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황 늪에 빠진 대기업] '퇴출'보다 '기업 살리기'에 무게중심…건설업 20곳 포함…대부분 시행사 2013-07-10 17:12:58
신용위험 평가의 목적이 ‘퇴출’이 아닌 ‘옥석 가리기’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를 위해 워크아웃 대상 업체에 대해서는 워크아웃을 개시하기 전에 은행이 대출을 회수하지 못하도록 하는 한편, 구조조정 대상에 오른 기업의 협력업체 피해도 최소화하기로 했다. ◆건설업계 ‘긴장’ 구조조정 대상의 절반(20곳)을...
노대래 공정위원장 "기업 불공정거래 행위…CEO 등 개인도 처벌" 2013-07-10 17:12:12
자율적으로 해소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공시 제도를 활용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대기업들이 기존 순환출자 구조를 공시하도록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라며 “공시를 하면 기업들이 (기존 순환출자와 관련해) 부담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정위는 공시 항목에 기존 순환출자 현황은 물론 기존 ...
[공기업 병폐, 이대론 안된다-3] 세금먹는 공공기관 앱(APP) 2013-07-10 17:12:09
경영평가 경쟁탓에 유용성이 검증되지도 않은 앱들을 앞다퉈 개발했지만, 혈세만 낭비하고 있었습니다. 엄수영 기자입니다. <기자> 한국공항공사에서 개발해 운영하고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항행안전장비를 홍보하기 위해 개발됐다고 하는데, 몇 가지 장비 나열과 홍보 자료 제공에 그칩니다. <인터뷰> 백승호...
국세청, 부가세 사후 검증 더 세게 한다 2013-07-10 17:10:45
부가가치세 불성실 신고자를 단속하기 위해 올 하반기 4만명에 대해 부가세 사후 검증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상반기 사후 검증 대상자(3만8000명)에 비해 2000명 늘어난 수치다. 국세청은 특히 변호사 의사 등 전문직이나 유흥업소와 같은 현금영수증 발급 의무 업종, 귀금속 골프장 명품 등 고가 상품 판매 업종의...
'비상경영' CJ그룹, 미래전략실 신설 2013-07-10 17:06:40
다른 시각으로 그룹을 평가하고, 다양한 사업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외부 출신 전문인력에게 미래전략실장을 맡긴 것”이라고 말했다.송종현 기자 scream@hankyung.com ▶ 여친 가방 떨어뜨리자 '콘돔'이…발칵 ▶ "장윤정 母, 돈줄 끊겨 같이 죽자며…" 깜짝 폭로 ▶ "기성용, 늙은 여자랑…" 한혜진 막말...
[국민복지 좀 먹는 보험사기] '벌금형'이 절반 넘어…'보험사기죄' 신설 필요 2013-07-10 17:04:20
많다”며 “경각심을 높이고 건전한 보험문화를 구축하기 위해서라도 보험사기죄를 명문화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김은정 기자 kej@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공지] 2013 제 3회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평가 대상!! ▶[한경 스타워즈] 대회...
10년물 이상 국고채 차등낙찰구간 2bp→3bp 확대 2013-07-10 17:01:05
10%에서20%로 확대됐다. 시장 조성을 위해 PD들이 제시해야 하는 장기물 가격 범위(호가 스프레드)도 금리 변동성을 감안해 늘렸다. 10년물은 2원, 20년물은 3원, 30년물은 5원으로 가격제시폭이 커진다. PD 실적 평가 내용도 일부 조정됐다. 장기채 응찰 물량의 인수실적 인정범위를최고낙찰금리부터 현행 2bp...
[2013 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KFC, 'CHAMPS'로 고객만족 실천…고객 소통 채널 다양화로 '만족 극대화' 2013-07-10 17:00:52
kfc에 기대하는 가장 중요한 6가지 요소를 선별하여 평가 및 교육의 기반으로 활용하는 표준 시스템이다. 이러한 서비스 향상을 위해 kfc 전 매장에 매월 2회씩 고객을 가장한 전문 미스테리 쇼퍼가 방문해 고객의 입장에서 champs가 얼마나 잘 지켜지고 있는지에 대해 평가한다. 각 매장에서는 언제 누가 와서 평가를 하더...
[2013 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금호터미널, 고객 불편 현장에서 즉시 해결…고객만족 1위 2013-07-10 16:59:17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고객편의를 위해 우체국, 은행, 경찰지원센터 등을 터미널 내에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적인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수시로 반영하고 있다. ‘아름다운 서비스 실천’ 교육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협력업체 평가를 통해 전체적인...
[경제의 창 W] 코넥스 `절반의 성공`..과제는? 2013-07-10 16:58:14
평가된 벤처기업들을 주목하겠다라는 것이었죠. 따라서 시장이 코넥스 상장기업들을 알아가고, 펀더멘털을 평가할 수 있는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라든지, 기업설명회 등이 필요한데 아직까지 정보가 부족한 편입니다. 또 활발한 거래와 적정한 가격 형성을 위해서 꾸준한 유통 물량, 충분한 투자자의 존재가 필요한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