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교원 웰스, 식물재배기·의류관리기·빌트인 정수기…집콕 가전 '무한확장' 2021-02-16 15:23:28
렌털 제품의 범위도 바뀌고 있다. 정수기·식기세척기와 같은 주방가전, 거실에서 자주 사용되는 공기청정기, 모션베드, 안마의자 등 렌털 서비스가 새롭게 떠올랐다. 교원그룹의 가전 종합브랜드 웰스는 이런 움직임에 맞춰 ‘생활 맞춤 솔루션’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차별화된 렌털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기존 정수기,...
세탁기·매트리스부터 집안 전체 구석구석 살균…'홈케어 서비스' 인기 2021-02-16 15:20:09
대한 경각심이 커지면서 자주 사용하는 생활가전에 대한 전문적인 관리 수요도 함께 늘고 있다. 교원그룹의 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는 이 같은 수요에 맞춰 2018년부터 ‘홈케어 서비스’를 하고 있다. 기존 렌털 제품 외에 세탁기, 에어컨, 매트리스 등 생활 밀접 가전 제품으로 관리 품목을 확대했다. 자주 사용하지만...
SK매직 '1조 클럽'…국내 렌털계정 1500만 돌파 2021-02-15 15:47:27
렌털·생활가전기업 SK매직이 ‘매출 1조원 클럽’에 가입했다. SK매직은 지난해 전년보다 17.1% 늘어난 1조246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15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818억원을 올렸다. 누적 계정 수는 200만 개를 돌파했다. 창사 이후 최대 실적이다. SK매직은 2016년 11월 SK네트웍스로 편입된 후 4년간 매출 2.2배, 영업이익...
"쑥쑥 커지는 구독경제 시장…수익 창출 기회 삼아야" 2021-02-14 11:00:02
범위는 생필품에서 콘텐츠, 소프트웨어, 가전, 자동차 등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기업들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등을 구독하면서 B2B 거래로도 영역을 넓히는 추세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가전 렌털 기업들은 동남아에서 사업을 확장 중이다. 보고서는 구독경제 모델이 성공하려면 데이터 기반 정보통신(IT) 기술...
'집밥족' 급증에…전기레인지 판매 '불티' 2021-01-20 17:11:15
역시 이 제품 판매량이 같은 기간 21.5% 증가했다. 가전업계는 지난해 팔린 전기레인지를 약 120만 대로 추산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는 인덕션과 하이라이트를 동시에 담은 제품이다. 통상 인덕션 1~2구, 하이라이트 1구의 구성으로 생산된다. 현재 코웨이, SK매직, 청호나이스, 쿠쿠, 쿠첸 등 주요 렌털·생활가...
우리도 넷플릭스처럼…네이버·카카오, 40兆 구독경제 '군침' 2021-01-14 13:14:29
출시하고 있다. 지난해 11월부터 카카오는 가전·가구 업체와 손잡고 렌털·정기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카카오톡 채널에서 상품에 대한 정보를 받아보고 상담과 결제가 가능하다. 조수용 공동 대표는 지난해 11월 카카오개발자 콘퍼런스(IF 2020)에서 "콘텐츠를 발행하고 구독하는 관계에서 후원을 받거나 월 정액을...
'구독 서비스' 작년 40조 시장으로 성장…네이버·카카오도 전력투구 2021-01-11 14:59:26
다음달 추가할 예정이다. 카카오, 가전 렌털 서비스 인기카카오도 구독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카카오톡에 렌털·정기 배송 서비스를 추가했다. 위니아에이드의 딤채 김치냉장고를 시작으로 바디프랜드, 위닉스, 한샘 등이 자사의 렌털 서비스를 카카오톡에 내놓을 예정이다. 앞으로 가전, 가구뿐 아니라...
'수돗물 살균' 전해수기, 안전성 논란에 판매 중단 속출 2021-01-06 17:21:20
기기’ 논란이 시작됐다. 한 생활가전업계 관계자는 “실제 위험성 여부와 무관하게 시장 반응이 빠르게 식어 판매를 주저하는 기업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국내 대표 전해수기 판매 기업으로는 바우젠, 리큅 등이 있다. 렌털기업 중에서는 쿠쿠가 판매하고 있으며, 생활가전기업인 루헨스 역시 이 제품을 선보였다. 최근...
SK매직 200만 계정 달성…뜨거워진 '렌털 2위 전쟁' 2021-01-05 17:01:30
전문 렌털기업으로 자리잡았다. 지난해 11월 전체 펫 제품 판매량은 전년 동기보다 20% 불어났다. 청호나이스는 기존에 강점을 갖고 있는 정수기 위주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전체 정수기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25% 뛰었다. 지난해 3월 새롭게 출시한 휴대용 공기청정기도 누적판매 1만 대를 넘어서는 등 순항...
SK네트웍스 '독한 변신'…골프장·주유소 팔아 렌털사업 '올인' 2020-12-29 17:11:19
육성해야 할 사업은 명확히 했다. 렌터카 등 ‘모빌리티’, 생활가전 렌털(대여) 등 ‘공유경제’ 등이다. 지난해 AJ렌터카를 약 3000억원에 인수, SK렌터카와 합쳤다. 외형을 확 키울 목적이었다. SK렌터카가 운영하는 렌터카 수는 지난 8월 말 기준 20만8000여 대로 늘었다. 업계 1위 롯데렌터카(약 23만 대)에 근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