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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 다음 날 판매자에 지급"…네이버 '고속정산' 비결은 2024-09-22 07:01:01
받을 수 있다. 네이버는 구매를 확정한 이용자에게 결제 금액 1%에 해당하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고 상품 구매 후 두 차례 알림을 통해 자발적 구매 확정을 독려하고 있다. 이런 노력 덕분에 올해 6∼8월 네이버 쇼핑 이용자들의 평균 자발적 구매 확정 비율(상품 주문 건수 기준)이 47%나 된다고 네이버가 전했다....
샘 올트먼의 기본소득 꿈…월드코인과 함께 무너지다 2024-09-20 17:57:10
캐치프레이즈다. 탈(脫)중앙화, 쉬운 모바일 결제, 빠른 국제 결제를 내세운 비트코인 등 여타 암호화폐와는 다르다. 대신 “인공지능(AI) 시대에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장(場)을 목표로 한다”는 거창한 목표를 내세운다. 지급받기 위해선 홍채를 인식하는 까다로운 절차를 밟아야 하는데도 설립자 샘 올트먼 오픈AI...
전자금융거래법 시행에 들썩이는 PG업체 주가 2024-09-20 17:42:22
사태로 하반기 주가가 휘청인 전자지급결제대행업(PG) 관련주가 증권가 관심 업종으로 떠올랐다. 일부 PG사가 개정된 전자금융거래법의 수혜주가 될 수 있다는 분석에서다. 20일 코스닥시장에서 PG사 다날은 0.92% 오른 3280원에 거래를 마쳤다. 티메프 사태와 아시아 증시 급락이 겹친 지난달 5일 저점(3000원)을 기준으론...
"용역 중개플랫폼 분쟁주의…계약 전에 세부내용 정해야" 2024-09-20 06:00:06
업체와 28만원에 입주 청소를 계약했지만, 청소 당일 분진 추가 및 바닥 약품 사용 등을 이유로 추가 요금 24만원을 청구받았다. 소비자원은 플랫폼을 통해 용역 상품을 구매할 때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협의 과정이 생략되거나 간소화돼 분쟁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고 경고했다. 용역은 제품의 사양, 규격 등을 쉽게...
커지는 테이블오더 시장…배민·야놀자도 참전 2024-09-19 17:29:52
외식업체 대표는 “직원 한 명을 쓰면 한 달에 200만원 넘게 줘야 하는데 테이블오더는 태블릿 기기가 대당 2만~3만원이고, QR코드는 초기 비용이 거의 없어 매력적”이라고 했다. 배민, 토스 등 빅플레이어도 테이블오더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배민은 오는 25일 태블릿, QR코드 등을 활용한 ‘배민오더’를 공식 출시할...
페이코 등 5개 간편결제사, 5년간 11억원 부정결제 2024-09-19 15:38:09
등 부정결제 사고금액이 큰 상위 5개 업체의 최근 5년간 사고금액이 약 11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간편결제 서비스 일평균 이용금액은 2019년에는 3,200억 원이었지만, 올해 1분기는 9,200억 원으로 약 3배가 증가했다. 이처럼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이 증가하며 개인정보 도용과 문자스미싱,...
티메프 사태 겪고 '자사몰' 뜬다…네이버 반사이익 누리나 2024-09-19 14:21:42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하거나 AI 추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선물하기' 서비스 등을 도입해 판매 경로를 다양화하기도 했다. 경영 컨설팅 업체 KPMG가 경영진 1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를 보면 D2C 사업에 진입하는 가장 큰 이유로는 '실시간 매출 증가와 마진율 개선'이 꼽혔다. 글로벌 조사업체...
카카오페이, '결제선생' 6만8천개 가맹점에 결제 서비스 2024-09-19 09:29:45
모바일 청구결제 서비스로 청구서 발송 비용 외에 추가 수수료나 서비스 가입비, 월정액, 약정 계약이 없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결제 시장에서 자회사 페이민트와의 시너지가 본격화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해 카카오페이는 비대면 간편결제 업체 페이민트를 인수했다. nojae@yna.co.kr (끝)...
무료배달에 '숨은가격' 논란…맥도날드 4명 주문 땐 5천원 추가 2024-09-18 07:31:01
때 제품 가격이 다르다는 것을 주문·결제 과정에서 고지하지 않으면 소비자의 알권리와 선택권을 침해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소비자가 이중가격인지 모를 때가 많다"면서 "가격 차이를 안다면 더 저렴한 쪽을 선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원은 2021년 조사 이후 배달 주문과 매장 구입의 제품 가격이...
"비싼 돈 주고 뭐하러 쓰나"…발칵 뒤집힌 IT업계 2024-09-16 21:02:52
결제업체 클라나(Klarna)의 공동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세바스천 시미아코스키(Sebastian Siemiatkowski·사진)였다. 시킹알파에 따르면 시미아코스키 CEO는 투자자와의 콘퍼런스 콜에서 “더 이상 (마케팅 데이터 플랫폼인) 세일즈포스를 사용하지 않는다”며 “세일즈포스나 (인재관리 플랫폼) 워크데이와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