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4일제는 병원부터?…세브란스 노사, 시범 도입 합의 2022-08-08 17:33:04
주4일제 시범사업 시행병원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연세의료원 노사는 2022년 임금협약에서 본봉(기본급) 4% 인상, 격려금 50만 원 지급, 외주협력업체 진료비 감면 처우 개선을 위한 복지증진기금 2억 원 조성, 코로나19 대응 노동자 보호 매뉴얼 제작, 25년 근속 힐링캠프 미운영에 따른 대상자...
싸이 '흠뻑쇼' 노동자 사망에…박노자 "대한민국 현주소" 2022-08-02 08:29:30
전하게 돼 마음이 무겁다. 무대 구조물을 제작하는 외주업체에 고용된 분이었다"며 "불의의 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고인에게 진심으로 애도를 표한다. 유족분들에게도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땀 흘리시는 스태프의 노력을 너무도 잘 알고 있기에 이번 사고가 더욱 비통할 따름이다....
싸이 '흠뻑쇼' 철거 작업 중 근로자 추락사…"불의의 사고, 비통" 2022-08-01 07:22:10
"무대 구조물을 제작하는 외주업체에 고용된 분이었다. 불의의 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고인에게 진심으로 애도를 표한다. 또한 유족분들에게도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땀 흘리시는 스태프의 노력을 너무도 잘 알고 있기에 이번 사고가 더욱 비통할 따름"이라며 "고인의 마지막 길을...
고난을 축복으로 만들어줄 자문사 사용 설명서[김태엽의 PEF썰전] 2022-07-13 15:53:10
추가 외주 혹은 내재화를 통한 마진 개선의 여지는 어디인가? o SG&A (판관비): 신규 사업이 최소 규모를 이루기까지 필요한 기간은 얼마이고 이 기간동안 투자해야하는 판관비의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 기존 영업/마케팅 채널을 활용할 때 판관비율을 얼마나 개선할 수 있는가? 영업 채널 혹은 제품 특성에 따라...
카카오웹툰 `취향저격 그녀` 드라마 제작 확정…"누적 3.4억 뷰" 2022-06-30 13:19:10
`취향저격 그녀`가 드라마로 제작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취향저격 그녀`의 영상화를 위해 판권을 외주 제작사에 판매했다고 30일 밝혔다. `취향저격 그녀`는 `패알못` 대학생이 뷰티 인플루언서 선배를 만나 스타일을 변신하는 성장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누적 조회수 3.4억회를 기록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제2의 오징어게임' 나올까… 與 '영상 제작비 세액공제' 연장 추진 [법안 스트리밍] 2022-06-16 11:35:13
열린 ‘방송콘텐츠 제작비 세제지원 정책세미나’에서 김용희 숭실대 경영학과 교수가 관련 내용을 분석했다. 김 교수에 따르면 국세통계연보 기준으로 향후 4년간 세액공제를 통한 방송·영화·OTT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추산한 결과, 생산유발효과는 8438억원으로 집계됐다. 부가가치유발효과는 3382억원, 취업유발효과는...
'성폭행' 강지환, 2심도 패소…"드라마 제작사에 53억 배상하라" 2022-05-26 19:12:34
위약금 30억5000여만원, 강씨의 하차로 제작사가 드라마 판권 판매에서 입은 손해 16억8000여만원을 지급할 책임이 있다고 판단했다. 앞서 강씨는 2019년 7월9일 자신의 집에서 드라마 '조선생존기' 스태프들과 회식하던 중 외주 스태프 1명을 강제추행하고, 다른 외주 스태프 1명을 성폭행한 혐의로 기소돼 징역...
`성폭행` 강지환, 드라마 제작사에 53억 배상 판결…2심도 패소 2022-05-26 18:20:46
외주 스태프들을 성폭행·추행한 사실이 드러나 드라마에서 중도 하차한 배우 강지환(본명 조태규·45)씨와 그의 옛 소속사가 드라마 제작사에 총 53억여원을 지급하라고 법원이 재차 판결했다. 2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19-2부(김동완 배용준 정승규 부장판사)는 전날 드라마 제작사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SAMG, 1분기 콘텐츠 수출액 55억…전년비 270% 성장 2022-05-18 09:59:37
플랫폼 론칭, 기타 외주 제작 등이 포함됐다. SAMG의 대표 애니메이션 ‘미니특공대’ 시리즈는 2016년 중국 시장에서 공개 후 최상위 인기 키즈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미니특공대 시즌3 슈퍼공룡파워는 지난해 9월 중국 진출 한 달 만에 10대 애니메이션 채널 ‘진잉카툰(金通)’에서 시청률 1위에 랭크됐으며 중국 톱...
SAMG 1분기 콘텐츠 수출액 전년比 270% 성장 2022-05-18 09:16:18
론칭, 기타 외주 제작 등이 포함됐다. SAMG의 대표 애니메이션 ‘미니특공대’ 시리즈는 2016년 중국 시장에서 공개 후 현재까지 최상위 인기 키즈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미니특공대 시즌3 슈퍼공룡파워는 지난해 9월 중국 진출 한 달 만에 10대 애니메이션 채널 ‘진잉카툰(金通)’에서 시청률 1위에 랭크됐으며 중국 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