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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BC 공식 입장 “비상상황에 따른 업무 체제 가동… 방송엔 차질 없다” 2013-03-21 19:22:53
공격을 받은 직후 정보콘텐츠실을 중심으로 긴급 대응팀을 가동시켰다. 서버의 경우에는 imbc와 ibm 등 서버 정비업체의 지원을 받아 복구 작업에 나섰으며, 방송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도국과 라디오국, 광고국의 pc에 대해 우선적으로 복구 작업을 하도록 했다. 또 서버의 안정성이 확보될 때까지 외부와 네트워크...
[사이버 테러 후폭풍] 금융권, 2차공격 대비 '비상체제' 2013-03-21 17:25:41
비상대응체제 가동에 들어갔다. 21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서울 상암동에 있는 전산센터에 아예 그룹 차원의 ‘비상대응 tf’를 꾸렸다. 국민·하나·외환·기업은행 등도 외부 인터넷망을 차단하고 전산망 점검에 들어갔다. 보험사 및 카드사들도 해킹 방어 시스템을 점검 중이다.전산시스템 장애를 겪었던 신한과...
MBR파괴 악성코드 관련 '알약' 전용백신 배포 2013-03-21 17:19:35
비상 대응체제는 당분간 계속 유지될 예정이다.회사측은 알약전용백신 또한 새로 발견되고 있는 변종 파일에 대응해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고 있으므로, 이용 시 반드시 알약 홈페이지(www.alyac.co.kr)에서 최신버전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것을 당부했다. 이스트소프트는 알약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악성코드의 동작방식과...
전산망 마비에 산업계 `전전긍긍` 2013-03-21 15:35:28
인명피해로 직결될 수 있기에 비상 시스템을 구축하고 철저한 보안 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일부 백화점 등 유통매장에서는 전산장애로 소비자들이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데 있어 잠시 불편을 겪었지만 큰 피해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산업계와 관련된 주요 공공기관들은 이미 지식경제부 사이버안전센터의 보안...
한국가스안전公, 석유화학시설 안전 점검 2013-03-21 09:14:12
이내 사고 발생 시설, 정기보수 대상 및 20년 이상 노후시설이다. 공사는 안전장치 설치·적정성, 독성가스 검지기·중화설비 정상작동 여부,가스누출 비상대응체계 구축 등을 중점 점검한다. 공사는 향후 점검결과에 따라 사고 예방대책과 안전관리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bumsoo@yna.co.kr(끝)<저 작...
전산망 고객 피해 `금융사가 보상` 2013-03-20 20:38:30
주력하고 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금감원과 한국은행, 한국거래소와 `금융전산위기관리협의회`를 구성했습니다. 금감원은 고객 피해가 발생할 경우 금융회사가 전액 보상하도록 지시했습니다. 국민은행과 하나은행 등 다른 시중은행들은 전산장애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비상 대응체제에 들어갔습니다. 한국경제TV...
KBS 공식입장 “방송에 차질 생기지 않도록 노력 중” 2013-03-20 19:07:46
음악 cd를 확보하기 위해 비상체제에 들어간 상태다. 지금까지는 텔레비전과 라디오 방송은 사고 없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kbs는 “원인이 파악돼야 복구시점과 대응방법을 알 수 있다”며 “얼마나 시간이 더 걸릴지 현재로서는 장담할 수 없다”고 밝혔다. 아울러 “방송에는 차질이 빚어지지 않도록 전...
신한·농협·제주銀 전산장애…NH보험도 피해(종합3보) 2013-03-20 18:57:51
자체 비상대책반을 꾸리고 신한·농협·제주은행에 검사역 각 5명을 파견해 복구현황을 점검하고 원인 분석에 나섰다. 전산장애로 인한 고객 불편을 줄이고자 해당 은행은 영업시간을 오후 6시까지연장했다. 금감원은 또 고객 피해가 발생하면 금융회사가 전액 보상하도록 지시했다. 국민은행, 하나은행 등...
<전산망 마비사태에 산업계 '긴장'> 2013-03-20 18:11:46
사이버테러와 전산망 장애에 대비한 다양한 비상 시스템을 구축하고정기적인 보안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과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이날 방송사와 금융권에 대한 사이버 공격소식에 시스템 보안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회사 내부와 협력업체 비상연락망을 가동하고 있다. 한진해운은 사이버 테러와 ...
신한·농협·우리·제주銀 전산장애…NH보험도 피해(종합2보) 2013-03-20 17:03:19
비상대책반을 꾸리고 신한·농협·제주은행에 검사역 각 5명을 파견해 복구현황을 점검한다. 금감원 관계자는 "해당 은행들이 비상계획에 따라 정상작동되고 있는지 살펴볼것"이라고 설명했다. 전산장애로 인한 고객 불편을 줄이고자 해당 은행은 영업시간은 1~2시간 연장한다. 금감원은 고객 피해가 발생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