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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랩 기업지배구조보고서 발간…"국내 정보보안 기업 최초" 2022-11-25 11:44:06
공시 의무는 없다. 다만 안랩은 투자자 권익을 보호하고 임직원·고객·파트너사 등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통해 경영 투명성을 높이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보고서의 발간과 공개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보고서는 안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덕환 안랩 재무기획실장은 "안랩의 건전한 지배구조를 알리고 유지하...
삼성증권,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증권 부문 1위 달성 2022-11-17 12:22:05
소비자보호 관련 이슈를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등 고객의 권익 보고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고객의 권익 침해를 사전에 예방하는 것에 가장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상품 개발, 상품 판매, 사후관리 등 전 과정에서 소비자 피해 방지를 위한 업무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체계화한 것에서 나타난다....
삼성생명, 소비자보호실 신설…선제적 고객보호에 집중 2022-11-16 16:32:09
전에 먼저 문제를 찾아 개선하는 선제적인 고객보호에 집중해왔다. 지난해 소비자보호실을 신설하고 보험 상품 개발, 보험 유지, 보험금 지급 등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고객 관점에서 재검토했다. 신상품 출시 전 고객보호 관점에서 의견을 반영하고, 금융소비자 보호 총괄 책임자(CCO)에 상품 출시 거부 권한을 부여하기도...
삼성증권, 美주식 낮시간 거래…비대면 맞춤형 자산 컨설팅 2022-11-16 16:30:44
수 있다. 삼성증권은 고객 권익 보장을 위해 2019년부터 대표이사 직속의 금융소비자 보호 총괄 책임자(CCO)를 별도 선임했다. 소비자보호센터와 상품 개발·판매·관리 등의 전 과정을 사전에 의무적으로 협의하게 하고 소비자보호 관련 사항을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등 고객 권익 보호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이주현 기자...
삼성카드, 친환경 소재 활용…고객 선택형 디자인 도입 2022-11-16 16:28:53
고객의 취향까지 충족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삼성카드는 기업 차원에서 금융소비자 보호체계를 마련했다. 고객 중심 경영을 실현하려는 뜻이다.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기준을 수립했다. 보호체계를 강화하려는 취지다. 정기적으로 대표이사가 주관한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도...
"호텔 수건 재사용, 직원 의견 반영 않은 일방적 결정" 2022-11-03 16:08:51
“많은 호텔들이 지구를 살리겠다며 고객이 요청할 때까지 수건을 세탁하지 않고 재사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유감스럽게도 이런 결정에서 호텔 직원들의 의견은 전혀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블레이크 하웰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노동조합 자문위원회사무국 선임정책자문가는 3일 서울 광장동 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
[게시판] 하이투자증권, 소비자보호 '고객패널 제안제도' 시행 2022-10-18 15:45:49
소비자보호 '고객패널 제안제도' 시행 ▲ 하이투자증권은 금융소비자 권익증진과 소비자 중심의 기업문화 강화를 위해 고객패널 제안제도를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하이투자증권은 고객패널 참여 신청자를 다음 달 16일까지 모집한다. 고객패널 20∼30명은 오는 12월부터 6개월간 회사의 금융상품과 서비스 등에...
"숨은 보험금 찾아줍니다"…흥국생명 소비자보호 캠페인 실시 2022-10-11 09:53:21
연금, 만기보험금, 분할보험금을 보유한 고객에게 내용을 안내하고 해당금액을 찾아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흥국생명은 지난 7일까지 고객들에게 안내장을 발송한 상태이다. 흥국생명 고객이라면 홈페이지와 모바일, 콜센터, 영업점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숨은 보험금을 지급...
흥국생명 '숨은 내 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 2022-10-11 09:08:53
= 흥국생명은 금융 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숨은 내 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휴면 보험금과 미수령 연금, 만기 보험금, 분할 보험금을 보유한 고객에게 내용을 안내하고 해당 금액을 찾아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흥국생명은 지난 7일까지 고객들에게 안내장을...
카카오모빌리티, ‘대리노조 단체교섭’ 합의…프로서비스 단계적 폐지 2022-10-06 15:27:30
맺은 다른 대리운전 프로그램 업체로부터 고객 호출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프로서비스로 수익 기회를 확대하고 있는 기존 프로서비스 이용 기사는 물론 영세 대리운전 업계 모두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논의가 전개돼야 하는 만큼, 개선 방안을 함께 논의해 구체화한다는 계획이다. 대리운전 기사들의 처우 향상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