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맹점 대금지급 하루 단축…수수료율 재산정 주기 결정은 또 연기 2024-08-20 15:51:25
시 결제사업 역마진 심화" 한편 카드업계는 회의 자리에서 "적격비용 산정 시 카드사의 원가를 충분히 반영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현재 원가 이하의 우대수수료율을 적용받는 영세·중소가맹점이 96%에 달하는데 더 이상의 수수료율 인하는 본업인 결제사업에서 역마진을 심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회의에 참석한...
카드사, 가맹점에 대금지급 주기 단축…'알림톡' 메시지도 확대 2024-08-20 14:34:53
금융결제원에서 운영 중인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개편해 휴면카드를 일괄 조회하고 해지할 수 있도록 했다. 카드 가맹점 수수료율 산정 기준이 되는 카드사 적격비용을 낮추기 위한 방안들도 제시됐다. 이용대금명세서를 전자문서로 교부한다거나 단순 정보성 안내 메시지를 모바일 메시지(알림톡)로 전환하는...
티몬, 신규 투자자 유치 위한 실사작업 착수…"판매재개도 준비" 2024-08-20 12:00:07
은행 등 제삼자가 대금을 맡아둔 뒤 결제 확정 시 정산하는 시스템이다. 티몬은 미정산 대금과 고객 미환급금은 회생법원의 결정에 따라 채권으로 동결된 상태이고 회사에 남은 자산이 없어 새로 거래를 일으켜 수익을 올려야 피해 복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티몬은 거래가 재개되면 상품 발송 후 3일 안에 대금을...
'도입 50년' 상품 바코드, QR코드로 바꾼다…"이르면 3년 안에" 2024-08-20 10:08:03
바코드를 결제가 가능한 QR코드로 완전히 바꾸기 위한 프로젝트 '선라이즈 2027'을 진행 중이다. 이러한 가운데 다수 기업이 최근 들어 가격 정보를 담은 기존의 바코드에 더해 QR코드도 표시해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 참여를 끌어내려 시도하고 있다. 로레알은 염색제품 포장에 QR코드를 부착해 사용자가...
"50살 된 바코드, 굿바이"…2027년이면 QR코드 시대 온다 2024-08-20 09:02:55
방식 변경, 소매유통업체를 위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업데이트, 셀프 계산을 사용하는 소비자 교육 등 여러 단계의 전환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P&G는 "신제품 출시와 동시에 '아트웍 수정(제품의 포장 디자인이나 라벨에 표시되는 그래픽, 텍스트, 색상 등을 변경)'을 진행해 전환 비용을 낮추겠다"고 밝혔다....
판매자도 속였다…신종 안전거래 중고사기 2024-08-19 17:50:40
중고품 거래 시 가짜 ‘안전 결제’ 플랫폼 사용을 유도해 판매자와 구매자 양쪽에서 돈을 뜯어내는 신종 사기가 전국으로 확산하고 있다. 19일 경찰에 따르면 울산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이런 방식으로 사기 행각을 벌인 A씨 등 일당에 대한 수사에 들어갔다. 사이버수사대는 전국 경찰서에서 A씨 명의 계좌로 접수된 총...
현대홈쇼핑, 파리 아울렛서 라방 생중계 2024-08-19 17:46:45
등 위주로 판매할 예정이다. 시청자가 결제하는 즉시 상품을 발송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진행자가 시청자와 실시간 소통하고 요청에 따라 착장 모습도 방송해 해외에서 쇼핑을 즐기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현대홈쇼핑은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해 모바일 쇼핑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
'누적 거래량 200조' 신퓨처스, DEX에서 종합 디파이로 도약 노린다 2024-08-19 16:36:29
방식을 택했다. 이러한 운영 방식은 투자자들의 입장에서 이러한 정보를 토대로 의도적인 가격 조작이나 불공정 거래에 의한 피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는 안도감을 준다는 평가를 받는다. 아울러 신퓨처스는 다양한 가상자산의 거래를 지원하는 데에도 문제가 없도록 했다. 탈중앙화거래소는 중앙화거래소에 비해 거래...
"홈쇼핑 상품 구매자 69%가 TV 방송 채널로 유입" 2024-08-19 14:00:02
있는 경우가 빈번하며, 결제방식 선택에 결제 권장이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TV 홈쇼핑을 시청하고 제품·서비스 구매 경험이 있는 만 20~59세 남녀 대상으로 총 두 차례 설문한 결과 1차 설문조사 350명 중 68.6%, 2차 설문조사 540명 중 69.8%가 인터넷·모바일을 결제 수단으로 선택했으며, 이는...
현대홈쇼핑 '글로벌 라방' 첫선…해외 아웃렛 매장서 생중계 2024-08-19 09:31:05
현대홈쇼핑은 소개했다. 시청자는 매장 판매가로 결제하고 결제 즉시 상품이 발송된다. 국내에 출시되지 않는 해외 전용 상품 또는 일반 해외 직구 사이트에서 구하기 어려운 상품을 위주로 구성한다. 오는 22일 오후 6시 프랑스 파리의 아웃렛 쇼핑 명소인 '라 발레 빌리지' 내 페라가모 매장 상품을 소개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