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할리스 "1월에도 '얼죽아'…20·30대 특히 선호" 2023-02-27 14:04:36
'얼죽아'(Eoljukah·얼어 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라는 독특한 커피 소비문화를 가지고 있다고 소개했다. 할리스 관계자는 이 보도에 대해 "추워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포기하지 않는다는 뜻의 새로운 한국 격언이라고 설명했으며,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한국인의 국민 음료라고 전했다"고 설명했다. sun@yna...
영하 10도에도 20~30대 절반은 `얼죽아`...40대부턴 `뜨아` 2023-02-27 11:18:19
뒤 "추워서 죽을지언정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포기하지 않는다는 뜻의 새로운 한국 격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한국인의 국민 음료라고 전했다. 이같은 `얼죽아` 트렌드가 데이터로 증명됐다. 27일 할리스는 자사 멤버십 회원 데이터를 바탕으로 올해 1월 커피 소비를 분석했다. 그에 따르면...
외신도 놀랐다…한국인의 얼어죽어도 '아이스아메리카노' 사랑 2023-02-27 10:03:25
아이스 아메리카노도 선호도 3위에 올랐다. 40대 이상은 따뜻한 음료를 찾았다. 따뜻한 아메리카노는 40대가 가장 선호하는 음료였고 따뜻한 카페라떼는 40대에서 선호도 3위, 50대에서 2위를 차지했다. 할리스 관계자는 ”한국에는 예전부터 냉수 섭취 문화가 있었고 찬 음료는 마시기가 편리해 한국인 취향에 맞다는 점...
스타벅스, 올리브유 넣은 커피 내놓는다…"CEO 아이디어" 2023-02-22 11:28:30
스타벅스가 이번주 이탈리아 매장에서 올리브유 음료 3종을 판매한다고 21일(현지시간) 미국 CNN이 전했다. 올리브유의 맛이나 향을 가미한 게 아닌 진짜로 기름 한 스푼을 넣어 총 열량을 훌쩍 높인다. 보기만해도 컵 안에 기름기가 가득한 커피, 호불호가 갈릴 만한 이 음료에 대한 아이디어는 하워드 슐츠 CEO가 직접...
CU, 델라페 아이스드링크 출시…대용량·제로칼로리 늘렸다 2023-02-14 08:40:51
대용량과 제로칼로리 음료를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델라페 아이스드링크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델라페는 연간 1억5천만개 가량 판매되는 CU의 자체 아이스드링크 브랜드로 파우치 음료를 얼음컵에 부어 마시는 간편한 음용 방법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CU는 대용량 음료 선호 현상이 뚜렷해지는 점을 반영해...
"추워도 '아아'"…외신도 주목한 한국의 '얼죽아' 2023-02-11 21:59:19
외신들이 한국인의 커피 문화 중 하나인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아메리카노)'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10일(현지시간) AFP통신은 "한국인이 한겨울 맹추위에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신다"며 이러한 현상을 '얼죽아(Eoljukah)'라는 단어로 표현했다. AFP는 한국에서는 한겨울에도 어떤...
농심 카프리썬도 종이 빨대로 바꾼다 2023-02-02 10:03:37
농심은 음료 제품 `카프리썬`에 친환경 종이 빨대를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적용 대상은 카프리썬 오렌지, 사과, 오렌지망고, 사파리, 알라스카아이스티, 멀티비타민 등 6종 전 제품이다. 종이 빨대가 적용된 제품은 이달 내 순차적으로 출고할 예정이다. 농심에 따르면 이번에 도입하는 종이 빨대는 친환경 재질로...
농심, 음료 카프리썬에 친환경 종이 빨대 적용 2023-02-02 09:03:49
농심, 음료 카프리썬에 친환경 종이 빨대 적용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농심은 음료 카프리썬에 친환경 종이 빨대를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적용 대상은 카프리썬 오렌지, 사과, 오렌지망고, 사파리, 알라스카아이스티, 멀티비타민 등 전 제품이며 이달 내 순차적으로 출고한다. 농심은 환경 호르몬 우려가 없는...
올해도 치솟는 식품물가…음료·아이스크림 가격 얼마나 오를까 [1분뉴스] 2023-01-31 18:24:59
'가격인상 러쉬'는 음료부터 시작됐다. LG생활건강은 이달 1일부터 코카콜라 350mL 캔 제품의 편의점 가격을 1900원에서 2000원으로 올렸고, 몬스터 에너지 355mL 캔은 2200원에서 2300원으로 인상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펩시콜라 355ml 캔 제품 가격을 1700원에서 1900원으로 인상했다. 아이스크림 값도 오른다....
음료·빙과·빵 가격 줄줄이 오른다…술값도 인상 예고 2023-01-30 07:35:09
가격도 2천200원에서 2천300원으로 4.5% 인상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펩시콜라의 355mL 캔 제품 가격을 1천700원에서 1천900원으로 11.8% 올렸다. 설 연휴가 끝나자마자 업체들은 연달아 가격 인상 계획을 발표했다. 제주도개발공사는 제주삼다수 출고가를 내달부터 평균 9.8% 올린다고 발표했고 웅진식품도 음료 20여 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