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원도 아낀다"…고물가·전기료 인상에 인기끄는 이것 2023-05-24 09:38:27
제품 매출은 2.1배, 공기청정기는 2배가량 증가했다. 에어컨은 한국전력공사의 고효율 가전 분류 기준에 따라 에너지 효율 3등급까지 분석 대상에 포함했다. 여름 필수 가전인 에어컨은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더위 속에 전기료 인상까지 겹쳐 고효율 제품이 더 주목받는 모양새다. 롯데하이마트는 고효율 가전 수요가...
'전기 1원이라도 덜'…에너지 고효율 가전 매출 '쑥' 2023-05-24 09:28:40
매출은 2.1배, 공기청정기는 2배가량 증가했다. 에어컨은 한국전력공사의 고효율 가전 분류 기준에 따라 에너지 효율 3등급까지 분석 대상에 포함했다. 여름 필수 가전인 에어컨은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더위 속에 전기료 인상까지 겹쳐 고효율 제품이 더 주목받는 모양새다. 롯데하이마트는 고효율 가전 수요가 증가함에...
아기 데리고 외출 힘드시죠?…이젠 '서울엄빠택시' 부르세요 2023-05-23 17:49:50
이용할 수 있다. 택시 안에 살균 기능이 있는 공기청정기와 손소독제, 비말 차단 스크린 등도 마련했다. 이용을 희망하는 양육자는 우선 i.M 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내려받은 뒤 ‘엄빠택시’ 페이지에 접속해 신청 버튼을 누르고 계정을 만들어야 한다. 이후 자치구에서 이용 자격을 검토해 10만원어치 이용권...
서울시, 24개월 이하 영아 전용 '엄빠택시' 본격 운행 2023-05-23 15:27:27
공기청정기와 손소독제, 비말 차단 스크린도 마련한 이유다. 택시 이용을 희망하는 양육자는 우선 i.M 모바일 앱을 다운받은 후 ‘엄빠택시’ 페이지에 접속해 신청 버튼을 누르고 계정을 만들어야 한다. 신청 시 제출한 구비서류 등을 자치구에서 검토한다. 통상 2주 정도 걸리는 자격 확인 절차가 마무리되면 양육자는...
[금주신상] 농심 '민초바나나킥'·남양유업 '맛있는 단백질우유' 2023-05-20 07:00:10
떡볶이를 뇨끼로 재해석한 '뇨끼 떡볶이' 2종을 출시했다. 치킨에 이어 떡볶이가 한식의 차기 대표 주자로 급부상하자 글로벌 고객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선보였다. ▲ 삼양식품[003230]은 멕시칸 풍미를 담은 불닭브랜드 신제품 '할라피뇨치즈불닭볶음면'과 '불닭치폴레마요' 2종을...
생활을 편리하게…집안을 품위있게 2023-05-16 16:13:01
‘비스포크 큐브 에어’를 앞세워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을 정조준했다. 비스포크 큐브 에어는 실내외 공기질을 10분마다 분석하고 관리하는 ‘맞춤청정 AI+’로 사용자의 고민을 덜어준다. 공기질에 따라 청정 모드를 변경하고, 공기질이 좋아지면 자동으로 전원을 끄는 ‘AI 절약’ 기능이 있어 낭비되는 에너지를 최...
식세기·이동식에어컨에도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표시된다 2023-05-10 11:02:01
또 기존에 에너지 소비효율등급이 적용되던 공기청정기, 제습기 등의 경우 기업의 지속적인 에너지 절감 기술 연구개발을 유도하기 위해 상위 등급 기준을 상향 조정했다. 공기청정기의 경우 1등급 기준이 10% 상향됐고, 이미 1∼2등급 제품 비중이 50%에 육박하는 제습기의 경우 1등급과 2등급 기준이 각각 4%, 15% 상향...
코웨이 정수기, 25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가전 분야 유일 2023-05-10 10:32:50
공기청정기 부문 21년 연속 1위 △비데 부문 21년 연속 1위에 올랐다. 가전 분야에서 25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코웨이가 유일하다. 코웨이는 업계 최대 서비스 경쟁력과 연구개발(R&D) 역량을 기반으로 혁신 제품을 선보이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아이콘 정수기2'는 작은 크기에 위생을 강화했으며,...
미세먼지·황사 잦은 봄…세차용품 판매 40%↑ 2023-05-06 11:42:25
용품 판매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은 최근 한 달간(4월 2일∼5월 2일) 세차용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품목별로는 유리창 세정제(120%↑), 세차 타월과 장갑(40%↑), 스티커 제거제(18%↑) 등이 잘 나갔다. 세차용품 세트를 찾는 소비자로 전년 동기에 비해 46% 증가했다. 차...
엔데믹 봄 덮친 미세먼지·황사에 세차용품 판매 증가 2023-05-06 06:36:00
용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G마켓은 최근 한 달간(4월 2일∼5월 2일) 세차용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품목별로는 유리창 세정제(120%↑), 세차 타월과 장갑(40%↑), 스티커 제거제(18%↑) 등이 잘 나갔다. 세차용품 세트를 찾는 소비자로 전년 동기에 비해 46% 증가했다. 차량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