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건희 여사가 왜 여기서 나와"…이준석도 '심각하다' 지적 2024-10-10 16:58:37
옷 광고 사진이 등장했다. 이 의원은 화면을 가리키며 "이렇게 '익숙한 여성분' 사진도 다수 도용된다. 누군지 바로 식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사이트 검색창에 (김 여사) 중국 음차 발음으로 '진 젠시'(Jin Jianxi)를 넣으면 광고가 엄청나게 많이 나온다"고 말했다. 이어 "알리익스프레스에 이런 상품이...
신한투자증권, 'AI솔루션부' 신설 등 AI 혁신 전사적 대응 2024-10-10 16:05:08
우려를 대폭 낮췄다. 신한투자증권은 연내 챗프로를 통한 광고 심의, 투자은행(IB) 업무 보조 등 자동화 기능을 선보여 직원들에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실시간 데이터 기반 AI 서비스(2025년), 법률 자문 및 자연어 질의를 통한 시각화 서비스(2026년) 도입 등 중장기 AI 전략도 수립했다. 신한투자증권은 AI...
[게시판] 메조미디어 타겟픽, 신규 광고상품 3종 출시 2024-10-10 09:00:46
타겟픽, 신규 광고상품 3종 출시 ▲ CJ ENM[035760]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의 광고 플랫폼 '타겟픽'이 국내 최초 광고 네트워크 기반 '스플래시'(Splash) 광고와 카운트다운 배너 광고, 라이브커머스 광고 등 신규 상품 3종을 출시했다. 특히 스플래시 광고는 모바일 앱이 실행될 때 약...
"배민 한국 사업 언제까지 할거냐" 질문에…우아한형제들 대표는 2024-10-08 20:13:37
그는 배달의민족 울트라콜 상품 폐지 요구에 대해선 "작년 국감장에서 관련 지적을 받은 뒤 시정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 검토를 진행해왔으나 아직 결정된 사안은 하나도 없다"고 답했다. 울트라콜은 깃발을 꽂으면 일정 범위 내 고객에게 매장을 노출하는 광고 상품으로, 깃발 1개당 월 8만원이 든다. 반데피트 대표는 또...
우아한형제들 대표 "배민 약관, 법 제대로 따르고 있는지 검토" 2024-10-08 20:02:09
그는 배달의민족 울트라콜 상품 폐지 요구에 대해선 "작년 국감장에서 관련 지적을 받은 뒤 시정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 검토를 진행해왔으나 아직 결정된 사안은 하나도 없다"고 답했다. 울트라콜은 깃발을 꽂으면 일정 범위 내 고객에게 매장을 노출하는 광고 상품으로, 깃발 1개당 월 8만원이 든다. 반데피트 대표는 또...
"저성장 우려에도 밸류에이션 매력 충분" 2024-10-08 09:22:36
증가한 수준이다. 그는 "네이버는 전년 대비 광고 매출 성장률이 6∼7% 상승하고 커머스 또한 브랜드패키지 설루션을 비롯한 신규 과금 상품 등의 성과로 매출 기준으로는 10% 중반의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다"고 진단했다. "네이버의 저성장에 대한 시장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바이두, 텐센트, 알리바바, 라인야후 등...
한투증권 "네이버, 저성장 우려에도 밸류에이션 매력 충분" 2024-10-08 08:23:41
증가한 수준이다. 그는 "네이버는 전년 대비 광고 매출 성장률이 6∼7% 상승하고 커머스 또한 브랜드패키지 설루션을 비롯한 신규 과금 상품 등의 성과로 매출 기준으로는 10% 중반의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다"고 진단했다. 물론 그는 "네이버의 저성장에 대한 시장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바이두, 텐센트, 알리바바,...
검색광고 '구글 천하' 흔들…아마존·틱톡 '매서운' 추격 2024-10-07 17:44:12
번째 광고주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글도 이에 대응해 자사 AI 검색에 광고를 도입하고 있다. 가령 구글의 AI 기반 검색 서비스 ‘AI오버뷰’에 ‘청바지 얼룩 제거 방법’을 검색하면 관련 상품 목록을 함께 표시하는 식이다. 브렌든 크레이엄 구글 검색광고 부사장은 “AI 기반 경험을 수익화하는 이런 접근 방식에...
"이젠 돈 벌 때"…빅테크, AI에 광고 붙인다 2024-10-07 17:31:53
등 굴지 기업들과 광고 모델 상품 판매를 논의 중이다. 지금까지 이 회사는 구독료 및 후속 질문에서 웹사이트 링크가 인용될 때 수익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사업 모델을 구축해 왔다. 수익 구조 변화에 사활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기업은 새로운 방식의 광고를 도입하는 데 사활을 걸고 있다. 전통적인 텍스트 검색...
계절 가리지 않고 잘 팔리더니…결국 대기업까지 뛰어든 가전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4-10-07 09:00:06
‘효자 상품’…대기업까지 진입 정수기업계의 얼음정수기 시장 관련 기싸움은 일반 정수기 시장의 성장성이 둔화된 상황에서 단가가 높은 제품의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얼음정수기는 정수기 제품군 가운데 가장 비싼 품목에 해당한다.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가격은 217만원으로 같은 회사 직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