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인사이트] 한국항공우주산업 매각 재개…다음달 매도자실사,매각 공고 2013-05-23 15:57:51
연구개발위해 kai 민영화 불가피"판단, 6월 진행하기로 다음달 3차 경쟁입찰 재개…주가 오르고, 매출, 영업이익 좋아져 정밀 매도자실사 후 매각공고 현대중공업"사업 다각화", 대한항공 "유관산업 시너지"강조...인수경쟁 맞붙을 듯 이 기사는 05월23일(06:05)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책마을] 하늘의 표정 읽어야 돈이 보인다 2013-04-25 17:08:22
기상위성영상으로 돈을 버는 우주항공 전문기업 솔탑, 기온별·계절별로 상품을 차별화해 매출을 확대한 파리바게뜨, 날씨정보를 활용해 재고는 줄이고 매출은 3배로 늘린 봉달이 명품김밥전문점, 날씨경영 인증까지 받은 장충동왕족발, 골프장 현재 날씨를 인터넷이나 모바일 앱으로 알려주는 스카이72골프클럽…. 저자는...
'탱크 킬러' 신형 아파치 헬기 36대 들여온다 2013-04-17 17:38:55
우선협상 대상 업체로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을 선정했다. 국내에서 개발된 한국형 기동헬기 ‘수리온’을 해상에서도 운용하도록 개조, 개발하는 방식으로 사업이 추진된다.정성택 기자 naive@hankyung.com ▶ 임창정 "아내한테 무릎 꿇고 빌어" 폭탄 발언 ▶ '외출하고 돌아온 아내의 속옷 검사를…' 경악 ▶...
샤이엔·B-2·F-22 총출동…첨단무기 전시장 된 한반도 2013-04-05 16:58:43
60대를 구매하는 사업이다. 보잉의 f-15se, 유럽항공방위우주산업(eads)의 유로파이터, 록히드마틴의 f-35 등 3개 기종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eads는 자사의 유로파이터가 선정되면 총 60대 중 48대를 한국에서 생산하겠다고 방위사업청에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은 경제적 이유로 재래식 무기 증강보다는...
효성도 가세…탄소섬유 '삼국지' 2013-03-27 16:48:34
2009년 독자 기술을 개발한 뒤 지난해부터 탄소섬유 생산에 나선 태광산업은 1500t 규모의 설비를 완전가동하고 있다. 탄소섬유는 ‘철’ 대체 소재로 주목받고 있으며, 우주·항공, 스포츠·레저, 자동차, 풍력발전기 날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쓰인다. 시장 규모는 작년 말 기준 연간 5만t(약 20억달러) 규모로, 연평균...
[인사] 동양생명 ; 경동제약 ; 한국증권금융 등 2013-03-26 17:18:07
개발특구과장 선향▷〃우주정책과장 고서곤▷〃우주기술과장 박경수▷〃원자력기술과장 강건기▷〃우주원자력협력과장 김대기▷과학기술정책국 과학기술정책과장 최준환▷〃 과학기술전략과장 임영모▷〃연구개발기획과장 김보열▷〃과기인재정책과장 정병선▷〃과기인재양성과장 김정기▷〃과기인재기반과장 ...
미래창조과학부 인사 내용 보니… 2013-03-26 14:44:24
개발정책과장 배재웅 ▲〃 기초연구진흥과장 최도영 ▲〃 원천연구과장 오대현 ▲〃 미래기술과장 임요업 ▲〃 융합기술과장 김진형 ▲〃 연구공동체지원과장 임승철 ▲〃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과장 김성수 ▲〃 연구개발특구과장 선향▲〃 우주정책과장 고서곤 ▲〃 우주기술과장 박경수 ▲〃 원자력기술과장...
[취업&뉴스]한국형 `후츠파` 정신 만들어야 2013-03-21 17:47:01
때는 우주비행사, 선생님 이랬던거 같은데요 박준식 / 청소년들의 `희망 직업` 1순위는 `초등학교 교사`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남학생은 공무원을, 여학생은 간호사를 선호했다. 지난해 하반기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조사 결과다.남녀 공통적으로 10위 안에 포함된 직업은 `초등교사`, `중·고등교사`, `의사`, `요리사`,...
[경제사상사 여행] 기업가는 창조적 건설자…불확실 속에서 이윤·혁신 창출 2013-03-15 15:22:00
기업가정신론을 제대로만 개발하면 ‘왜 시장은 과정인가’라는 물음도 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장현상에 대한 새로운 이해도 가능할 것이라는 확신을 가졌다. 그래서 그는 평생 동안 기업가정신론을 개발, 자유시장의 매력적인 비전을 제시했다. 기업가정신에 대한 커즈너의 핵심 사상은 기업가의 상상력과 창조성에서...
[IGM과 함께하는 경영노트] 마트 아닌 클럽·바 공략…레드불, 대중을 적으로 만드는 전략으로 성공 2013-03-12 17:00:20
한 면을 가득 메울 정도로 경쟁이 치열한 음료 시장에서 에너지 드링크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레드불. 그들의 성공에는 레드오션 속 ‘흑자의 섬’ 창출 전략이 있었다.레드불은 우선 일반 대중을 적으로 만든다. ‘적대 포지셔닝’ 전략이다. 제품의 특정 속성을 극대화시켜 개발한 뒤, 이 속성을 선호하는 특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