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마트타고 홈네트워킹 `진화` 2012-04-17 18:05:28
함께 연구인력을 끊임없이 확충해 새로운 분야에 진출할 계획도 세웠습니다. <인터뷰> 변봉덕 코맥스 대표이사 “레이저 광원을 이용한 선명하고 깨끗한 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기술 개발. 내년쯤이면 상용화 가능” 특정세포의 움직임을 추적할 수 있는 바이오 기술로도 연계가 가능해 400억 달러에 달하는 세계 게...
오비맥주, 프리미엄 맥주 시장 적극 공략 2012-04-05 11:05:36
오비맥주 사장 "동남아에는 `카스`처럼 톡 쏘는 짜릿함과 가볍고 상쾌한 맛을 지닌 맥주는 드뭅니다. 카스 브랜드의 장점과 문화 마케팅을 접목한다면 `맥주 한류`를 일으킬 수도.." 국내 프리미엄 시장 공략과 적극적인 해외 진출에 나서는 오비맥주. 아시아 맥주업계 강자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일본...
제주항공, 국제노선 박차 2012-03-30 17:49:55
첫 진출한 이후, 만 3년 만에 7번째 일본행 노선을 개설한 것입니다. 이로써 제주항공의 전체 국제 운항 중 절반 이상을 일본 노선이 차지하게 됐습니다. <인터뷰> 조재열 / 제주항공 대표이사 "(후쿠오카는) 일본 규슈의 관문이기 때문에... 저희들이 취항하면서 여행객들은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저희들이 좋은...
교육·치료, 게임 순기능 부각 2012-02-22 17:55:49
5개국 진출을 추진중입니다. <인터뷰> 장성준 한빛소프트 게임개발본부 PD "말하기 뿐 아니라 듣기 읽기 쓰기 콘텐츠도 확충. 앞으로 연령대별 특화된 교육과정 개발 예정" 이 업체는 정부의 발주로 제작된 다문화 가정을 위한 한국어 교육 게임도 연말까지 선보일 계획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교육, 의료용 게임...
청년창업, 중장기 지원책 `절실` 2012-02-22 17:33:48
시장 진출을 위한 컨설팅 등 다양한 내용을 건의했습니다. 특히 초기 창업과 이후 경영에 필요한 체계적인 자금 지원 대책이 절실하다고 호소했습니다. <인터뷰: 이소현 트라이스 대표 -"첫 자금 지원 받고 제품 나올때 까지 벤처기업들 보통 2-3년 걸린다. 그런데 초기 지원 자금 말고 제품이나 마케팅에 추가로 자금...
권도엽 장관 "주계약자 공동도급 단계 확대" 2012-02-22 17:01:21
"설비업계는 일반 건설사와 같이 동반으로 진출하거나 또는 개별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입니다." 건설경기 침체와 불합리한 각종 제도로 이중고를 겪어 온 설비건설 업계.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토대로 올해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WOW-TV NEWS 김택균입니다....
롯데, 맥주시장 진출.. 성공 가능성? 2012-01-18 19:00:16
숙원사업이었던 맥주시장 진출이 현실화됐습니다. 이렇게 되면 오비와 하이트진로가 양분하던 맥주시장이 ‘3파전’ 구도로 바뀌지만, 롯데가 주도적인 시장지위를 차지하기까지 길은 멀어 보입니다. 박현각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 2009년 오비맥주 인수에 실패했던 롯데그룹. 제주맥주 사업에도 관심을...
건설사 새 수익원 `남미` 2012-01-09 16:23:06
특별히 남미쪽 하고 남아프리카 쪽을 집중해서 진출할 계획에 있습니다." <인터뷰> 박종인 GS건설 부사장 "아무래도 공장쪽은 플랜트는 전세계적으로 계속 활황이니까 플랜트 쪽에 많이 진출할 계획이고요. 지역들 좀 다변화해서 남미라든가 또는 동남아 쪽에도 플랜트 할 수 있는데는 저희가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
엠케이전자 "글로벌 소재 제조사로 도약" 2011-10-27 18:08:58
합성소재를 사용한 소재를 생산해 세계 시장 진출을 확대합니다. <기자>반도체 핵심소재 생산업체 엠케이전자가 고가의 금 대신, 구리, 은 , 솔더볼 등 다른 원재료로 대체하기 위해 공장을 준공했습니다. 엠케이전자는 반도체 회로와 외부전극 사이를 연결하는 핵심소재 본딩와이어를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원재료...
락앤락, 2020년 매출 10조원 목표 2011-10-25 18:10:32
락앤락 매년 100% 이상 성장하면서 중국 대륙 진출 6년만인 지난해 1500억원 넘는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처럼 고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한 현지화와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때문. 각 제품별로 생산과 판매, R&D, 마케팅 투자 등을 중국 현지시장에 맞게 신속히 결정한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