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치즈케이크에 오트라떼…신민아가 찜한 '이 음식'의 진화 2021-12-20 22:00:05
CJ제일제당(비비고)이 나섰기 때문이다. CJ제일제당은 한식 브랜드 '비비고' 내 '플랜테이블(식물+식탁)’이란 식물성 식품 브랜드를 만들고 비건 인증을 받은 '비비고 만두'를 국내와 호주, 싱가포르에서 선보인다. 출발이 다소 늦었지만 연구개발(R&D) 단계에서부터 수출을 염두에 두고 완성도를...
‘영종도 랜드마크 블루오션’, 분양 순항...4차까지 완료 2021-12-03 16:11:22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호텔 내 상가에는 투숙객 건강과 입맛을 책임져줄 한식, 일식, 양식 등 다양한 음식을 한자리에서 즐길수 있다. 국민 외식기업 채선당이 만든 ‘샤브보트’, 골목식당에 방영돼 인정받은 ‘온센’, 가맹점 100호, 판매억 100억 돌파한 ‘GOPIZZA’, 맛있는 베이커리카페 ’79파운야드’, 선술...
김재옥 대표, 참치캔 넘어 간편식·펫푸드·샘물…끝없는 모험으로 창사 첫 매출 2조 눈앞 2021-11-30 17:48:59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잇달아 추진했다. 동원참치와 양반 등 기존 메가 브랜드를 혁신하는 ‘투 트랙 전략’을 세우고 체질 개선에 나섰다. 동원참치는 1982년 출시된 국내 최초 참치캔이자 ‘국민 식품’이었다. 하지만 김 대표는 혁신이 없으면 새로운 소비자를 확보하기 어려울 것으로 봤다. ‘참치=통조림 식품’이란...
한국 맛본 외국인 만족도 `압도적`…최애 메뉴는? 2021-11-28 11:00:00
보수적 반응을 보여 향후 홍보와 소비지 만족도 제고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식 취식 경험자 대상 자주 먹는 한식 메뉴를 살펴본 결과 `한국식 치킨(30.0%)`이 가장 높았고, `김치(27.7%)`, `비빔밥(27.2%)`, `떡볶이(18.0%)`, `김밥(15.5%)` 등 순이었다. 여성과 저연령층에서 한국식 치킨과 떡볶이에 대한 선호를 ...
CJ, 미래성장 키워드 C.P.W.S 발표···직원 각자 근무시간 설계, 사내벤처 활성화 2021-11-03 11:01:35
기존 건강기능식품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차세대 치료제 중심 레드바이오를 확장하여 궁극적으로 개인맞춤형 토탈 건강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한다. 최근 마이크로바이옴 기업 ‘천랩’을 인수한 것도 이런 전략의 일환이며, 바이오 위탁개발생산(CDMO) 분야 진출도 추진 중이다. Sustainability에서는...
11년만에 나선 이재현 회장…CJ, 4대 성장엔진에 3년간 10조 투입 2021-11-03 10:47:39
토탈 건강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바이오 위탁개발생산(CDMO) 분야 진출도 추진 중이라고 전했다. 서스테이너빌러티 분야의 경우 친환경·신소재·미래 식량 등 혁신기술 기반의 지속가능한 신사업을 육성하고 미래 탄소 자원화에 선제적으로 대비한다. CJ관계자는 “4대 성장엔진은 ‘건강, 즐거움, 편리’라는...
CJ그룹, 3년간 미래성장에 10조원 이상 투자…키워드는 'C.P.W.S.' 2021-11-03 09:06:21
계획이다. 문화 분야의 경우 CJ제일제당[097950]의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를 중심으로 만두·치킨·K소스 등 글로벌 전략 제품을 집중적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또 CJ ENM[035760] 엔터테인먼트 부문은 스튜디오드래곤[253450]에 이어 장르별 특화 멀티 스튜디오 설립을 추진하고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풀무원식품, 국·탕·찌개 가정간편식 브랜드 '반듯한식' 출시 2021-10-28 17:51:42
가정간편식 브랜드 '반듯한식' 출시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풀무원식품은 국·탕·찌개 가정간편식(HMR) 전문 브랜드 '반듯한식'을 선보이고 HMR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 출시에 맞춰 국 3종, 탕 4종, 찌개 3종 등 신제품 10종을 함께 선보였다. 풀무원식품은 "반듯한식은 더...
고객만족도 100% 향해 달린다…24개 브랜드 수상 영예 2021-10-26 17:57:30
‘Mihwanghoo(미황후)’ Mihwanghoo(미황후)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화장품 전문 기업 (주)엠앤케이코리아의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다. 국내를 넘어 티몰, 타오바오 등 중국 온라인 채널과 KK 관을 비롯한 중국 내륙 CS 채널에 성공적으로 입점했다. 특히 지난해 샴푸 단품 수출액 80억 원을 기록하며 글로벌 ...
"국립 의대·신산업 허브·레이저 연구시설…5대 숙원사업 반드시 추진" 2021-10-25 15:49:35
등 건강 수준 불균형이 심각하다. 전국에 40개 의과대학이 있지만 전남은 시·도 중 유일하게 의과대학이 없다. 이런 의료 불균형을 해소하고 도민의 건강권을 보장하기 위해 국립의과대학을 전남에 반드시 설립할 계획이다. ○글로벌 에너지 신산업 허브 조성전라남도는 전국 최고 수준의 재생에너지 잠재량(12.4GW, 전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