폭발적으로 올라오고...
삼성전자, 미국서 동영상 추천 서비스 '밀크비디오' 출시 2014-11-20 18:41:02
20일 미국에서 출시했다.삼성전자는 패션전문 '콩드 나스트', 코미디전문 '퍼니 오어 다이', 익스트림 스포츠전문 '레드불', 뮤직비디오 '베보', '바이스' 등과 제휴해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제공되는 밀크비디오에서 이용자들은 동영상을 골라 볼 수...
이서현·양현석 합작품 '노나곤' 미국·일본 진출 추진 2014-11-13 15:19:21
패션시장 공략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론칭과 동시에 제품을 선보인 해외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자평했다. 노나곤은 지난 9월 론칭하면서 10꼬르소꼬모 이탈리아 밀라노 본점과 중국 상하이점, 홍콩 편집매장 i.t 등에 팝업매장을 열었다. 비니 제품의 경우 밀라노, 홍콩, 상하이에서 출시되자마자 모두...
신민아 '선발등판'했더니 전지현이 '구원투수'로…소셜커머스 '전쟁' 2014-11-13 11:13:49
한 tv광고 등을 통해 승기를 잡는다는 계획이다. 쿠팡은 패션 브랜드 상품 최대 80% 할인, 패션·잡화·뷰티 카테고리 할인쿠폰 증정, 골든딜 등 소비자 만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모회사인 그루폰의 부진으로 소셜커머스 선두업계의 마케팅 전쟁에서 다소 뒤쳐진 행보를 보이고 있는 티...
똑순이들은 다 아는 '온라인 대박 이벤트'는 뭐? 2014-11-12 01:04:52
커지면서 패션분야를 함께 흡수해 진행하고 있다. 뷰티 전문 카페 뷰티n트렌드(http://cafe.naver.com/beautyntrend) 운영자는 “최근 많은 뷰티카페들이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테스터를 모집하는 이벤트를 많이 진행하고 있다”며 “최근에는 화장품에만 국한하지 않고 패션분야까지 진출해 쉽게 접하지 못했던 고가의...
"시황은 안 본다…오직 '좋은 기업' 고르는 데 집중" 2014-11-10 07:01:02
말 ‘패션’과 구조적인 변화를 가져올 ‘트렌드’인지를 구분할 줄 알아야 한다. 최근에는 저성장 저금리 국면에서 고령화, 1인 가구 증가, 임금 정체 등을 감안해 ‘합리적인 소비’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대해 개별 기업들이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를 분석, 경쟁력 있는 회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