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한경 광고대상] 아모레퍼시픽, 고소영·장동건 부부 모델 기용…남녀 모두에 '피부 컨디셔닝' 어필 2013-12-10 06:58:24
기술력을 전달함과 동시에 여성들의 공감을 얻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피부가 좋아 보인다는 말을 듣고 싶어 하는 소비자의 마음을 반영해 ‘당신의 피부 컨디셔닝은 어떠세요?’라는 질문으로 시작하는 광고를 제작한 것이다. 이 같은 공감 마케팅은 아이오페가 10여년 동안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해 발표하고 있는...
전병헌 회장, '정식 종목화' 위해 직접 발로 뛴다! 2013-12-09 15:41:51
비저 회장은 '차세대 스포츠는 미디어와 마케팅을 기반으로 한 스폰서십 확보가 대단히 중요하다. e스포츠는 이미 it 및 전자산업군과 연결되어 있어, 가능성이 대단히 높은 종목'이라고 평가했으며, 전병헌 회장은 '머지않은 미래에 e스포츠가 진정한 스포츠로 인정받게 되리라는 것을 의심치 않는다'는...
2013 최고의 히트 아이콘, 배우 주원의 네버엔딩 스토리 2013-12-03 11:25:20
민율 알파카 타려다 내동댕이 '깜짝' ▶ ‘snl’ 임요환 홍진호 “콩은 까야 제맛이지” 옛 추억 새록새록 ▶ 박지윤 명동 포착, 독특한 패션으로 게릴라 콘서트 참석 ‘눈길’ ▶ 크레용팝 공식 입장, ‘꾸리스마스’ 의상 논란에 대해 “노이즈마케팅 아냐” ▶ [포토] 니엘 '오늘은 상속자들 김우빈...
[맘누리 토털브랜드 전략②] 임산부+미시족을 위한 ‘공감’ 마케팅 펼쳐 2013-12-03 09:50:04
테스터로 모집하고 그 외에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임산부와 출산 후 엄마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육아 교실은 물론 돌잔치와 같은 이벤트를 마련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맘누리 정은영 대표는 “그동안 맘누리는 ‘d라인 파티’ 등 임산부들의 새로운 문화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이재홍 신임 게임학회장 "게임포럼으로 소통하자" 2013-12-03 09:10:52
완벽한 스토리텔링은 없다. 유저의 마음을 파고드는 마케팅 해석, 기법으로 다가설 때 질적이 높아진다'는 이 스토리텔링 박사님이 '게임포럼'으로 어떤 스토리를 써낼지 게임업계가 시선을 집중되고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아래는 이재홍 회장 한국게임학회 회장 선출 기념사...
왕년의 아이돌, “내가 제일 잘나가” 2013-11-22 10:02:02
출연하며 소비자의 입장을 대변하여 공감대 형성에 성공했다. 이 같은 성공은 단순히 셀레브리티의 유명세를 따라 그들의 이름만을 내세운 상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기획 단계부터 제작, 판매까지 직접 참여하며 꼼꼼하게 준비해 품질 좋고 완성도 높은 상품과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제공한 결과이기도 하다. 스타 마케팅에...
이본 쉬나드 파타고니아 CEO "환경 위해 우리 옷 사지 마라"…재고 쌓여도 유기농 원단 고집 2013-11-22 06:58:55
새 옷을 사라고 마케팅하는 대신 바느질 도구를 내놓는다. 옷을 새로 사는 대신 나눠 입거나 물려 입고, 수선해 입으라는 게 파타고니아의 대표적인 광고 카피다. 단추 다는 법을 모르는 사람을 위해 수선 동영상 설명서도 만들었다. 중고 장터도 적극 추천한다. “새 옷을 사기 전 이베이의 중고 장터부터 확인하라”고...
누구에게도 말 못할 성(性) 고민이 있다면? 2013-11-19 13:28:53
옥시레킷벤키저의 마케팅 상무는 “열린 성문화 정착을 위한 첫 걸음은 바로 성(性)에 대해 솔직하고 건강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듀렉스는 한국 사회에 보다 행복하고 긍정적인 성(性) 문화를 확산하는 데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
[국제전시협회(UFI) 서울 총회 폐막] "기업들 수출·마케팅 경쟁…승리는 창조에서 나온다" 2013-11-18 06:58:37
“전시산업은 다양한 기업이 수출·마케팅 분야에서 사활을 걸고 경쟁하는 마당이지만 경쟁의 승리는 창조를 통해 나오는 것”이라며 “미래 시장을 위해 시급한 건 경쟁에 이기기 위한 당장의 전략이 아니라 창조적 시장에 적응할 수 있는 도전과 실패, 끊임없는 협력”이라고 말했다. 전시회 홍보마케팅에 대한 실효성...
박해란 실장 "쿤룬 게임은 버릴 게 없어요" 2013-11-18 04:32:00
영리한 마케팅으로 빅히트를 쳤다. 두 번의 빼빼로데이에 박 실장은 어떻게 달라질까. 3~4명으로 출발한 쿤룬코리아는 이제 35명, '암드히어로즈' 1월 오픈 이후 '천신'(6월), '다크헌터'(7월), '레전드오브킹'(9월), '문파문파'(10월)로 줄줄이 히트행진이다. 그것도 비 카톡게임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