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풀무원, 작년 미국 아시안 누들 시장서 3천만달러 매출 2020-03-24 10:04:06
다양한 제품이 팔리지만 대부분 가격이 저렴한 건면이다. 풀무원은 이에 프리미엄 생면으로 승부수를 던지기로 하고, 코스트코에 짜장면과 데리야키 볶음우동을 잇따라 들여놨다. 풀무원은 "짜장면을 미국 코스트코에 입점시킨 뒤 2016년 매출 800만 달러(약 100억원)를 넘어섰고, 데리야키 볶음우동을 본격적으로 판매하기...
코로나19로 생필품 수요 늘어…슈퍼마켓 매출도 증가 2020-03-19 14:35:16
포함한 가정간편식 매출은 44.5%, 라면과 건면 등을 포함한 면·과자 매출은 32.8%, 통조림 매출은 30.4% 늘었다. 온라인 몰 이용자의 구매 양상은 오프라인 매장 이용자와 다소 달랐다. 롯데슈퍼 온라인몰인 롯데프레시에서 같은 기간 화장지의 매출은 18.4%, 주방세제, 락스 등 세제의 매출은 13.6%, 칫솔, 치약 등...
롯데슈퍼 지난달 매출 증가…코로나19로 생필품 수요 급증 2020-03-19 09:52:25
냉면과 우동 등을 포함한 가정간편식 매출은 44.5%, 라면과 건면 등을 포함한 면·과자 매출은 32.8%, 통조림 매출은 30.4% 늘었다. 온라인 구매 양상은 다소 달랐다. 롯데슈퍼 온라인몰인 롯데프레시에서는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15일까지 휴지, 물티슈 등을 포함한 화장지 18.4%, 주방세제, 락스 등 주방주거세제 13.6%,...
'시리즈 M' 노무현 전 대통령부터 산악인 엄홍길까지 푹 빠진 라면의 매력 2020-03-05 21:39:00
한데 모였다. 진짬뽕부터 신라면건면, 더 왕뚜껑, 불닭볶음면까지, 이름만 대면 전 국민이 다 아는 라면들이 모두 이들의 손에서 탄생했다. 네 명의 이력만 합쳐도 무려 78년, 라면 역사의 산증인들이 직접 알려준다. 라면 더 맛있게 먹는 방법, 비법도 가지각색, 다채로운 라면 레시피가 공개된다. 각사의 자존심을 건...
'기생충' 만나 매출 폭발…"농심은 다 계획이 있었구나" 2020-02-17 17:23:23
미국 2공장에선 유탕면과 건면 설비를 갖춰 일반 라면부터 프리미엄 제품까지 생산하기로 했다. 새 공장이 완공되면 연 5억 봉지였던 미국 현지 생산능력은 10억 봉지로 대폭 늘어난다. 농심 관계자는 “2005년 LA공장을 가동한 뒤 10여 년간 동포 시장을 중심으로 판매량을 늘려왔다면 지금은 동부와 하와이, 북부...
밸런타인데이·졸업·입학…선물 전하는 2月, 유통업계는 벌써 '봄' 2020-02-12 15:31:10
여성에게 인정받고 있다. 지난달에는 건면 열풍을 이어가기 위해 후속작으로 ‘짜왕건면’을 선보였다. 롯데제과는 밸런타인데이 때마다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제품을 선보였다. 장수 브랜드인 ‘가나 초콜릿’과 ‘드림카카오’를 통해 국내 초콜릿 시장을 선도해왔다. 드림카카오는 용기...
농심 '앵그리 RtA' 화끈한 출발…2주만에 400만개 팔려 2020-02-04 05:55:00
보름 만에 300만개가 나간 농심 '신라면 건면' 정도가 꼽힐 뿐이다. 앵그리 RtA의 지난 2주간 흥행은 이들 제품의 성적을 상회하는 수준이다. 농심 관계자는 "출시 첫날부터 판매처 문의가 쇄도할 정도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았다"며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은 별칭을 실제 제품명으로 사용한 것이 소비자의 흥미를...
[새 출발 2020 유통산업] "유통 전쟁 판 더 커졌다"…속도내는 온·오프라인 혁신 2020-01-06 15:27:57
많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심은 ‘건면’ 시장 키우기에 나선다. 작년 오랜만에 라면업계에 돌풍을 일으킨 ‘신라면건면’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서다. 뷰티 업체들은 올해 해외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LG생활건강은 중국 베트남 대만 등 기존에 이미 나가 있는 시장 이외에 신규 시장을...
신기능 넣고 남들과 다르게…특별한 가치가 경쟁력 키웠다 2019-12-25 15:57:06
농심은 지난 2월 ‘신라면 건면’을 출시했다. 10월 기준 누적 판매량 5000만 개를 넘었다. 신제품으로는 이례적으로 국내 라면 판매 ‘톱10’에 들었다. 매일유업은 지난해 5월 ‘상하치즈 미니’를 내놓으며 국산 제품 최초로 스낵치즈 시장에 뛰어들었다. 슬라이스 형태의 치즈뿐 아니라...
농심, 칼로리 20% 낮은 '짜왕 건면' 출시 2019-12-24 16:20:43
매끄럽다. 이 때문에 면과 소스와의 조화가 더 잘 어우러진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농심은 올해 초 대표 제품인 신라면을 건면으로 출시해 단기간 베스트셀러에 올려놨다. 짜왕을 시작으로 건면 제품을 더 늘려가겠다는 계획이다. 농심 측은 "올해 건면 매출액이 지난해 대비 45% 성장한 850억원을 기록했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