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한통운 내년부터 주 7일 배송…"쿠팡 유일한 대항마" 2024-09-24 10:07:58
배송으로 고객사가 늘어나면 추가 물동량이 발생해 사측과 택배기사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기회라고 판단했다. 오 연구원은 "주 7일 시스템으로 전환하면 물동량도 비교적 고른 분포로 전환될 것"이라며 "주문 시점과 관계 없이 요일 특수성이 완화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기존 시스템은 일요일에 집하 물량이...
메리츠증권 "CJ대한통운 주7일 배송, 쿠팡의 유일한 대항마" 2024-09-24 08:30:15
주 7일 배송으로 고객사가 늘어나면 추가 물동량이 발생해 사측과 택배기사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기회라고 판단했다. 오 연구원은 "주 7일 시스템으로 전환하면 물동량도 비교적 고른 분포로 전환될 것"이라며 "주문 시점과 관계 없이 요일 특수성이 완화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기존 시스템은 일요일에 집하...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이수페타시스와 AI용 동박 공급 나선다 2024-09-23 11:34:22
신호 손실이 적고 나노 표면처리 기술이 접목된 초극저조도 동박과 같은 핵심 소재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이유다. 김연섭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대표이사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네트워크 PCB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와 공급망 체계를 공고히 해 고객사가 글로벌 빅테크 기업에 제품 공급을 확대하는데 힘이...
롯데에너지머티, AI·네트워크용 초극저조도 동박 공급 MOU 2024-09-23 09:06:47
제조사인 이수페타시스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고부가가치 제품을 생산 및 공급하는 것이 이번 MOU의 핵심"이라며 "이를 통해 네트워크 PCB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와 SCM 체계를 공고히 해 고객사가 글로벌 빅테크 기업에 제품 공급을 확대하는 데 힘이 되겠다"고 밝혔다. burni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전자금융거래법 시행에 들썩이는 PG업체 주가 2024-09-20 17:42:22
증권사가 이들 종목의 저점 매수를 권하는 배경엔 전자금융거래법이 있다. 전자금융거래법은 작년 개정돼 지난 15일부터 시행됐다. 핵심은 선불전자지급수단 관리 강화와 충전금 활용 가맹점의 PG업 등록 의무 부과다. 고객 충전금을 업자들이 마음대로 쓰는 걸 막기 위해서다. NH투자증권은 헥토파이낸셜을 전자금융거래법...
[포토] 통신 3사, 아이폰16 개통 시작 2024-09-20 17:20:24
통신3사가 아이폰16 시리즈 개통을 시작했다. KT가 20일 '안다즈 서울 강남'에서 개최한 개통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이 아이폰16을 들여다보고 있다. 강은구 기자 egkang@hankyung.com
[포토] KT, 아이폰16 시리즈 출시 행사 2024-09-20 13:24:16
이동통신 3사가 서울 곳곳에서 애플의 신작 아이폰 16 시리즈 출시 행사를 한 20일 서울 강남구 안다즈호텔에서 열린 KT의 출시 행사에서 고객 및 관계자들이 제품을 체험해보고 있다. 강은구 기자
통신 3사, 사전예약 고객 대상 아이폰16 출시 행사 2024-09-20 10:23:48
통신 3사, 사전예약 고객 대상 아이폰16 출시 행사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이동통신 3사가 서울 곳곳에서 애플의 신작 아이폰 16 시리즈의 출시 행사를 벌였다. SK텔레콤[017670]은 20일 오전 8시 홍대에 위치한 ICT 복합문화공간 T팩토리에서 아이폰 16 시리즈 출시에 맞춰 고객 초청 행사 '아이폰 16 얼리픽...
[르포] 아이폰16 1차 출시국 되자…"여행 온 김에 사가요" 2024-09-20 09:37:55
김에 사가요"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한국이 1차 출시국이 돼서 여행 왔다가 아이폰 신작도 구매했어요." 애플의 신작 아이폰 16 시리즈 출시일인 20일 오전 8시 20분 서울 중구 애플 플래그십 스토어 애플 명동에서 만난 필리핀 국적 케네스 브라이언 에스트레메라(29) 씨는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 16 프로 제품을...
해외 MZ들이 성수동서 '싹쓸이'…매일 1억원어치 팔렸다 2024-09-20 09:36:44
것으로 알려졌다. 트리밍버드, 아디다스,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등의 숍인숍(매장 내 매장) 브랜드와 떠그클럽, 그레일즈와 같은 팝업 브랜드에도 고객들이 몰렸다. 무신사 관계자는 “고객 1인당 평균 지출액이 15만원에 달할 만큼 브랜드 패션을 선호하는 고객의 ‘쇼핑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면서 “앞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