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기차 충전소 확대하는 워터…더핑크퐁컴퍼니는 해외 사업 확대[Geeks' Briefing] 2023-08-18 11:11:59
진행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이 오는 22일 드라마 '편의점 고인물', '엑스엑스(XX)' 등을 연출한 김준모 감독의 라이브 클래스 '웹드라마 제작기 : 60초 짜리 드라마? MZ세대는 웹드를 본다'를 진행한다. 짧은 시간에 이야기를 재치 있게 담아내는 것이 중요한 웹 콘텐츠의 특징에 ...
하이트진로, 보조배터리 공유 스타트업 '백퍼센트' 지분 투자 2023-08-17 09:40:24
병원, 편의점, 영화관, 대학교, 음식점 등에 보조배터리 대여 장비 1만여대가 설치돼있다. 하이트진로는 개인 전자기기 증가에 따른 휴대용 배터리 충전 수요 확대와 배터리 재활용을 통한 탄소 저감에 기여하는 점을 높이 평가해 백퍼센트에 투자했다고 설명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2000원 '아아' 가격 또 내린다…"더 크고 싸게" 가성비 전쟁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16 22:00:02
구독 서비스를 내세워 소비자 발길을 잡고 있다. 지난달 개인 컵이나 텀블러를 이용하는 편커족(편의점 커피족) 전용으로 월간 커피 구독 서비스를 선보여 3주 만에 2만잔을 판매했다. 5000원짜리 구독권으로 한 달에 총 60회(일 최대 2회)에 걸쳐 세븐카페 아메리카노를 50% 할인된 6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조건이다. ...
신분증부터 항공 티켓까지 대체…통신 3社 '패스앱'의 무한 변신 2023-08-15 16:31:12
디지털 공인 신분증을 상용화한 사례다. 편의점 등에서 미성년자 확인을 위한 신분증으로 사용하는 것은 물론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용도로 쓸 수 있게 한 것을 시작으로 관공서 민원 서류 및 증서 발급 시 신원 확인, 사인 간 계약이나 거래 시 본인 확인 등에서도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효력을 발휘한...
스타벅스 '광복절 한정판' 굿즈 내놨다…전통 자개함 눈길 2023-08-15 16:03:10
편의점 업계에선 GS25가 8월 한달간 '태극기 게양하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디지털 폰트 회사 산돌, 오뚜기와 손잡고 태극기 디오라마(축소 모형) 8150개를 제작해 경품으로 지급하기로 했다. 캠페인 기간 GS25에서 오뚜기 행사상품 20종을 구매한 후 포인트를 적립하면 애플리케이션(앱) '우리동네GS'...
함께, 그리고 든든하게…청년 빈곤 해결에 앞장서다, 사회적 협동조합 ‘십시일밥’ 2023-08-14 11:57:57
다니지 않는 이상 식비를 줄일 방법도 마땅치 않다. 편의점에서 대충 끼니를 때우는 게 대안이라면 대안이다. 단순히 ‘비싸다’는 느낌에서 끝나지 않는 대학생들도 있다. 먹는 것을 포기해야만 하는 이들이 있다. 원하는 미래를 그리기 위해 온 대학에서 다시금 현실의 벽에 막혀야 하는 빈곤 청년들이다. 끼...
'NO재팬' 사실상 종료?…'아사히맥주' 없어서 못 산다 2023-08-14 11:16:01
중 7명은 일본에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에서 퇴출당했던 일본 맥주도 명성을 되찾았다. 캔을 따면 풍성한 거품이 흘러나와 생맥주를 마시는 듯한 청량감을 준다고 알려진 아사히 생맥주 캔은 오픈런해도 구하기 힘들 정도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 6월 일본 맥주 수입량은 5553t, 수입액은 456만달러(58억원)로...
"저렴한테 품질은 뛰어나네"…'K뷰티' 일본서 날아올랐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3-08-04 07:00:18
편의점 '빅3' 로손이 한국 화장품 브랜드 '롬앤드'와 공동개발한 립스틱은 2개월치 재고를 준비했지만 지난 3월말 발매 3일 만에 품절됐다. 사이즈를 일반 립스틱의 3분의 2로 줄이는 대신 가격을 1000엔 안팎으로 낮춘 전략이 먹혔다는 분석이다. 구리하라 사토시 일본수입화장품협회 전무는 "수입 화장품...
AI가 상품 추천·집으로 배달…e커머스로 변신하는 편의점앱 2023-08-01 17:55:21
편의점 앱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개인 맞춤형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오프라인 사업 중심이던 편의점업계가 온오프라인 연계(O4O) 전략을 통해 고객 접점을 넓히는 데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으로 분석된다. 1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CU는 최근 자체 앱인 ‘포켓CU’에 AI 기반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도입했다. 고객의...
세븐일레븐, 친환경 커피 구독 2만잔 돌파…MZ 직장인에 인기 2023-07-30 08:46:21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친환경 커피 구독 서비스 '그린 아메리카노' 판매량이 출시 3주 만에 2만잔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그린 아메리카노는 개인 컵이나 텀블러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아메리카노를 50% 할인해주는 서비스다. 지난 10일 출시했는데 고물가와 MZ세대의 가치 소비 트렌드가 맞물리면서 이용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