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 금융위기 후 미국투자 14배 늘렸다 2013-01-03 16:46:06
7조원 육박 캐나다·유럽 등은 투자 줄여 중국의 미국 직접투자(fdi) 규모가 올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할 것으로 보인다. 미국 경제전문방송 cnbc는 뉴욕 컨설팅사 로디엄그룹의 보고서를 인용해 지난해 65억달러(약 6조9130억원)로 신기록을 세웠던 중국의 대(對)미국 투자 규모가 올해 더 늘어날 것이라고 3일 보도했다....
1월 국고채 5조7천억원 발행 2013-01-03 16:45:42
예비국고채전문딜러(PPD)별로는 국고채 10년물 낙찰금액의 25% 범위에서물가연동국채를 낙찰 후 3영업일 내에 인수할 수 있는 권한을 준다. 일반인은 750억원 내에서 대행기관(PD)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약 1조원 범위에서 PD에 금융지원도 한다. clap@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3D영화 '뽀로로' 만리장성 넘는다 2013-01-03 16:39:51
3조원) 규모에서 지난해 290억위안(약 4조9000억원)으로 1년 만에 62%나 커진 것으로 추정된다. 스크린 수도 대도시를 중심으로 급팽창하면서 지난해 말 기준 1만1800개로 늘어났다. 한국에 비해 영화시장은 3배, 스크린 수는 5배 규모다. 그러나 수입 규제 정책으로 외국 영화는 연간 40여편에 그치고 그것도 대부분...
이마트, 편의점 사업 `눈독` 2013-01-03 16:09:16
11조원대로 추정됩니다. 이런 시장에 대형마트 업계 1위인 이마트가 뛰어든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는 것이란 관측입니다. 이마트는 일단 "위드미측에서 상품 공급을 요청해 와 검토하는 것일 뿐"이라며 확대해석을 경계했습니다. 하지만, 각종 규제와 시장 포화 상태로 대형마트 사업이 성장 한계에 직면한 상황이어서...
예탁금, 하루 만에 급증… 18조원대 회복 2013-01-03 15:45:40
18조원대를 회복했다. 지난 연말 폐장기간 동안 빠져나갔던 자금이 다시 들어왔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 3일 한국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지난 2일 기준 투자자예탁금은 직전 거래일 대비 9773억원 늘어난 18조522억원을 기록했다. 신용융자금액도 전 거래일 보다 414억원 늘어난 3조9219억원으로 8거래일 만에...
[2013 대전망] "닫힌 지갑을 열어라"…사활 건 '유통大戰' 스타트 2013-01-03 15:35:06
발표하는 소매판매액 통계에 근거해 지난해 소매시장 규모를 223조~224조원으로 추정했다. 전년에 비해 3.4~3.8% 늘어난 것이다. 이는 글로벌 금융위기 여파로 성장세가 둔화했던 2008년과 2009년 증가율(5.5~5.6%)보다도 낮은 수준이다. 두 연구소는 올해 소매시장 규모가 231조~232조원으로 지난해에 비해 3.4%가량 증가...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조원 클럽’에 가입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압구정 본점 증축 리뉴얼 공사도 4월 끝난다. 주차장으로 진입하는 동선 중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 층당 면적을 늘리는 ‘수평 증축’ 공사로 영업면적이 2082㎡ 늘어난다. 현대는 대표 점포인 압구정 본점과 무역센터점의 증축 리뉴얼 완료로 기존점 성장률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연간 매출 2조원대의 대형 브랜드로 키운다는 방침이다.농심은 지난해 해외사업에서 4억5000만달러의 매출을 올린 데 이어 올해는 25% 성장한 5억7000만달러를 달성한다는 공격적인 목표를 잡았다. 특히 핵심 수출국인 중국, 미국, 일본법인에선 매출을 30% 이상 끌어올리기로 했다. 대상은 지난해 1200만달러였던 ‘청정원...
[2013 대전망] '립스틱 효과' 누리자…국내 화장품시장 10조 돌파할 듯 2013-01-03 15:30:33
조원대를 넘어설 전망이다.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립스틱 효과’를 톡톡히 누린 덕분에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대기업은 물론 더페이스샵, 미샤, 이니스프리, 네이처리퍼블릭, 스킨푸드 등 중·저가 브랜드숍들도 호황을 누리고 있기 때문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새해 경영 방침으로 ‘함께 가자(team together)’를...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51조원으로 연 평균 3% 성장에 그쳤다. 물가상승률을 감안하면 사실상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는 것이다.새 성장동력을 찾고 있는 식품업체들의 올해 키워드는 ‘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끼니를 해결하는 서민식품 이미지에서 벗어나 부가가치 높은 고급 상품을 늘리려는 시도가 이어질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