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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대박 나볼까"…큰손 자산가들이 수십억씩 투자하는 곳 [긱스] 2022-07-06 08:23:06
센터인 '클럽원'이 가장 잘 알려져 있다. 클럽원은 부자들의 비상장 투자 메카로 불린다. 2017년 8월 문을 연 서울 삼성동 지점을 시작으로 지난해 6월엔 한남동 지점이 문을 열었다. 최소 이용 요건은 예탁자산 30억원 이상이다. PB 한 명당 관리하는 자산은 5000억원이 넘는다. 클럽원은 큰손 개인 투자자들에게...
2030은 TDF, 4050은 TIF…300조 가입자 쟁탈전 [잠자는 연금을 깨워라!②] 2022-07-05 20:04:51
직접 관리하는 디폴트옵션이 시행되면 어떤 상품으로 이런 위험을 줄일 수 있을까요? <기자> 이번 제도 개편으로 실적배당형 상품에 디폴트옵션이 시행되더라도 고위험 투자에 그대로 노출되는 것은 아닙니다. 정기예금이나 보험사의 원리금보장 상품도 디폴트옵션으로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보수적인 투자자라면 펀드나...
[게시판] KB증권, 온라인 자산관리 상담조직 '프라임PB센터' 오픈 2022-07-05 09:42:30
[게시판] KB증권, 온라인 자산관리 상담조직 '프라임PB센터' 오픈 ▲ KB증권은 비대면 온라인 고객의 자산관리 상담 서비스 강화를 위해 Prime(프라임)PB센터를 열었다고 5일 밝혔다. 프라임PB센터는 '디지털 자산관리 상담의 힙플레이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비대면 온라인 고객의 자산관리...
KB증권, 온라인 자산관리 상담조직 '프라임PB센터' 오픈 2022-07-05 09:33:02
KB증권은 급증하는 비대면 온라인 고객의 자산관리 상담 서비스 강화를 위해 프라임(Prime)PB센터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 자산관리 상담의 힙플레이스(Hip-Place)’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건 프라임PB센터는 KB증권 구독서비스인 ‘프라임클럽’의 고객을 케어했던 ‘프라임센터’와 더불어 비대면 온라인...
나는 DB? DC?…`연금 부자` 없는 한국 [잠자는 연금을 깨워라!] 2022-07-04 19:21:04
자산으로 바꿔보라든가 운용지시를 내릴 수 있는데, 대부분 이런 조치를 하지 않거든요. 이렇다 보니 지난해엔 시장 상황이 좋았음에도 앞서 보신 리포트처럼 퇴직연금 수익률이 하락한 것으로 나타납니다. 이런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관련 법인 근로자 퇴직급여 보장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16년 만에 통과해 이달 12일에...
우리은행, 대규모 조직 개편…"내부 통제 강화" 2022-07-04 17:07:42
우선 디지털 금융화에 따른 비대면 전담관리 서비스 수요가 많아지고 있는 것을 감안해 소호·자산관리(WM)고객을 위한 ‘WON컨시어지소호영업부’와 ‘WON컨시어지WM영업부’를 신설했다. 비대면 서비스를 개인 리테일 고객에서 소호·WM고객까지 확대한 것이다. 이와 함께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 도입에 발맞춰...
잠자던 돈 1.5조, 제 주인 찾아가 2022-07-04 17:07:04
자산을 찾는 방법을 안내하는 등의 활동을 했다. 금감원 금융소비자 포털 ‘파인’ 및 금융결제원의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어카운트인포)를 활용하면 한 번에 모든 휴면예금과 보험금을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 결과 주인을 찾은 돈을 항목별로 구분하면 장기 미거래 금융자산 9791억원, 휴면 금융자산 4963억원, 미사용...
잠자고 있던 1조5천억원, 주인 품에 돌아갔다 2022-07-04 16:39:50
장기간 거래가 없는 자산을 의미하고 휴면금융자산은 법규상 소멸시효가 완성된 자산을 의미한다. 미사용카드포인트는 여신금융협회가 운영하는 카드포인트통합조회서비스에서 한 번에 조회하고 인출이 가능하다. 환급된 숨은 금융자산 중에선 보험금이 7,882억 원으로 가장 많았고 휴면성증권 4,320억원, 예적금 2,590억...
금융위, 숨은 금융자산 1.5조 주인 찾아줬다 2022-07-04 15:07:19
기간 홈페이지, SNS, 유튜브 등을 통해 숨을 금융자산을 찾는 방법을 안내하는 등의 홍보활동을 했다. 금감원 금융소비자 포털 '파인' 및 금융결제원의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어카운트인포)를 활용하면 한 번에 모든 휴면예금, 보험금을 찾을 수 있다. 캠페인 결과 주인을 찾은 돈을 항목별로 구분하면 장기 미거...
숨은 금융자산 '1조5000억원' 주인 품으로…보험금이 절반 이상 2022-07-04 12:00:06
띈다. 영업점?고객센터에서는 5493억원(36.7%)의 환급이 진행됐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 이후 주요 거래 채널이 영업점·고객센터에서 인터넷·모바일로 변화했기 때문이다. 코로나19 확산 전인 2019년도 캠페인의 경우 영업점·고객센터를 통한 환급 실적은 전체의 94.8% 수준에 달했다. 금감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