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홈쇼핑, 17일 오후 9시 '김연아 다운자켓' 단독 판매 2013-10-17 09:09:18
있는 상품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올려 고객유입을 늘리고 다양한 단독 상품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전략 하에 이번 제품을 준비했다는 것. 특히 기획단계부터 특정 판매 채널을 설정하고 필요 없는 마케팅 비용들을 과감히 제거해 고객들은 유사제품에 비해 30~50%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고 gs홈쇼핑 측은...
CJ 임원진, 눈에 띄는 두 여인 2013-10-15 21:12:36
및 브랜드전략 담당 고문(부사장급·50)이 주인공. 최근 인사에서 민 실장은 cj인재원장에서 자리를 옮겼고, 노 고문은 브랜드전략 업무에 더해 마케팅까지 맡게 됐다. 민 실장이 담당하는 csv경영실은 이재현 cj 회장의 뜻에 따라 기존 사회공헌팀(csr)을 확대개편한 조직. 기업의 사회적책임이 강조되고 있는 데다 이...
[기획]소형 SUV, 남과 다른 '1%'가 관건 2013-10-15 11:26:23
글로벌 업체가 앞다퉈 제품 전략을 내놓으며 시장에 대응하기 시작했다. p;시장은 열렸으나 생각만큼 규모가 커지지 않아 나타나는 현상이다. 이런 이유로 최근 소형 suv를 내세우는 브랜드일수록 차별화를 부각시키고 있다. 젊음으로 대표되는 이미지는 유지하되 독특한...
"QM3 디젤·SM5 택시로 르노삼성 저력 보여줄 것" 2013-10-11 21:27:38
만한 브랜드는 르노삼성자동차밖에 없다.” 박동훈 르노삼성차 영업본부장(부사장·사진)은 지난 10일 서울 부암동 aw컨벤션센터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중장기 마케팅 전략을 소개했다. 박 부사장은 국내 수입차 시장의 성장을 주도했던 인물이다. 2005년부터 8년간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을 지내다 지난달 전격적으로...
르노삼성차, "실적 부진 직영점 대리점 전환 검토" 2013-10-11 11:24:51
르노삼성차 국내영업본부장 박동훈 부사장이 취임 1개월의 소회와 앞으로의 계획, 회사 영업 전략에 대해 발표하는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10일 서울 종로구 부암동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박동훈 부사장은 "르노삼성차가 현재 처한 문제는 자신감의 결여"라며 "지금 내가 해야 할 일은 영업 일선의 자신감을...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르노삼성자동차, 소형 QM3 내달 출시 '제2의 도약'…베스트셀링카 '로그' 부산서 생산 2013-10-11 07:00:17
사장을 영업본부장(부사장)으로 영입했고, 안영석 전 크라이슬러코리아 사장을 브랜드 및 상품기획 담당 상무 자리에 앉혔다. 이들은 현대차 아반떼와 기아차 k3 등 경쟁사의 동급 신차를 자사 sm3로 교환해주는 ‘sm3 333 프로젝트’와 구입 뒤 불만족시 한 달 내에 환불해주는 ‘sm5, sm7 자신만만 프로젝트’ 등...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삼성자산운용, 국내 자산운용 리더…亞 톱클래스 발돋움 2013-10-10 06:59:56
etf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해외 투자 펀드 분야에서 삼성운용은 ‘삼성글로벌대체에너지’ ‘삼성글로벌워터’ 등 미래를 주도할 산업에 투자하는 펀드를 선보이고 있다. 세계 경제가 회복 국면에 접어들면서 관련 업황이 빠르게 개선되고 있어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들 펀드는 홍콩 현지법인에서 운용한다....
LG전자 `G Pad` 국내 판매 시작 2013-10-07 10:59:52
LG전자가 14일부터 전략 태블릿 `LG G Pad 8.3` 국내 판매를 시작합니다. `LG G Pad 8.3`는 전국 LG베스트샵을 비롯해, 온라인 쇼핑몰, 백화점 등에서 판매됩니다. LG전자는 한국에 이어 북미, 유럽, 중남미, 아시아, CIS, 아프리카 등 세계 30여 국가에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박종석 LG전자...
팬택, 몸집 줄여 버티기 '선인장 전략' 2013-09-25 17:20:11
기술전략본부장, 사업총괄 부사장 등을 거친 엔지니어 출신이다. ○흑자 전환 어떻게? 이 사장에게 주어진 최우선 과제는 팬택의 흑자 전환이다. 팬택이 전체 직원의 3분의 1 규모를 구조조정하고, 생산 라인업을 축소하기로 한 것은 사실상 삼성전자나 lg전자와 겨루는 걸 포기했다는 의미다. 1700여명의 인원으로 국내...
임부복 불패신화 ‘맘누리’의 네버엔딩 스토리 2013-09-25 09:25:35
업계 상위권을 마크하기 위한 틈새전략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 맘누리, ‘브랜드’로 떠오르다 맘누리는 단순히 옷을 판매하는 의류쇼핑몰에 국한되지 않는다. 임산부들과 함께 문화를 공유하며 나아가는 이들이 필요한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해가고 있다. 임산부들을 위한 클럽파티나 기부 등 다양한 사회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