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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요금 오른다..14일부터 4% 인상 2013-01-09 17:18:18
보호를 위해 산업용·일반용 저압요금은 각각 3.5%, 2.7%만 인상합니다. 또, 교육용과 농사용 요금은 각각 3.5%와 3% 올립니다. 지경부 관계자는 "동계 전력수급을 감안해 전기요금의 가격 시그널 기능 회복을 위한 필요 최소한의 인상률을 적용했다"면서 "경제 주체별 부담능력을 감안해 인상율을 차등 조정한 것이...
산업용 전기요금 1년새 18% 인상 2013-01-09 17:17:25
게 정부의 판단이다. 산업용 전기요금 인상 소식이 전해지자 전기를 많이 쓰는 철강업계 등에서는 볼멘 소리가 나오고 있다. 한 기업 관계자는 “경기 침체로 경영난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전기요금 인상은 적잖은 부담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와 현대제철의 경우 연간 생산비용이 400억원 이상 각각 늘어날...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을 잡아라" 현대차 '비밀병기'는 4도어 쿠페 2013-01-09 17:15:16
유선형 디자인이긴 하지만 선을 정돈해 반듯한 인상을 준다는 평가다. hcd-14는 유럽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4도어 쿠페스타일 세단이다. 아우디 a7과 포르쉐 파나메라 등 4도어 쿠페스타일 세단을 벤치마킹했다. 지붕이 앞에서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쿠페의 특성을 반영했다. 바람의 저항을 덜 받는 공기역학적인 설계이...
[朴 당선인, 대한상의 방문] "온기 골고루 퍼지게 따뜻한 성장"…中企·중견 '칸막이' 낮춘다 2013-01-09 17:15:02
세율 인상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명확히했다. 야당 등을 중심으로 주장해온 법인세율 인상은 기업 활동을 위축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작년 말로 종료된 부동산 취득세 감면 조치와 관련해서도 연장하겠다는 약속을 다시 강조했다. 조윤선 당선인 대변인은 회동이 끝난 뒤 브리핑에서 “당선인이 이날 회동 내내 상공인들의...
[민세진 교수의 경제학 톡] (21) 소득재분배와 누진세 2013-01-09 17:12:19
등 소득재분배 기능이 덜한 세금 인상을 이용하거나 최소한 병행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런 논쟁의 핵심에는 결국 ‘효율성 vs 형평성’에 대한 가치 판단이 있다. 사실 세상에 존재하는 거의 모든 세금은 효율성을 해친다. 경제주체들이 아무런 교란 요인 없이 시장에서 활동한 결과 효율성이 달성되는데, 세금은 교란...
전기요금 14일부터 4% 인상...물가자극 불가피 2013-01-09 17:03:25
평균 4.0% 인상하는 것을 골자로 한 한국전력공사의 전기공급약관 변경안을 인가했다. 종별 인상률은 주택용 2.0%, 산업용 4.4%(저압 3.5%, 고압 4.4%), 일반용 4.6%(저압 2.7%, 고압 6.3%), 교육용 3.5%, 가로등용 5.0%, 농사용 3.0%, 심야 전력 5.0%로 정했다. 계약 전력 300㎾ 이상으로 요금 수준이 유사한...
맞춤법 실수·불평·허풍이 성공 막는다 2013-01-09 16:55:42
만족시키는 것이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포브스는 실수 자체는 문제가 아니지만, 그것을 인정하지 않는 태도는 문제라고 꼬집었다. 포브스는 “대부분의 실수는 자기 자신의 실수”라며 “다른 사람을 희생양으로 삼아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문제 해결을 위해 요령부터 찾는 습관도 성공을 막는 요인...
日, 직원 월급 올리면 법인세 깎아줘 2013-01-09 16:54:27
기업이 직원들의 월급을 올려줄 경우 임금 인상분의 일정 부분을 법인세에서 깎아주기로 일본 정부가 방침을 굳혔다”고 보도했다.고용 촉진을 위한 방안도 마련한다. 신규 고용을 할 경우 증가한 인건비의 약 10%를 법인세에서 일괄 차감해줄 계획이다. 현행 고용촉진세제를 좀 더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지금은 기업이 종...
전기요금 14일부터 4%인상…1년5개월만에 4번째(종합2보) 2013-01-09 16:54:25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지식경제부는 9일 전기요금을 평균 4.0% 인상하는 것을 골자로 한 한국전력공사의 전기공급약관 변경안을 인가했다. 종별 인상률은 주택용 2.0%, 산업용 4.4%(저압 3.5%, 고압 4.4%), 일반용 4.6%(저압 2.7%, 고압 6.3%), 교육용 3.5%, 가로등용 5.0%, 농사용 3.0%,...
교통硏 "폐쇄적 운영으로 철도부실 심각"(종합) 2013-01-09 16:49:18
더 인상될 가능성이 크다고 이 본부장은 내다봤다. 이에 따라 철도운영 경쟁체제를 도입해 철도 자산은 국가가 소유·관리하고, 관제권은 독립적인 운영자에게 맡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교통연구원은 세미나 발표 내용 등을 토대로 철도산업의 구조개혁과 중장기 발전방안을 마련해 기획재정부와 국토해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