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톡 게임 1년] 생태계 바꿨다? 도로 '부익부빈익빈' 2013-07-24 05:59:09
출시해도 개발자 월급도 못주는 경우도 있다. 개발자 수익이 편의점 알바보다 적다는 자조를 하기도 한다'고 전했다. 카톡 게임은 변함없이 '카느님'으로 불리며 '무소불위' 영향력을 발휘하지만 중소게임사들은 다른 마케팅 방법이 없어 '속앓이'만 할 뿐이다. 2013년 7월 한국에서 모바일게임을...
[휴가철 스마트폰 100배 활용하기] 아빠 어디가? 스마트폰에 물어봐 2013-07-19 17:20:34
해당 주유소에 세차장, 정비시설, 편의점 등의 부대시설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지정하면 이동 경로상에 있는 주유소 중 판매 가격이 싼 곳을 찾아준다. ○국내 관광지의 모든 것…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가 만든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은 지난 10여년간 여러 명의 여행 전문가들이...
[솔로 이코노미 시대 下]도시락·1인용밥솥·나홀로 여행까지…"1인 가구 특성 맞춰 상품 내놔야" 2013-07-18 10:00:29
cu편의점에서 도시락 매출 신장률은 2011년 42.4%, 지난해 43.2%로 해가 갈수록 대폭 늘어나고 있다. gs25는 올 상반기 도시락 누적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0% 이상 늘어날 정도로 급성장했다. 세븐일레븐의 경우 2009년부터 2011년까지 도시락 매출 성장률이 100%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효자 상품이 됐다....
[솔로 이코노미 시대 上]유통 메가 트렌드…특명 "나홀로 손님을 붙잡아라" 2013-07-17 13:37:53
업계도 활력을 되찾고 있는 모습이다. 24시 편의점과 슈퍼마켓은 이미 1인 가구 증가 덕분에 고(高)성장을 보이며 기존의 '유통 공룡' 백화점과 대형마켓의 성장률을 뛰어넘고 있다. 17일 통계청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여성의 사회 참여 증가와 더불어 결혼연령 상승 그리고 고령화에 따른 독거노인 급증으로 1인...
스타벅스·동서식품, '블랙커피 스윗 다크로스트' 출시 2013-07-17 09:32:15
원두와 동서식품의 추출 설비로 만들어졌다. 소비자 가격은 편의점 기준 2000원이다. 스타벅스커피컴퍼니와 동서식품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리프레시 유어 데이(refresh your day)' 캠페인을 연다. 스타벅스 본고장인 시애틀의 분위기를 재현한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롯데백화점...
휴대폰만 갖다대면 결제 끝…모바일카드 시장도 비씨가 이끈다 2013-07-11 15:30:03
카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회사다. 스마트폰 보급과 함께 사용이 편리한 모바일 카드의 인기도 치솟고 있다. 모바일 카드가 기존 플라스틱 카드보다 혜택과 서비스가 뛰어나다는 점도 인기를 끄는 요인이다. 지난해 말 기준 국내 모바일 카드 이용자는 150여만명에 이른다. 매년 두 배 이상 빠른 속도로 사용자가 늘고...
[마켓인사이트][장외시황] 아미코젠, 이틀째 '오름세' 2013-07-10 15:53:45
개발 전문업체 프로셀제약(2150원 ▲100원)과 스마트폰 전문 제조사 팬택(1075원 ▲25원), lg그룹 계열 정보기술(it)서비스업체 lg cns(1만3750원 ▲250원), 현대차의 자동차 핵심부품 전문 계열사 현대다이모스(2만2600원 ▲100원) 등의 오름세가 돋보였다.반면 연내 기술성평가 특례상장을 추진중인 바이오의약품 개발...
에스씨엠케이, 친환경 안전 운행시스템 선보여 2013-07-02 09:18:42
감축 효과가 있다고 한다. 일본에서 편의점 화물차를 대상으로 이 시스템을 적용한 결과 6개월 경과 후 7~10%의 연비 개선이 이뤄졌고 1년 이상 운용 시 10% 이상의 연비 개선이 이뤄졌다. 또 이산화탄소(co2) 배출을 줄여 녹색물류 선도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이미지 제고에도 도움이 됐다. 국내에서도...
한국 브랜드 가치 2위 이마트…부동의 1위는? 2013-06-30 08:14:58
큰 폭의 하락세를 보인 부문은 편의점으로 전반적인 수익성 악화와 각종 악재 등이 불거지면서 부문 1위인 cu는 지난 분기 대비 16계단이나 하락, 52위로 처졌으며 세븐일레븐도 99위까지 순위가 밀렸다.대형마트인 홈플러스도 2계단 밀려나 35위로 쳐졌으나 롯데마트는 지속적인 브랜드가치 제고 노력으로 3계단 뛴 16위를...
브랜드가치 1위에 갤럭시…카카오톡 급등 2013-06-30 08:00:09
2분기에 가장 큰 폭의 하락세를 보인 부문은 편의점으로 전반적인 수익성 악화와 각종 악재 등이 불거지면서 부문 1위인 CU는 지난 분기 대비 16계단이나 하락, 52위로 처졌으며 세븐일레븐도 99위까지 순위가 밀렸다. 대형마트인 홈플러스도 2계단 밀려나 35위로 쳐졌으나 롯데마트는 지속적인 브랜드가치 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