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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아베의 질주…돈 찍어 20조엔 더 푼다 2014-11-07 16:45:06
완화(quantitative easing·qe) 정책은 중앙은행이 발권력을 동원, 돈을 무제한적으로 찍어내 시중에 직접 공급하는 것이다. 기준금리가 제로에 근접해 기준금리 인하만으로는 경기부양 효과를 기대할 수 없을 때 사용하는 비전통적 통화정책이다. 현재 일본의 기준금리는 연 0.1%다. 시중 통화량을 늘리면 소비나...
요우커, 한국 경제의 구세주인가? 2014-11-05 12:59:04
있다. 간판에서 찌라시까지 어디서나 중국어를 찾아볼 수 있다. 명동 주변도로는 중국인 관광객을 태운 관광버스 주차장으로 변했다. 닛케이 비즈니스에 따르면 관광지에서는 중국인 관광객의 매너가 문제가 되고 있다. 특히 피해를 보고 있는 곳은 중국인 관광객 전용 관광명소가 된 이화여대앞이다. 梨花의 중국어발음은...
상의, 코넥스 예탁금 인하 등 ‘금융산업 활성화 과제’ 건의 2014-11-05 11:01:00
금융산업 경영애로와 정책과제 건의문’을 기획재정부, 금융위원회 등에 5일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건의문에는 거래활성화, 영업환경 개선, 자금운영 원활화, 이중규제 해소 등 4개분야 20개 현안과제가 담겨있습니다. 건의문은 먼저 중소기업 전용 주식시장인 코넥스시장 활성화를 위해 일반투자자의 기본예탁금을...
[작지만 강한기업] 스마트그리드 전문기업 성훈하이테크 2014-10-29 17:10:45
절약 정책의 일환으로 가정 내 전기절약과 각 기업 영업·근무시간 외 사업장 간판 등 옥외광고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나섰다. 그러나 각 영업장들은 영업시간 외에도 단속을 피해 눈치껏 간판을 켰다 껐다 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간접광고라도 최대한 활용해 불경기로 인한 매출감소를 막아보려는 업주들의 간절함...
일본 아베 신조 내각 지지율, 40%대 하락 … 여성 각료들 줄줄이 2014-10-19 16:43:37
등 문제와 정부의 경제정책에 대한 불만이 지지율 하락에 영향을 줬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아베 내각 출범(2012년 12월) 이후 처음 단행된 개각(9월3일)때 임명된 여성 각료 5명 중 한 명이자 새 내각의 '간판스타'로 기대를 모았던 오부치 유코 경제산업상은 정치자금 부당 지출 및 허위 회계 의혹으로...
가치투자 '한국의 피델리티'…빅데이터 활용 등 IT분야 강화를 2014-10-10 07:04:14
시중은행은 모두 간판을 내려야 했다. 2008년 금융위기 뒤에는 세계 4대 투자은행인 리먼브러더스가 망하고 3위와 5위 업체는 흡수합병을 당했다. 하지만 신영증권은 무려 43년 동안 흑자를 이어왔다. 업계 최고 수준의 주가를 자랑하고 있다.‘업황이 나빠도 주주 이익이 먼저’라는 경영 철학으로 지난해에도...
경기회복 길목에 다시 '경고등'…"금리보다 환율·국회가 더 문제" 2014-09-30 21:19:21
한 경제 정책들이 제때 국회를 통과하지 않으면 투자와 소비심리를 살리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주요 경제법안들은 세월호 정국 여파로 국회 처리가 계속 지연되고 있다.또 최근 원·엔 환율이 6년 만에 최저치로 떨어지는 등 엔화 가치가 연일 하락하고 있는 것도 경기 회복의 불확실성으로 작용할...
[침몰하는 자영업 탈출구를 찾아라] 사후 컨설팅의 위력…미소금융 연체율 19% vs 햇살론 43% 2014-09-29 21:23:52
(7) 간판만 단다고 창업 아니다…끊임없이 변해야 생존채무자 신뢰 쌓는 미소금융 매달 방문해 애로사항 경청…철저한 사후 관리로 성과상환 날짜만 챙기는 햇살론 금융사 낡은 영업관행 일관…창업자금 대출도 고작 58억 [ 정영효/심성미 기자 ] 시중은행 지점장 출신인 김현국 sk미소금융재단 전문위원은 한 달에 두어...
[파죽지세 IT차이나…추월 당한 IT코리아] '중관춘' 벤처 2만개…판교밸리는 870개 2014-09-28 22:44:49
종가 기준). ‘정보기술(it) 코리아’의 간판 인터넷기업 네이버(약 27조원)의 9배에 육박한다. 심지어 삼성전자(약 174조원)보다 덩치가 크다. 창립 5년차 중국 휴대폰업체 샤오미는 삼성전자를 제치고 지난 2분기 중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다. 100달러 미만의 글로벌 저가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
여행상품 '직판의 힘'…수수료 거품 빼니 실적 '고공행진' 2014-09-26 07:10:00
배정했다. 직판과 간판 개념은 일반 소비자에게 생소했다. 광고를 통해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된 여행객들의 반응은 폭발적이다. 처음 tv 광고가 전파를 탄 지난해 5월 참좋은여행의 예약자는 2만2000여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1% 성장했다.tv 광고를 하기 전인 4월까지의 예약자 증가율(16%)에 비하면 비약적 증가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