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임별곡20] 우주를 향한 원대한 꿈 '윙커맨더' 2013-09-02 09:26:45
실제가 되면 얼마나 고달프고 힘겨운지 2년제 종합군사교육대학(군대)에 다녀온 뒤에 깨닫게 되었다. ■ 인터랙티브 무비를 꿈꾸다. 윙커맨더 1, 2편에서도 게임잡지 광고에 종종 '인터랙티브'라는 용어를 사용했지만, 실제로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한 것은 3편이다. '인터랙티브'로는 모자랐는지...
치매는 사회가 해결해야 할 문제…'쉬쉬' 하지 마세요 2013-09-01 15:34:54
대신 ‘인지증’이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치매를 명확하게 병이라고 인식해서다. 최근에는 한국에서도 치매의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알츠하이머성 치매를 ‘알츠하이머 병’이라고 정확히 명명하고 있다. 환자나 가족에게 치매가 질병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효과가 있는 일이다.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국가 치매 포털...
"펀드설명서 줄인게 8장…용어도 어려워" 2013-08-29 17:20:48
“용어도 어렵다”고 했다. 유럽연합(eu)에선 펀드를 판매할 때 투자자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서를 2장, 미국에선 5장 이내로 준비해 안내해야 한다. 간이설명서를 준비하지 못한 증권사도 눈에 띄었다. 금융투자협회 관계자는 “간이설명서를 만들 때 단순히 요약만 하는 게 아니라 시스템 개발이 병행돼야 하기 때문에...
[6차 산업 박람회]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6차 산업은 한국 농업 돌파구…성공모델 나오고 있다" 2013-08-29 17:11:09
조금씩 나오고 있지만 종합적인 밑그림은 아직 부족한 상태”며 “발전단계별로 맞춤형 종합지원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국내에 ‘6차 산업’이라는 용어를 처음으로 소개한 주인공이다. 그는 “선진국과 비교해 영세한 한국 농업이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을까 고민했다”며 “1995년 일본에서 6차...
[대학·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와우파, 테샛 마무리 특강 개설…수강료 1만원 2013-08-14 17:30:40
연구위원이 테샛에 자주 나오는 시사용어와 최근 국내외 경제흐름을 분석해준다. 기출문제를 풀면서 경제 이론이나 경제 흐름을 정리해줘 짧은 시간에 그동안 공부했던 내용을 종합할 수 있다. 수강료는 1만원이다. 와우파의 김빛나리 씨는 “이 강좌를 이용할 경우 20회 테샛을 단기간에 총정리할 수 있는 이점이...
中 시진핑, 박사학위 논문 대필? 의혹 또 제기 2013-08-12 10:00:18
외국의 연구 결과를 종합한후 마르크스 이론에 입각한 용어로 정리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고 bbc는 전했다.시 주석은 해당 논문 서문에 3명의 학자와 연구원 한 명에게 "큰 도움을 준데 대해 감사한다"는 내용을 적고 있다.논문은 중국어 서적 97권과 영문 서적 26권을 참고 서적으로 인용하고 있다.여러 매체들은...
두산 체질 바꾼 50대 수장…大-中企 난제 풀 구원투수로 2013-07-29 17:07:29
중소·중견기업과 대기업을 아우르는 종합경제단체인 상의 수장으로 적임자라는 이유에서다. ○그룹 체질 개선으로 능력 검증박 회장은 전문경영인을 능가하는 실무 능력을 갖춘 오너 기업인으로 꼽힌다. 지난해 4월 두산 회장에 취임하기 전까지 바닥부터 실무를 익혔다. 1982년 두산건설에 사원으로 입사해 두산음료...
[더위 사냥] 반바지가 잘 어울리는 '출근男' 되려면… 2013-07-16 15:30:00
해야 할까. 패션업체 전문가들의 조언을 종합해 ‘반바지 출근 가이드’를 소개한다. ○파격적인 밝은색 입어보세요 정장을 몸에 딱 맞게 입는 이탈리안 슈트 스타일이 최근 대세이듯, 반바지 역시 너무 헐렁하기보다 몸에 적당히 잘 맞는 스타일이 유행이다. 반바지 길이는 무릎이 살짝 보이는 정도면 대체로 무난하다....
[히든 챔피언을 키우자] 獨 히든 챔피언 43%, 100년 이상된 가족기업 2013-07-14 16:52:40
말했다. 가족기업 전문가인 김선화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교수(fb솔루션 대표)는 “가족 기업들은 대부분 위기에 강하고 기회에 빠르다는 장점을 보여주고 있다”며 “히든 챔피언 기업 중 3분의 1 이상이 이런 가족기업 형태로 100년 이상 유지되고 있다는 점이 이를 방증한다”고 말했다. 미하엘 보이보데 독일 만하임대...
[2013 한국서비스대상] 삼성카드, 불만 처리 프로세스 표준화…민원평가 1등급 2013-07-10 15:30:38
용어로 정리한 ‘고객중심의 알기 쉬운 365 용어집’을 제작했다. 또 최고경영자(ceo)가 직접 불만고객과 통화해 불편을 해결하고 상품·서비스 개선 제안 고객에 대해 감사편지를 보내는 등 경영진이 솔선수범해 고객과의 직접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 신상품을 출시하기 전 상품개발위원회를 통해 고객의 불편 가능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