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차트 조작은 없다"…'음원 공룡' 스포티파이, 한국 상륙 2021-02-08 17:38:37
비싼 가격이다. 또 다른 나라에서 진행하는 광고를 들은 후 무료로 음원을 듣는 서비스 역시 없다. 박상욱 스포티파이 코리아 매니징 디렉터는 "가치에 충분히 합당한 가격대 설정을 했다고 생각한다"면서 "최고의 오디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 자신했다. 이어 "무료 옵션의 경우, 전 세계적으로 봤을 때는 모든 이용자가...
자신감 보인 스포티파이, '음원계 넷플릭스' 韓에서도 통할까 [종합] 2021-02-08 16:53:06
해외 스포티파이에서 선보였던 광고 기반 무료 음악 재생 기능도 빠졌다. 특히 아이유, 임영웅 등 현재 최고 인기를 구가하는 아티스트들의 음원을 유통하는 카카오M과는 음원 공급 계약을 맺지 못한 채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카카오M은 지난해 37.5%의 유통 점유율을 기록한 대형 음원 유통사로, 음원 플랫폼 멜론을 운영...
[2021 연세대 스타트업 에코시스템] 계절학기 스타트업 인턴십 “선배들의 열정이 자극제 됐죠” 2021-02-04 13:47:59
가격을 책정해보고 광고도 직접 만들었다. 판매 상세페이지를 소비자가 알고 싶어 하는 정보 중심으로 감각적으로 수정하고 영상 광고도 제작하며 메시지를 더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법을 배웠다. 이밖에도 오프라인 매장을 찾아가 시장 조사를 했다.” 인턴십을 하며 어떤 것을 배웠나 “스타트업은 회사 규모가...
네이버, 비대면에 작년 역대 최고매출…영업익 3년만에 1조 복귀(종합2보) 2021-01-28 11:55:11
검색·광고 부문인 서치플랫폼은 작년 4분기 디스플레이 광고의 성장으로 전분기보다 8.5% 성장한 7천702억원을 기록했다. 연간 수익은 2조8천31억 원으로 전년에 견줘 5.6% 성장했다. 이보다 쇼핑·콘텐츠·핀테크 등 신규 사업 부문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쇼핑 등 커머스 부문 매출은 전분기와 비교해 11.0% 증가한...
문가영, 로코퀸→뷰티 아이콘 등극 `우아한 여신美 발산` 2021-01-19 13:40:09
등 광고계 잇따른 러브콜을 받고 있다. 배우 문가영이 국내외 헤어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보다나(VODANA)의 첫 전속 모델로 선정됐다. 19일 브랜드 관계자 측은 “문가영이 지닌 당당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가 사랑스러운 뷰티 혁신을 지향하는 브랜드의 이미지와 부합해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하이퍼엠과 합병한 앨리슨파트너스, 디지털 마케팅 '1등 기업' 만든다 2021-01-06 16:59:17
30개의 사무소를 두고 있다. 디지털 마케팅·광고 시장을 겨냥해 2019년 2월에 AI(인공지능)마케팅연구소를 설립했다. 김학균 하이퍼엠 대표는 “앨리슨과의 합병은 데이터에 기반한 마케팅 전략이란 측면에서 이해관계가 일치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하이퍼엠은 한솔CNS와 공동으로 RPA(로봇자동화프로세스)에 기반한...
[한경에세이] 소소한 혁신 2020-12-20 18:30:27
및 뱅킹 그리고 모든 비즈니스 판매와 광고까지 관여하는 거대 플랫폼이 돼버렸다. 변화와 혁신은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이익 창출을 위한 끊임없는 숙제다. 문제는 혁신이 매우 거창하고 어렵게 느껴진다는 점이다. 특히 새로운 기술을 도입해야 이뤄질 것 같은 디지털 혁신은 더욱 어렵다. 하지만 최근 실리콘밸리에서...
"소비자 혜택 막았다"…미 38개주, 구글에 또 반독점 소송 2020-12-18 04:50:55
유통 경로에서 사실상 독점을 누렸고, 광고주들이 구글 광고 툴과 경쟁사 검색 광고 사이에서 상호운용할 수 있는 능력을 차단했으며, 소비자가 수직형 검색엔진(특정 분야 콘텐츠 검색) 결과를 보지 못하도록 검색결과 페이지에 차별적인 조치를 했다"고 주장했다. 특히 구글이 디바이스 제조사 등과의 계약을 통해 자사...
와이즈버즈, 카이스트와 ‘다매체 광고 예산 운영 최적화 알고리즘’ 개발 2020-12-14 10:07:30
애드테크(ADTech)기반 종합 디지털 광고회사 와이즈버즈가 14일 카이스트(KAIST)와 함께 ‘다매체 광고 예산 운영 최적화 알고리즘 기술’을 공동 개발한다. 와이즈버즈 김종원 대표는 “새로운 알고리즘을 통해 보다 과학적인 의사결정을 돕고 최적의 광고 성과를 내는 데 집중하겠다”면서 “앞으로도 많은 기업들의...
커뮤니케이션 그룹 커뮤니크㈜, 영상커뮤니케이션팀 확대개편 및 촬영 스튜디오 확장…종합 콘텐츠 리딩 그룹 목표 2020-12-02 13:09:20
얻고 있다. 커뮤니크 퍼포먼스마케팅본부는 최신 AD-Teck 기술인 DMP(Data Management Platform)와 DSP(Demand Side Platform)를 적극 활용해 최적의 타겟팅으로 광고 효율을 높이고 있다. 또한, 웹(Web)과 앱(App)을 아우르는 다양한 데이터 분석 트래킹 툴을 활용해 집행 광고비 대비 높은 전환 성과를 클라이언트에게...