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기춘, 농심과 특별 인연…삼양식품과는 악연인가 2017-02-04 08:11:01
역시 동향인 신춘호 농심 회장과 가까운 사이로 알려져 있다.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의 동생인 신춘호 회장은 경남 울산 출신으로 부산 동아고와 동아대를 나온 인물이다. 김 전 실장과 신 회장이 바둑을 통해 가까워졌다는 얘기도 있다. 김 전 실장은 한국기원 부이사장과 고문을 지냈을 정도로 바둑을 좋아하는데,...
한국투자 "농심, 실적 예상치 하회…목표가↓" 2017-02-01 08:46:41
농심, 실적 예상치 하회…목표가↓"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한국투자증권은 1일 농심[004370]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를 밑돌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55만원에서 50만원으로 낮췄다. 이경주 연구원은 "농심의 지난해 4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5.8% 줄어든 243억원으로 시장 예상치보다 약간...
"농심, 4분기 실적 아쉬워…올해 회복세 기대"-케이프 2017-01-31 08:08:55
] 케이프투자증권은 31일 농심이 올해 가격인상과 신제품 개발, 수출 확대 등으로 지난해의 부진을 해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따라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5만원을 유지했다.이 증권사 김태현 연구원은 "4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2.5% 늘어난 5803억원, 영업이익은 5.6% 증가한 305억원 수준"이라며...
[단독] '중원을 얻는 자가 천하를'…중국으로 라면 수출 1년새 2배로(종합) 2017-01-30 10:59:31
이 가운데 수출은 1억5천만 달러로 전년 대비 7% 늘었다. 농심은 미국과 중국, 일본, 호주에 법인을 두고 있으며 대표제품인 신라면은 세계 100여개국에서 판매된다. 농심은 2014년부터 '중원을 얻는 자가 천하를 얻는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공격적으로 중국시장 공략에 나섰다. 미국에서는 2013년 국내 식품업...
[단독] 韓라면 글로벌식품으로 부상…수출액 10년만에 3배로 2017-01-30 07:12:00
이 가운데 수출은 1억5천만 달러로 전년 대비 7% 늘었다. 농심은 미국과 중국, 일본, 호주에 법인을 두고 있으며 대표제품인 신라면은 세계 100여개국에서 판매된다. 농심은 2014년부터 '중원을 얻는 자가 천하를 얻는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공격적으로 중국시장 공략에 나섰다. 미국에서는 2013년 국내 식품업...
국내 최고 매운맛 라면 나왔다...삼양식품 '핵불닭볶음면' 출시 2017-01-23 10:54:51
국내서 가장 매운맛 라면은 팔도가 내놓은 ‘틈새라면 빨개떡’으로 스코빌지수가 8557이었다. 농심 ‘신라면’은 2700, 삼양식품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불닭볶음면’은 스코빌지수가 4404다.삼양식품은 핵불닭볶음면을 통해 불닭볶음면 마니아층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15% 두꺼워진 면발 너구리 업그레이드 2017-01-10 18:50:04
농심이 굵은 면발 라면의 원조인 너구리를 새롭게 선보였다. 1982년 출시된 너구리는 ‘쫄깃쫄깃 오동통통’이라는 광고 문구로 알려진 해물우동라면으로 굵은 면발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나온 너구리 면발은 기존보다 약 15% 더 두껍다. 농심은 면이 두꺼워졌지만 식감은 더 쫄깃해졌고 국물에 홍합 등...
너구리, 더 '오동통통'하게…면발 15% 두꺼워져 2017-01-10 10:35:18
= 농심은 굵은 면발 라면의 원조인 너구리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1982년 출시된 너구리는 '쫄깃쫄깃 오동통통'이라는 광고 문구로 잘 알려진 국내 최초 해물우동라면으로 굵은 면발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나온 너구리 면발은 기존보다 약 15% 더 두껍다. 농심은 면은 두꺼워졌지만 식감은 더욱...
가성비에 더해진 취향저격…콜드브루·쉑쉑버거 돌풍 2016-12-30 17:21:31
나타난 트렌드다. 지난해 식품업계에선 ‘중화풍 라면’이 크게 유행했다. 농심 ‘짜왕’은 출시 후 4개월간 450억원, 오뚜기 ‘진짬뽕’은 같은 기간 750억원어치가 팔려나갔다. 해태제과의 ‘허니버터칩’도 달콤한 감자칩이라는 새 시장을 열면서 크게 히트했다.올해 화두는...
다사다난했던 2016년…유통가에선 어떤 일이? 2016-12-30 16:21:55
인상…서민들 등골 휘어줄이은 라면과 맥주 등 생활필수품 가격 인상에 서민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이달 농심은 5년 만에 신라면, 너구리, 짜파게티 등 18개 품목 가격을 평균 5.5% 인상했다. 오비맥주는 가격을 평균 6% 올려잡았고, 하이트진로도 6.33% 인상에 나섰다. 올해 제과·빙과류 가격이 인상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