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리아테크, 지사 및 대리점 모집 사업설명회 개최 2013-12-04 13:54:40
유통 채널을 확장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코리아테크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향후 전국 지사 및 대리점 70곳과 1,000여명의 영업사원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코리아테크 전반에 대한 소개와 제품 소개 그리고 질의응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코리아테크 이동열 대표가 직접 강연자로 나서 세일즈맨으로...
발렌키, 아웃도어 수입 브랜드에 도전장 내민다! 2013-12-03 17:07:27
대전, 광주, 울산, 전주, 성남시 등지에 40여개의 대리점을 확보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획에서 개발, 생산, 마케팅, 물류, 유통까지 일괄 체제를 구축, 전국을 넘어 이탈리아, 중국 등 해외로까지 판매망을 넓히고 있다. 김 대표는 “대구지역의 섬유, 패션, 봉제 산업은 인프라가 잘 마련돼 있는 만큼...
[오피니언] 법치(法治)의 혼을 살려내야 등 2013-11-29 18:15:16
맥락이다. 정부는 소비자 보호를 위해 유통기한을 만들었다고 하지만, 이런 규제가 오히려 식품에 대한 불신과 공포감을 키운다. 판매기한을 시행하는 나라는 한국과 미국뿐이다. 게다가 한국은 판매기한 위반에 대해 정부가 영업정지 또는 징역형까지 내릴 수 있게 징벌하는 유일한 국가다. 정부는 그나마 일부 제품에...
[인터뷰]송권영 신일산업 대표 "中 저가공세 극복, 2016년 2000억 달성" 2013-11-27 09:48:54
직원들을 믿게 해야 했고 이차 문제가 대리점, 또 자재를 대줄 협력회사의 신뢰를 얻어야 했습니다." 송 부회장은 취임 이후 직원 대리점 협력업자 등 3자를 모아놓고 회사의 문제가 무엇인지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원칙을 정하고 문제점들을 모두 고치겠다고 선언했다. 처음에는 다들 반신반의했지만 3년이 지나자 좋은...
BLUE CC, 스크린 골프 창업의 가격혁명 일으켜 2013-11-25 13:56:17
지원, 타구모션 경기결과 상세분석, 이벤트 및 행사관리를 하여 타사와 차별화된 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창업주들을 관리할 계획이다. 한편, BLUE CC는 브랜드 런칭을 기념하여, 선착순50개 대리점 한정으로 시스템 제조원가 수준인 대당 1,200만원(스윙플레이트 별도)에 공급하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年6000억 버리는 '유통기한' 2013-11-22 21:19:57
소비기한을 유통기한과 함께 표시하도록 시범 실시했으나 이후 흐지부지됐다. 최근 공정거래위원회는 유통기한이 절반 이상 지난 우유 등을 제조업체가 대리점에 강제 공급하지 못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은 ‘유제품 제조·판매 사업자와 대리점 간 거래상 지위남용 방지를 위한 모범거래기준’을 제정했다.최만수 기자...
대리점 강제 할당 금지…공정위 '甲-乙관계' 가이드라인 첫 제시 2013-11-17 21:15:18
“대리점 기반이 취약한 상황에서 갑자기 규제를 강화하면 유통구조가 바뀌어 대리점에 오히려 손해가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임익상 국회 정무위원회 전문위원도 ‘남양유업 방지법’ 검토 보고서에서 “대리점 직영화, 대형마트 및 전자상거래 등 다른 유통채널로의 전환을 가속시켜 대리점 영업 기반이 축소될 수...
공정위, 유제품업체 모범거래기준 제정 2013-11-17 19:13:13
유제품 업체와 대리점간 `모범거래기준`을 제정·배포하기로 했습니다. 공정위는 최근 남양유업의 밀어내기 횡포에 대해 과징금 124억원을 부과하고, 시정조치 등을 결정했지만 특정사업자에 1회성 제재로는 잘못된 관행 개선에 한계가 있어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모범거래기준에는 대리점 제품 인도시점에...
[Focus] 대형마트 20년…소비·유통 혁명 이끌었다 2013-11-15 16:49:59
식품은 전통시장에서, 가전제품은 대리점에서 사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대형마트라는 새로운 유통 형태가 처음 등장했을 때 유통업계의 반응은 회의적이었다. 백화점, 전통시장, 대리점 등이 이미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데 대형마트가 성공할 수 있겠느냐는 것이었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다른 곳보다...
[정규재 칼럼] 단말기 유통 개악법 해설 2013-11-11 21:42:39
신속하게 돌아가고 말았다. 공정한 유통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이 법 제9조는 휴대폰 제조사가 이통사와의 판매 계약을 거절해서는 안된다고 못박고 있다. 그럴듯한 언어로 포장하고 있지만 계약 자유를 부정할 수 있는 독소조항이다. 신상품을 출시하는 날 모든 이통사에 동등하게 상품을 뿌려야 한다는 거래 강제로 귀결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