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일모직-삼성물산 합병…이재용 부회장 그룹 지배력 강화(종합4보) 2015-05-26 15:23:24
글로벌 경기침체와 경쟁 심화 등으로 인한 사업 정체에서 벗어나고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사업 다각화 방안을 검토해 왔다. 양사는 이번 합병을 통해 패션·식음·건설·레저·바이오 등 인류의 삶 전반에걸쳐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의식주휴(衣食住休)·바이오 선도기업'으로 성장할 수...
제일모직-삼성물산 합병…이재용 부회장 지배력 강화(종합3보) 2015-05-26 11:59:42
34조원으로, 건설·상사·패션·리조트·식음료등을 아우르는 종합 서비스 기업이 탄생하게 된다. 양사는 핵심 사업의 글로벌 경쟁력과 시너지를 강화해 2020년 매출 60조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일모직은 1963년 설립돼 부동산·테마파크 사업을 시작으로 건설·식음 서비스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왔으며,...
'합병 삼성물산' 건설·패션·바이오서 시너지 기대 2015-05-26 11:04:44
및 식음료, 레저 사업의결합도 시너지가 예상되는 지점이다. 제일모직은 기존 에버랜드와 제일모직 패션사업부문이 합쳐진 조직으로 전체 매출에서 패션의 비중이 가장 높다. 제일모직 패션사업부는 대표브랜드인 빈폴을 포함해 총 26개의 브랜드를 갖고있는데 최근 내수경기 침체 등으로 성장세가 둔화되는...
제일모직-삼성물산 합병…삼성 지배구조 단순해졌다(종합) 2015-05-26 10:50:01
34조원으로 건설·상사·패션·리조트·식음료를 아우르는 초대형 종합 서비스 기업이 탄생한다. 양사는 핵심 사업의 글로벌 경쟁력과 시너지를 강화해 2020년 매출 60조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더욱이 삼성의 신수종 사업인 바이오 사업의 최대주주로도 참여한다.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은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일모직-삼성물산 합병결의…삼성그룹 재편 가속(종합2보) 2015-05-26 10:11:45
34조원으로, 건설·상사·패션·리조트·식음료등을 아우르는 종합 서비스 기업이 탄생하게 된다. 양사는 핵심 사업의 글로벌 경쟁력과 시너지를 강화해 2020년 매출 60조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일모직은 1963년 설립돼 부동산·테마파크 사업을 시작으로 건설·식음 서비스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왔으며,...
제일모직-삼성물산 합병…삼성 지배구조 단순해졌다 2015-05-26 10:09:35
34조원으로 건설·상사·패션·리조트·식음료를 아우르는 초대형 종합 서비스 기업이 탄생한다. 양사는 핵심 사업의 글로벌 경쟁력과 시너지를 강화해 2020년 매출 60조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더욱이 삼성의 신수종 사업인 바이오 사업의 최대주주로도 참여한다.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은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일모직-삼성물산 합병··2020년 매출 60조 초일류 기업 도약 2015-05-26 09:22:34
1963년 설립된 제일모직은 부동산과 테마파크 사업을 시작으로 건설, 식음료 서비스 분야로 로 사업영역을 확장해왔다. 지난 2013년엔 구(舊)제일모직으로부터 패션사업을 인수했고 2014년 말 상장했다. 삼성물산은 1938년 설립 이후 1975년 `종합상사 1호`로 지정돼 해외영업을 주도해온 삼성그룹의 모태다.왔다. 지난...
[건설사 CEO] "28년 부동산 개발사업 경험 살려 2025년까지 시공능력 20위로 도약" 2015-05-12 07:01:09
읽는 것이 중요한 부동산 개발 전문가는 유행에 민감한 식음료에 대해서도 알아야 한다는 게 이 회장의 생각이다. 그는 계열사인 씨티f&b를 통해 퓨전 중식 브랜드인 ‘하오커’를 운영 중이다.부실채권 사업장·개발신탁사업 확대이 회장은 성급하게 사업을 확대하기보다는 차근차근 단계적으로 성장하겠...
[모바일 트렌드] 이모티콘서 시작해 테마파크까지…카카오 vs 라인 캐릭터 전쟁 2015-05-07 07:01:41
세계 각지에서 캐릭터사업을 벌이며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유통·게임 등으로 확대캐릭터사업의 매력은 확장성에 있다. 캐릭터 마케팅에 성공하면 다양한 콘텐츠 판매는 물론 패션 문구 가구 인테리어 애니메이션 게임 등으로 사업을 확대할 수 있다.카카오톡 캐릭터는 각종 식음료 등과 결합해 시너지 효과도 내고...
윤홍근의 글로벌 도전 "美에 1만곳 출점…맥도날드와 겨룰 것" 2015-04-27 23:09:20
경기 등이 열리는 스타디움에서는 경기장당 하루 식음료 매출이 400만달러 정도이고, 이 중 치킨 매출이 40%인 160여만달러를 차지한다는 게 bbq의 설명이다. 경기장당 연간 80일 운영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연간 식음료 총 매출은 36억달러(약 3조9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bbq ?추산하고 있다. 윤 회장은 “맥도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