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nt포토] 클라라 '경쾌하게, 섹시하게' 2014-08-10 16:24:06
[김치윤 기자] 시계브랜드 모먼트워치와 함께 하는 커피맛휴식이벤트 '커피, 나눔, 휴식'이 1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카페 허그인에서 열렸다. 클라라가 입장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선보인 시계는 스웨덴 출신의 인기 바리스타 브라이언이 디자인했다. 1년 52주, 매주 출시된 시계에 담겨진 다른 테마와 스토리가...
에어부산, 기내 특화 서비스 체험 행사 2014-08-07 15:13:42
헤나 무료 시술을, 기내 커피 특화서비스팀인 바리스타에서는 아이스 커피를 방문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했다. 캐빈 승무원들로 구성된 악기연주단 블루하모니에서는 악기를 연주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였다.한편 기내 커피 특화 서비스팀인 바리스타는 에어부산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커피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지난...
[유정현의 비즈앤라이프]스테이크와 맥주의 이색적인 만남! “엔씨비홀딩즈” 2014-08-04 18:22:22
있다. 또한, 카덴커피바리스타학원의 윤병하 원장은 “바리스타를 꿈꾸는 것이 뿌듯한 삶에 원동력이 되게 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해당 학원의 수강생들은 “다른 이에게 커피를 만들어 주는 것이 목표” 라고 전하며, 전문가 못지않은 실력을 뽐냈다는 후문이다. 이 밖에도. 생활백서 코너에서는 다양하게 활용할...
차(茶) 즐기는 습관, 치아착색 조심해야 2014-07-31 06:40:34
국민 모두가 즐긴다는 녹차, 커피는 물론 보이차, 홍차, 허브차, 들어보지 못한 재료를 사용한 차 까지 차(茶)의 세계는 다양하다. 특히 ‘빨리빨리’에서 벗어난 슬로우 푸드, 슬로우 라이프스타일이 주목받으면서 차는 인생과 시간을 느긋하게 즐기는 삶의 상징이 되었다. 금융권 직장인 권숙현 씨(28세, 여)도...
스타벅스, '된장녀 사치품' 오명 벗긴 1등 공신은… 2014-07-30 16:06:37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올해도 커피 시장(스페셜티)은 10%대 성장이 가능할 것" 이라며 "스타벅스 역시 시장의 성장속도와 유사한 두 자릿 수 성장세를 예상한다"고 밝혔다.브랜드의 최대 강점 중 하나를 '차별화된 경험'이라고 꼽았다. 바리스타와 고객 사이의 유대감이 스타벅스를 다시 찾게...
스타벅스 "매년 두 자리 성장 목표" … '한국색·고급화·다양화' 전략 2014-07-28 13:56:46
비(非)커피 음료 판매도 확대해 제품군을 다양화할 전략이다.이와 관련, 백수정 마케팅 담당 상무는 "매장에서 직접 제조하는 탄산음료인 '피지오'를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등 제품군을 기존 커피 외에도 다양화하고 있다" 면서 "제품을 다양화 하더라도 매출 60% 이상을 차지하는 커피 음료에...
15주년 맞은 스타벅스…고급 '리저브' 매장 60개로 확대 2014-07-28 11:23:18
680여개 매장으로 커졌다"며 "앞으로도 차별화한 커피를 토대로 새로운 커피 문화 소개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스타벅스는 이번 15주년 행사를 맞아 소비자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제품과 지역 특성을 살린 '지역(로컬) 음료'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올 하반기에만 음료·푸드 신제품...
[2014 프리미엄브랜드지수] 롯데백화점, 임직원 윤리교육 강화…글로벌 톱5 백화점 목표 2014-07-24 07:01:06
볶아낸 원두로 신선한 커피를 제공하는 ‘서비스 바리스타’ 등이 있다. 외국인들의 백화점 방문이 증가함에 따라 외국인 고객과 원활한 소통을 위한 ‘전문 통역 데스크’ 및 ‘택스 리펀드 라운지’ 등도 운영하고 있다.이 같은 서비스 품질 향상 노력이 결실을 맺으면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이 여름의 맛과 멋] 無더위를 부탁해 2014-07-23 07:10:03
우유 비수기인 여름을 맞아 우유 대신 커피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매일유업은 바리스타와 카페라떼 등 2개 브랜드로 컵커피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올 여름에 대비해 지난 4월 ‘로-슈거 에스프레소 라떼’를 출시했다.남양유업은 최근 컵커피 프렌치카페에 사용하는 원두를 더욱 고급스러운 것으로 바꿨다....
[이 여름의 맛과 멋] 매일유업, 바리스타 '에스프레소 라떼' 설탕 줄이고 커피 맛 살리고 2014-07-23 07:00:39
‘baristar 커피여행 프로젝트’를 진행한 것도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 세계 각국의 바리스타를 만나 커피에 대해 듣고 이를 소개하는 행사다. 올해에는 커피 소비량 1위 지역인 북유럽의 스웨덴을 대상국으로 지정했다. 스웨덴은 북유럽 중에서도 바리스타 대회 챔피언을 가장 많이 배출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